한국   대만   중국   일본 
강원일보

강원일보 苦衷處理人

강원일보는 言論被害에 對한 自律的 豫防 및 救濟를 위해 苦衷處理人 運營規約을 制定하고 다음과 같이 苦衷處理人을 任命합니다. 강원일보의 報道와 關聯하여 救濟를 要하는 苦衷이 있는 분들께서는 苦衷處理人에게 直接 訪問하시거나 電話, 팩스 이메일 等의 方法으로 申請해주시면 相談과 함께 精誠껏 도와드리겠습니다. 2005.11.21

□ 강원일보 苦衷處理人 : 김영래
□ 電話番號 : 033-258-1104 □ 팩시밀리 : 033-242-4882
□ 苦衷處理人 學/經歷 : 1959年生, 삼육대 園藝科, 방송통신대, 경희대 言論情報大學院 最高 政治戰略過程 修了, 講院日報 記者, 文化部 次長, 總務部長, 總務局 副局長, 總務局長, 講院日報 總務 財務理事, 강원일보 常務理事, 韓國新聞協會 傘下 基調協議會 理事

□ 選任일자 : 2020.9.16
------------------------------------------------------


2003.3.25日 制定


第1條(目的) 이 規定은 言論仲裁 및 被害救濟 等에 關한 法律에 따라 사내의 言論被害 自律的 豫防 및 救濟를 위한 苦衷處理人制度의 效率的인 運營을 위함을 目的으로 한다.

第2條(苦衷處理仁義 權限과 職務) 苦衷處理人은 강원일보의 信賴度提高와 正確한 取材報道, 迅速한 言論被害 豫防및 救濟를 위해 다음과 같은 業務를 遂行한다.
1. 言論의 侵害行爲에 對한 調査
2. 事實이 아니거나 他人의 名譽 그 밖의 法益을 侵害하는 言論報道에 對한 是正勸告
3. 救濟를 要하는 被害者의 苦衷에 對한 訂正報道, 反論報道 또는 損害賠償의 勸告
4. 그 밖에 讀者의 權益保護와 侵害 豫防및 救濟에 關한 諮問


第3條(苦衷處理仁義 地位) 苦衷處理人은 강원일보 取材報道의 信賴性 確保와 被害救濟事項에 對한 迅速 공정한 處理를 위해 그 判斷과 職務遂行과 關聯하여 客觀的이고 自律的인 位相과 地位를 갖는다.


第3條(苦衷處理仁義 任命) ① 苦衷處理人은 言論報道에 對한 專門的인 知識과 經驗을 가진 德望 있는 사내?외 人士의 推薦과 取材 編輯 또는 製作從事者의 意見을 들어 代表理事가 임명한다.
단 社內 苦衷處理人의 境遇 編輯 製作分野 出身 局長級以上으로 임명한다.
② 苦衷處理仁義 任期는 1年으로 하며, 連任할 수 있다.
③ 苦衷處理人이 任期 前 辭退하였을 境遇 後任 苦衷處理仁義 任期는 새로 始作한다.


第4條(苦衷處理仁義 報酬) ① 會社는 苦衷處理人의 保守는 會社規定에 따른다.


第5條(苦衷處理仁義 活動) ① 苦衷處理人은 取材報道事項에 對해 是正勸告 事項이 發生할 境遇, 被害救濟를 위한 提報나 申請이 있을 境遇 關聯部署長에게 必要한 資料를 要求할 수 있으며, 關聯部署長은 이에 應해야한다.
② 苦衷處理人은 제2조규정에 對한 職務遂行을 爲해 必要한 境遇 關聯部署長會議를 召集할 수 있다.


第6條(是正勸告 및 被害補償) ① 苦衷處理人은 取材報道와 關聯해 是正勸告가 必要한 事項이 發生하였거나, 被害救濟申請事件과 關聯해 被害補償이 必要한 境遇 그 事由와 是正勸告 및 被害補償程度에 關한 意見書를 代表理事에게 提出한다.


第7條(是正勸告 및 被害補償 再審) ① 會社는 苦衷處理人이 提出한 是正勸告 및 被害補償 意見에 對해 異議가 있을 境遇 意見書를 接受한 날로부터 1週日以內에 再審을 要請할 수 있다.
② 苦衷處理人은 1週日以內에 再審 事案에 對해 審査한 뒤 代表理事에게 通報하며, 代表理事는 再審 事案에 對해 특별한 事由가 없는 限 受容해야한다.


第8條(會社의 責務) 會社는 苦衷處理人의 自律的인 活動을 保障하고 正當한 事由가 없는한 苦衷處理仁義 勸告를 受容하도록 努力하여야 한다.


第9條(苦衷處理人 運營規約 및 活動事項의 公表) ① 會社는 苦衷處理人 運營規約을 강원일보 인터넷홈페이지 또는 新聞紙面을 통해 公表한다. 運營規約 內容을 變更할 때도 같다.
② 苦衷處理人은 每月 1回 活動事項을 代表理事에게 提出하며, 會社는 苦衷處理人의 活動事項을 每年 강원일보 인터넷 또는 新聞紙面을 통해 公表한다.


第10條(施行時期) 이 規約은 2003年 3月 25日부터 施行한다.

- 苦衷處理人 活動事項 公表 -

2011年 苦衷處理人 活動 實績
2012年 苦衷處理人 活動 實績
2013年 苦衷處理人 活動 實績

------------------------------------------------------

- 江原道 代表言論 강원일보 -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