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宗敎新聞 1位 크리스천투데이 Christian Today
牧會/神學

牧會/神學

위르겐 몰트만

‘希望의 神學者’ 위르겐 몰트만 博士 別世… 享年 98歲

20世紀 가장 뛰어난 神學者 中 한 사람이었던 獨逸의 위르겐 몰트만(Jurgen Moltmann) 博士가 98歲의 나이로 6月 3日(現地時間) 別世했다. 1926年 獨逸 함부르크에서 태어난 몰트만 博士는 第2次 世界大戰 當時 獨逸 陸軍에 入隊했으나, 英國軍에게 捕虜가 됐다. 自敍傳에 …
국제성서박물관

‘仁川의 겟세마네’에서 무릎 꿇고 예수님의 마지막 祈禱 體驗

仁川 彌鄒忽區 國際城西博物館 企劃展示 ‘올리브, 地中海의 젖’이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該當 展示는 2024年 仁川廣域市 支援 ‘登錄私立博物館 活性化 事業’에 選定돼 進行 中이며, 國際城西博物館은 該當 事業에 4年 連續 選定됐다. 이番 展示는 올리브…
전도 목회 목사 설교 소그룹 인도 리더 말씀 은혜 증거

큐티韓 內容, ‘OREO 方式’으로 整理하라

큐티, 말하는 方法부터 배워야 意見을 提示하고, 理由를 들고 事例를 이야기하고, 意見 提案 結論, 理由, 根據(事例) 順으로 큐티 內容 따로 整理하면 말씀 내 생각 整理돼 日常 豐盛해져 宇宙(?)를 彷徨하며 끝없이 말하는 小그룹원이 있으면, 함께 하는 이들은…
언더우드 국제심포지엄

曾孫女가 紹介하는 ‘언더우드 宣敎師의 韓國 宣敎’

‘언더우드가 꿈꾼 크리스천 코리아’ 民族 품는 公的 信仰 에큐메니즘 家族들에 보낸 未公開 便紙 傳達式 “오늘 내 눈앞에서 바라보는 새 韓國은 惡政과 無知, 迷信의 굴레에서 完全히 解放된 나라, 곧 ‘크리스천 코리아’입니다(호러스 그랜트 언더우드)”.…
마스터스

마스터스, 牧會者 過程 및 便木 過程 受講生 募集

마스터스 改革派總會에서 牧會者와 便木 過程 受講生을 募集한다. 먼저 마스터스 아카데미 牧會者 過程은 3年 8學期 過程이며, 季節學期 包含이다. 每週 土曜日 午前 9時부터 午後 4時까지 講義가 進行된다. 擔當敎授는 組織神學 공성권, 歷史神學 이희수, 聖經…
평공목

牧會者들 平生 工夫 위한 ‘평공목 指導者過程’ 募集

受講料 無料, 온라인으로 모임 9月 M.T와 5月 O.T 義務的 參席 韓國敎會 牧會者들의 ‘平生 工夫’를 平生 支援하고 함께하는 坪空木 讀書클럽에서 指導者過程 8期生을 募集한다. ‘平生 工夫하는 牧會者와 聖徒들’을 위한 平生 聖經學校이자 神學校인 平生아…
제1회 킹덤북스 성경강해 콘퍼런스

第1回 킹덤북스 聖經强해 컨퍼런스 열린다

復興(Revival)의 限界에 直面한 韓國敎會에 聖經講解로 새로운 地平을 연다. 킹덤북스(Kingdom Books)는 韓國敎會가 眞理의 말씀으로 敎會의 本質을 回復하고, 世上을 變革시키는 卓越한 리더者를 세워 삶의 모든 領域에서 하나님의 主權과 榮光을 드러내는 時代的 소…
목회자 부흥사 설교 세미나

