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SOOP, 向後 트래픽 確保가 關鍵 [하나증권]
에너지경제 포토

박기범

partner@ekn.kr

박기범記者 記事母音




SOOP, 向後 트래픽 確保가 關鍵 [하나증권]

에너지經濟新聞    | 入力 2024.05.23 00:07
soop

▲soop


하나증권은 글로벌 SOOP의 排他 서비스의 成功 與否가 向後 株價에 큰 影響을 끼칠 것으로 分析하며 投資意見 買收 및 目標株價 15萬원을 維持했다.


23日 이준호 하나증권 硏究員은 “利益의 成長에 더해진 글로벌 進出이 投資 포인트"라며 “現在 株價는 1分期 好實績에도 不拘하고 以後 트래픽과 廣告 賣出의 成長 鈍化에 對한 憂慮를 反映하고 있다"고 判斷했다. 이이서 “6月 5日 以後 現地 스트리머를 筆頭로 한 글로벌 SOOP의 빠른 트래픽 確保와 國內 스트리머의 同時 送出 시너지가 確認되면서 글로벌 SOOP의 價値가 浮刻된다면 리레이팅이 可能하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SOOP의 베타 서비스가 6月 5日로 確定됐다. 現在 구글플레이, 앱스토어를 통해 事前 加入이 可能하다. E스포츠, 게임을 中心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그는 “向後 글로벌 SOOP의 關鍵은 트래픽 確保"라며 “글로벌 SOOP 亦是 메인 콘텐츠는 게임이다"고 말했다. 이어 “國內 엠베서더 스트리머는 페이커(리그오브레전드), 무릎(철권), 버즈(발로란트), 鰐魚(마인크래프트), 에스카(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로 構成되어 있으며, 서비스가 安定化되고 同時通譯 서비스가 提供되는 6月 末 以後 本格的인 國內/글로벌 同時 送出이 이뤄질 것"으로 豫想했다.


이 硏究員은 “同時 送出이 進行된다면 엠베서더 스트리머의 國內 視聽者와 글로벌 視聽者 數에 對한 比較가 可能해지기 때문에, 向後 國內 SOOP 스트리머의 同時 送出 擴大에 對한 期待感이 反映될 수 있다"면서 “現地 스트리머는 트위치, 유튜브에서 有意味한 팬덤(Edwin_live, 트위치 팔로워 48,9萬 名, 유튜브 購讀者 71.9萬 名)을 保有하고 있는 것으로 把握되며 追加的으로 現地에서 팬덤을 保有한 스트리머들을 多數 迎入하여 이들의 트래픽이 確認된다면 글로벌 SOOP에 對한 눈높이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展望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