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事實 앞에 謙遜한 民營 綜合 뉴스通信社 뉴스1

苦衷處理 - 뉴스1 苦衷處理 制度 案內 드립니다.

'言論仲裁및被害救濟等에관한법률'에 依據해 設置된 苦衷處理人은 本誌의 記事로 因한 讀者의 權益 侵害 與否를 調査하여, 事實이 아니거나 他人의 名譽 및 그 밖의 法益을 侵害하는 報道에 對해 是正을 勸告하게 됩니다. 救濟를 要하는 被害者의 苦衷에 對해서는 反論報道, 反論報道 또는 損害賠償을 勸告할 수 있으며, 讀者의 權益保護와 侵害救濟에 關한 諮問에도 應합니다.

郵便 :
(03160) 서울市 종로구 鍾路 47(SC제일은행本店) 17層 (週)뉴스1 苦衷處理人 김성환 局長待遇 앞
電話 :
02) 397-7000
FAX :
02) 397-7009
메일 :
news1k@news1.kr

苦衷處理人 運營規約

第1條 目的

이 規約은 ‘言論仲裁및被害救濟等에관한법률’에 依據, 言論被害의 自律的 豫防 및 救濟를 위한 苦衷處理人制度의 效率的 運營을 目的으로 한다.

第2條 苦衷處理人의 權限과 職務

言論의 侵害行爲에 對한 調査
事實이 아니거나 他人의 名譽 및 그 밖의 法益을 侵害하는 言論報道에 對한 是正勸告
救濟를 要하는 被害者의 苦衷에 對한 訂正報道, 反論報道 또는 損害賠償의 勸告
그 밖의 讀者나 視聽者의 權益保護와 侵害救濟에 關한 諮問

第3條 苦衷處理人의 資格

뉴스1이 報道하는 內容 全般에 對한 폭넓은 理解 및 苦衷處理業務 遂行에 對한 專門知識과 經綸 等을 갖춘 人物로 한다.

第4條 苦衷處理人의 地位 및 身分

苦衷處理人은 뉴스1이 報道한 內容으로 因한 權益侵害與否의 調査, 是正建議 및 被害者의 苦衷에 對한 措置를 勸告할 수 있는 地位를 갖는다. 會社는 苦衷處理人의 自律的 活動을 保障하고, 正當한 事由가 없는 한 苦衷處理仁義 勸告를 受容하도록 努力한다.

第5條 苦衷處理人의 報酬 및 任期

會社는 苦衷處理人의 業務 遂行에 必要한 適正 金錢을 提供하며, 額數는 雙方間의 協議에 依해 決定한다.
苦衷處理仁義 任期는 1年이며 連任할 수 있다.
苦衷處理人이 任期 前 辭退하였을 境遇 苦衷處理仁義 任期는 새로 始作한다.

第6條 苦衷處理人의 活動

苦衷處理人은 뉴스1의 取材報道 事項에 對해 是正勸告 事項이 發生한 境遇, 또는 被害救濟를 위한 提報나 申請이 있을 境遇 關聯部署長에게 必要한 資料를 要求할 수 있으며, 關聯 部署長은 이에 應해야 한다.
苦衷處理人은 苦衷處理 業務 遂行을 위해 必要한 境遇 關聯部署長會議를 召集할 수 있다.

第7條 是正勸告 및 被害補償

苦衷處理人은 뉴스1 取材報道와 關聯해 是正勸告가 必要한 事項이 發生하였거나, 被害救濟 申請事件과 關聯해 被害補償이 必要한 境遇 그 事由와 是正勸告 및 被害補償 程度에 關한 意見書를 代表理事에게 提出한다.

第8條 是正勸告 및 被害補償 再審

會社는 苦衷處理人이 提出한 是正勸告 및 被害補償에 關한 意見에 對해 異議가 있을 境遇 意見書를 接受한 날로부터 1週日 以內에 再審을 要請할 수 있다. 苦衷處理人은 再審을 要請받은 날로부터 1週日 以內에 再審事案에 對해 審査한 뒤 代表理事에게 再通報하며, 代表理事는 再通報 事案에 對해 특별한 事由가 없는 限 受容해야 한다.

第9條 苦衷處理 結果 通報

苦衷處理人은 最終處理結果를 所定의 節次를 거쳐 苦衷處理 申請人에게 通報한다. 苦衷處理 結果는 뉴스1 홈페이지를 통해 公表될 수 있다.

第10條 活動事項의 公表

會社는 苦衷處理人의 活動事項을 每年 뉴스1 홈페이지를 통해 公表한다.

第11條 運營規約의 變更

會社는 運營規約 內容을 變更할 境遇 뉴스1 홈페이지를 통해 公表한다.

2023年 實績 申告 62 件中 處理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