牧會者 復興社 復興說敎 세미나 開催

牧會者 復興社 復興說敎 세미나가 오는 6月 30日 午後 3時부터 6時까지 온누리 韓中敎會에서 進行된다. 講師는 남서울中央敎會 創立 및 元老 牧師인 피종진 牧師가 맡았다. 피종진 牧師는 이날 세미나에서 ▲復興社가 되는 實質的 方法 ▲牧會者의 主日說敎 作…
소그룹, 셀모임, 교제

큐티 나눔 모임, 聖經 知識 뽐내는 ‘배틀’ 아냐

큐티 小그룹 參與 姿勢 1. 傾聽하는 姿勢로 2. 깨달음 適用은 ‘나’ 3. 本文 벗어나지 않기 3年 前 政治權에서는 討論 배틀이 話題였다. 野黨 代表가 討論 배틀을 통해 代辯人을 選出했기 때문이다. 4名을 뽑는데, 競爭率이 141代 1이나 됐다고 한다. 人氣 暴發이었…
제2회 교회법 온라인 세미나

法律事務所 K-SPACE, 第2回 敎會法 온라인 세미나 開催

法律事務所 K-SPACE(케이 스페이스)는 20日 午後 2時부터 4時까지 온라인으로 敎會 運營 및 不敎役者 處遇 關聯 法的 問題를 겪고 있는 牧會者 및 敎人을 對象으로 敎會法 無料 세미나를 開催한다. “敎會 運營 및 不敎役者 處遇 關聯 法的 問題”를 主題로 열리는 …
한복협

敎會가 靑年들 孤獨生·孤獨死 막기 爲한 方案 5가지

1. 社會安全網 强化 生存權 保護 2. 社會經濟的 公平과 정의 定着 3. 相生 連帶하는 共同體 復元을 4. 健康한 家庭共同體 再建 努力 5. 豫防 위한 個人의 意志와 努力 家庭의 달 5月을 맞아 ‘위태로운 다음 世代, 解法은 있는가’라는 主題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조나단 에드워즈 루이스

올 여름에도 조나단 에드워즈 및 C. S. 루이스 컨퍼런스

每年 여름 進行되는 조나단 에드워즈 컨퍼런스(Jonathan Edwards Conference, Korea)와 C. S. 루이스 컨퍼런스(C. S. Lewis Conference, Korea)가 올해도 開催된다. 두 컨퍼런스는 韓國敎會에 神學과 人文學을 兼備한 牧會者와 聖徒들을 養成, 激勵하고 함께 맛보는 ‘神學 祝祭’다. …
제42회 신촌포럼 ‘웰다잉 목회’ 다뤄

“죽음 앞 未成熟한 慰勞는 오히려 傷處 될 수도”

“人間은 누구나 죽는다”는 絶對 眞理 앞에 基督敎人들은 喪失을 經驗한 이들을 어떻게 慰勞할 수 있을까. 基督敎의 葬禮는 어떻게 構成하는 것이 좋을까. ‘웰다잉(Well Dying) 牧會, 어떻게’를 主題로 한 第42回 신촌포럼이 9日 午前 新村聖潔敎會 亞千홀에서 열렸…
크리스천의 결혼

牧會者 10名 中 8名, 澎湃하는 ‘非婚注意’ 憂慮

20?30 젊은 世代를 中心으로 非婚主義가 擴散되고 있는 狀況에서, 牧會者 10名 中 8名은 이러한 社會的 흐름을 憂慮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牧會데이터硏究所(代表 지용근 所長, 以下 목데年)가 본 硏究所 購讀者 中 牧會者만을 對象으로 “非婚主義와 非婚同居에 …
송은진

聖經 잘 몰라도… 큐티 나눔 小그룹 參與해야 하는 理由

結局 비슷해지는 큐티 適用 하나님 말씀과 ‘찐親’ 되려면 다른 이들과 小그룹 나눔을 聖經 잘 몰라도 視野 넓어져 知識 뽐내지 않도록 操心해야 바르게 자라게 하는 버팀木 “아이고 나는 正말 救濟 不能인가봐! 그렇게 큐티를 많이 해도 變하지 않으니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