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宗敎新聞 1位 크리스천투데이 Christian Today

敎育

新入生 全員 100% 自律專攻 選拔, 創意融複合 人材 養成

한동대, 11年 連續 ‘高校敎育 寄與大學 支援事業’ 選定

한동대學校(總長 최도성)가 敎育部 支援 ‘2024年 高校敎育 寄與大學 支援事業 繼續 志願 大學’에 11年 連續 選定됐다. 지난 2014年부터 施行한 高校敎育 寄與大學 支援事業은 大學이 大入銓衡 公正性을 높이고, 學生과 學父母의 入試 負擔을 緩和할 目的으로 大入情報 提供을 위해 高校-大學 …
[父母 솔루션: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259)] 自信感 없는 아이들

萎縮된 아이들, 自己 表現 제대로 못해

自信感이 없는 아이들이 있다. 堂堂하지 못한 兒童이다. 父母는 大槪 自信感 있는 兒童을 期待한다. 그러기에 兒童이 父母의 말을 拒否하면, 心理的 苦痛을 經驗한다. 이런 境遇라도 原因을 잘 分析하면, 어려운 問題만은 아니다. 父母가 兒童에게 適切히 對應하지 못하는 境遇이기 때문이다. 者…

崇實大, 서울 숭실 세움 70周年 5個 學科 合同 記念行事

日帝 神社參拜 拒否 自進 廢校 後 서울 숭실 세움 70周年 맞아 最初 設立 5個 學科 合同 行事 숭실대학교(總長 장범식)는 지난 5月 11日(土) 숭실대학교 한경직記念館에서 서울 숭실 세움 70周年 5個 學科 合同 記念行事를 開催했다. 2024年 5月은 平壤에서 日帝 神社參拜 强要에 抗拒해 自進 廢校한 崇實大學校가 1954年 서울에서 다시 세워진 지 70周年을 맞는 해로, 當時 서울 숭실대학교 始作을 연 經濟學科, 法學…

韓國 大學生들 低出産 克服 아이디어, 美 ‘뉴욕 앤디 어워드’ 金賞

‘滅種危機 韓國人’이라는 題目 韓國 低出産 問題 國際的 關心 끌어내자는 企劃 意圖 好評받아 韓國 低出産 問題 克服을 다룬 아이디어로 올해 美國 ‘뉴욕 앤디 어워드(New York Andy Awards)’에서 金賞을 受賞했다. 그 主人公은 박지나(한동대), 서지화(契員藝大), 임동주(중앙대) 等 大學生들로 構成된 聯合팀이다. 올해 60周年을 맞이한 ‘뉴욕 앤디 어워드’는 海外 廣告祭와 區別되게 世界的 廣告 마케팅 CCO(Ch…

最新記事

성결대, 設立者 故 김응조 牧師 著作物 等 歷史資料 寄贈式

安養 성결대學校(總長 김상식)는 再臨館 8層 總長室에서 前身인 聖潔敎神學校 設立者인 故 靈巖 김응조 牧師 著作物 및 聖潔敎會의 歷史 神學資料 寄贈式을 지난 5月 21日(火) 午前 進行했다. 寄贈 資料는 總 14卷으로, 그 中 故…

한동대, ‘ESG 時代, 地域미디어의 未來’ 主題 미디어 포럼

한동대學校 커뮤니케이션學部는 大學革新事業 一環으로 5月 21日(火) 浦項 羅漢호텔에서 TBN慶北交通放送, 浦項 MBC, 浦項CBS, 獨立言論 等 地域 言論社 關係者들을 招請해 ‘한동 미디어 포럼’을 開催했다. 地域 言論 및 放送 …

“눈 뜬 者만이 參與할 수 있는, 하나님 나라”

하나님 나라 눈뜨게 하는 디딤돌 말씀 默想이 그곳까지 닿게 한다 聖經, 읽는 게 아니라 먹어야 한다 후루룩 읽는 行爲로만 滿足 말고 씹고 맛보고 뜯고 表現하기까지 하나님 말씀 없이, 오늘 못 채워 世上은 아는 만큼 報…

올해도 이어진 한동대의 스승의 날 ‘사랑의 門’ 이벤트

29年째 이어온 獨特한 文化 個校부터 自發的으로 始作해 한동대學校(總長 최도성)에서는 5月 15日 子正이 되면 ‘사랑의 門’ 이벤트가 始作된다. 스승의 날을 맞아 學生들이 奇拔한 文句와 디자인으로 敎授 硏究室의 出入門…

崔成海 牧師, 行政訴訟 勝訴하고 東洋大 第10代 總長 就任

崔成海 前 總長이 東洋大學校 第10代 總長으로 지난 10日 就任했다. 崔 前 總長은 曺國 事態 以後 文在寅 政府의 總長 免職 要求와 ‘任員就任承認取消’로 東洋大 總長職을 他意에 依해 떠나야 했다. 그러나 崔 前 總長이 …

自己愛 不足한 아이들, 자주 조르고 보채기 쉽다

자주 보채는 아이들이 있다. 父母에게 성가시게 조르면서 보채는 兒童이다. 父母를 조르거나 재촉하면서 잘 떨어지지 못하는 兒童이다. 父母와 떨어지면 마음이 不安한 것이다. 父母는 兒童이 보채는 行動이 一時的인지, 아니…

初等講師로 성장시켜 주는 特別한 英語 프로그램

敎育者로 크게 成功하려면 科目 選擇이 重要하다. 아무나 가르칠 수 있는 平凡한 科目으로는 發展할 수 없다. 初等生이 반드시 배워야 하지만 아무나 가르칠 수 없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찾아야 한다. 먼저, 初等學校 時期는 …

‘프로이트의 黃昏과 性敎育 現場의 變化’ 포럼

出刊 記念해 정일권 博士 프로이트 實體 暴露 趙培淑·曺海珍·심동섭 等 縮寫圖 韓國家族保健協會(代表 김지연)와 九里市 靑少年性文化센터 主催로 ‘프로이트의 黃昏과 性敎育 現場의 變化’라는 主題로 오는 5月 8日 오…

有바디敎育牧會硏究所, 2024 有바디 컨퍼런스 開催

有바디敎育牧會硏究所(理事長 주승중 牧師, 所長 박상진 博士)가 韓國型 敎育牧會 모델인 ‘有바디’를 基盤으로 한 컨퍼런스를 6月 10日부터 12日까지 容認 KB證券硏修院에서 擔任牧會者들을 對象으로 進行한다. 有바디硏究…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