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트럼프 ‘설마’ 쇼크] ‘아메리칸 異性’ 마비시킨 奇行 드라마? - OSEN
[트럼프 ‘설마’ 쇼크] ‘아메리칸 異性’ 마비시킨 奇行 드라마?
OSEN 이상학 記者
發行 2016.11.09 16: 51

第45代 美國 大統領으로 當選된 도널드 트럼프(70)는 政治界의 아웃사이더, 異端兒로 通한다. 制度圈 政治의 틀을 깨는 各種 紀行과 막말은 오히려 '트럼프 烈風'의 源泉으로 作用했다.
4兆 2,000億 원의 財産을 保有한 美國 不動産 財閥로 有名한 트럼프는 9日(以下 韓國時間) 美國 大選에서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候補를 꺾고 第45代 大統領으로 當選됐다. 지난해 7月 共和黨 大選 候補로 出馬할 때만 하더라도 일찌감치 탈락할 것으로 平價切下됐던 트럼프는 競選에 이어 大選에서도 勝者가 됐다.
트럼프가 걸어온 길은 一般 政治人의 코스와 달랐다. 24살 어린 모델과 3番째 結婚을 하고, 프로레슬링 競技에 나가는 等 남다른 履歷을 지녔다. 

트럼프가 大衆的인 認知度를 쌓은 契機는 放送 活動이었다. 2004年부터 지난해까지 12年 동안 美國 NBC의 리얼리티 放送 '어프렌티스(Apprentice)' 進行者로 活躍했다. 見習生들을 1年 年俸 25萬 달러로 雇傭, 每回마다 1名씩 트럼프가 解雇하며 最後에 살아남는 1人이 契約을 따내는 프로그램이다. 이 放送에서 트럼프가 자주 쓴 '넌 解雇야(You're fired)'는 流行語가 됐다.
프로레슬링 'WWE'에도 자주 모습을 드러내 스포츠팬들에게도 익숙했다. 2007年에는 레슬레니아23에서 빈스 맥마흔과의 對決로 뜨거운 關心度 받았다. 當時 所屬選手가 紙面 削髮하는 罰則을 놓고 話題를 모았지만 트럼프가 雇用한 選手가 勝利했다. 맥마흔이 削髮을 하는 代身 트럼프가 WEE 스타 스톤콜드 스티브 오스틴에게 스터너를 當하는 場面을 演出하기도 했다.
그랬던 트럼프가 大選에 出馬하며 '美國을 다시 偉大하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었다. 放送에서 보여준 모습대로 트럼프는 選擧活動에 있어서도 攻擊的이었다. 막말과 紀行을 일삼았다. 히스패닉·무슬림 等 有色人種에 對한 差別的 發言, 멕시코 移民者들의 微弱上·性暴行犯 比喩, 落胎 等 女性에 對한 處罰 목소리, 테러 容疑者 물拷問, 이슬람敎徒 美國 入國禁止 等이 代表的이다.
지난해 6月 트럼프는 大選 出馬와 함께 美國 內 멕시코 移民者들을 犯罪者에 比喩하며 貶毁했다. 그는 "멕시코 移民者들은 痲藥商, 性暴行犯으로 犯罪를 일으키고 있다. 南쪽 國境에 防壁을 쌓겠다. 돈은 멕시코가 내도록 하겠다"며 外交的 摩擦을 일으켰다.
같은 해 7月 遊說에선 韓國을 直接 擧論했다. 트럼프는 "韓國에 하루에 數十億 달러를 쉽게 번다. 많은 돈을 벌면서 安保를 美國에 依存하는 건 말이 안 된다. 美軍이 韓國을 돕는 것은 미친 짓이다"고 强勁한 목소리를 냈다. 이 發言 때문에 國內에선 트럼프에 對한 反對論이 거세게 일었다.
過去 數次例 女性 卑下 發言도 大選期間 中 論難이 돼 트럼프의 支持率 下落을 낳았다. 女性을 개나 돼지라 부르며 成績對象으로만 일삼은 發言들이 公開된 것이다. 母乳 授乳를 "逆겹다"고 말한 것이 알려지고, 未成年者 性暴行 證言까지 쏟아져 危機를 맞기도 했다.
以外에도 지난해 競選에선 베트남 戰爭英雄인 존 매케인 上院議員에게 "매케인은 英雄이 아니다. 英雄이라면 捕虜가 되지 않았어야 한다"고 主張했고, 뉴욕타임스·CNN 等 有力 言論의 記者·앵커들에게도 面前에서 막말을 쏟아냈다. 클린턴의 國務長官 時節 個人 이메일을 해킹해달라고 公開的으로 付託할 程度로 서슴없이 막말과 奇行을 이어갔다.
그런데 保守的인 白人들을 中心으로 오히려 트럼프의 强勁 發言에 熱狂하며 積極的인 支持勢力으로 나섰다. 美國人들은 變化를 願했고, 改革의 象徵이 된 트럼프가 大統領까지 된 것이다. 그 동안의 거침없는 攻擊的인 行步를 볼 때 大統領이 되어서도 트럼프의 紀行과 막말은 멈추지 않을 것이란 展望이다. /waw@osen.co.kr
[寫眞] ⓒAFPBBNews = News1(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