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토트넘과 3點 差! '파머 22號골+은쿤쿠 復歸骨' 첼시, 브라이튼에 2-1 勝利…4連勝+6位 跳躍 : 네이트 스포츠
海外蹴球 > 記事

토트넘과 3點 差! '파머 22號골+은쿤쿠 復歸骨' 첼시, 브라이튼에 2-1 勝利…4連勝+6位 跳躍

共有하기

URL複寫
AI 챗으로 要約
AI 要約

記事 題目과 本文 內容을 自動 要約한 內容입니다.
全體 內容을 理解하기 위해서는 記事 本文 全體를 確認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AI 챗이 熱心히 分析 中입니다. 暫時만 기다려주세요.
스포츠 記事


토트넘과 3점 차! '파머 22호골+은쿤쿠 복귀골' 첼시, 브라이튼에 2-1 승리…4연승+6위 도약







▲ bestof topix




[스포티非뉴스=조용운 記者] 첼시가 막바지 무서운 連勝 行進으로 유럽對抗戰 티켓 確保에 가까워지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監督이 이끄는 첼시는 16日(韓國時間) 英國 브라이튼의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順延 競技에서 콜 파머와 크리스토퍼 銀쿤쿠의 得點에 힘입어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을 2-1로 制壓했다.

이날 勝利로 4連勝이자 5競技 連續 無敗를 이어간 첼시는 17勝 9無 11敗 勝點 60點을 記錄했다. 막판 스퍼트를 보여주면서 6位까지 치고 올라갔다. 5位 토트넘 홋스퍼(勝點 63點)와 差異도 3點으로 좁혀 最終戰에서 뒤집을 수 있는 數値的인 可能性까지 남겨뒀다.

이番 시즌 프리미어리그는 5位까지 유로파리그 進出이 確定人 狀況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英國蹴球協會(FA)컵 決勝에 올라있어 優勝 與否를 살펴야 한다. 첼시는 토트넘을 3點 差異로 쫓아오면서 最大 유로파리그, 只今의 順位를 지킬 境遇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出戰을 期待할 수 있는 位置까지 올라왔다.

첼시는 이날 니콜라스 잭슨, 美카일로 무드리크, 파머, 노니 馬頭에케, 코너 갤러거, 모이세스 카이歲도, 마르크 쿠쿠렐라, 브누아 바디아실, 트레보 찰로바, 말로 구스吐, 조르제 페트로비値를 先發로 내세웠다.



▲ bestof topix




첼시는 이른 時間부터 競技를 主導했다. 일찍 첫 골을 얻을 機會도 있었다. 前半 15分 쿠쿠렐라가 相對 박스 안을 파고들면서 넘어져 페널티킥을 만들어냈다. 다만 비디오 判讀(VAR)을 봐야 했다. 쿠쿠렐라가 派쿤도 部伍나노테에게 걸려 넘어졌다는 첫 判定이었으나 온필드 리뷰까지 거친 結果 誤審으로 確認됐다. 主審도 페널티킥을 取消했다.

조금 어수선해질 수 있던 狀況에서 에이스 파머가 解決士로 나섰다. 前半 34分 쿠쿠렐라가 다시 왼쪽 깊숙하게 浸透한 뒤 올려준 크로스를 파머가 머리로 골網을 흔들었다. 파머의 올 시즌 22號골로 得點 順位에서도 2位를 確固하게 지키는 瞬間이었다.

첼시는 좋은 火力을 繼續 뽐냈다. 全般 追加時間 잭슨도 브라이튼의 골網을 흔들었는데 오프사이드로 得點이 認定되지 않았지만 첼시의 攻擊力의 무서움을 보여주는 대목이었다.

全般을 1-0으로 마친 첼시는 後半 은쿤쿠가 勝利에 쐐기를 박았다. 前半 終了 前에 交替로 들어갔던 은쿤쿠는 後半 18分 오른쪽에서 구스吐가 낮게 깔아준 패스를 門前에서 가볍게 밀어넣어 2-0을 만들었다. 負傷에서 돌아와 3競技 만에 得點에 成功하면서 特有의 風船 세리머니로 기쁨을 滿喫했다.



▲ bestof topix




餘裕가 생긴 첼시는 라힘 스털링과 리스 제임스를 投入하면서 變化를 줬다. 리드를 維持하던 첼시는 終了 10分 前 絶好의 機會를 잡았다. 잭슨이 相對 골키퍼와 一對一 狀況에서 걸려 넘어졌다. 페널티박스 바깥 地域에서 나온 파울이라 바르트 베르브뤼겐 골키퍼에게 옐로 카드가 주어졌다.

첼시가 2골의 리드를 굳혀나가던 狀況에서 退場 變數가 나왔다. 後半 42分 제임스의 레드 카드 與否를 두고 VAR이 施行됐다. 하프라인 附近서 競合 過程에서 넘어졌던 제임스는 주앙 페드로에게 스터드를 뻗은 게 確認돼 온필드 리뷰 結果 退場이 주어졌다.

남은 時間이 짧아 數的 劣勢의 瞬間은 길지 않았다. 그래도 첼시는 10名으로 追加時間까지 보내야 했고, 勝利에도 主張 제임스의 退場은 多少 아쉬움을 남겼다. 첼시는 急히 잭슨을 빼고 티아區 실바를 投入했다. 그러나 10名으로 無失點을 지켜내기란 쉽지 않았다.

첼시는 後半 追加時間 한 次例 골대 幸運으로 失點을 면했으나 끝내 後半 52分 대니 웰벡에게 挽回골을 내줬다. 다만 남은 時間이 짧아 2-1로 이겼지만 마지막 瞬間은 津땀을 흘렸다.



▲ bestof topix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 하이브vs魚道語 葛藤에도 굳건…日 도쿄돔 팬미팅 全席 賣盡
▶ 中等敎師勞組 "'卒業' 高校 再試驗 要求, 韓 公敎育 歪曲…遺憾"[全文]
▶ 朴나래, '바프' 後記 公開 "4個月 다이어트…눈물 나올 것 같아"('내편하자3')
▶ '걸어 다니는 바비人形' 장원영, 헉 소리 나는 脚線美
▶ '엄마가 된 體操妖精' 孫延在, 出産 後에도 完璧한 몸매
▶ 한가인 代身 조수빈? '歷史저널 그날', 落下傘 MC→廢止 論難까지[종합]
▶ 이경규 '尊重冷藏庫', 珍島개 嫌惡·몰카 論難…製作陣 結局 "깊이 謝過"
▶ "撮影 同意 없었다" 이경규, 珍島개 입마개 强要+몰카 論難…犬主들 '爆發'[綜合]
▶ 엄기준, '48歲'에 장가간다…12월 非演藝人과 結婚[公式立場]
▶ 김승수, '國民 썸女♥' 양정아에 請婚 "딸 같이 養育할래?"('미우새')

實時間 急上昇 關心뉴스

프리미어리그 順位

프리미어리그 順位
順位 勝點
1 맨시티 28 7 3 91
2 아스널 28 5 5 89
3 리버풀 24 10 4 82
4 아스톤 빌라 20 8 10 68
5 토트넘 20 6 12 66
6 첼시 18 9 11 63
7 뉴캐슬 18 6 14 60
8 맨유 18 6 14 60
9 웨스트햄 14 10 14 52
10 C.팰리스 13 10 15 49
2024.05.20 現在

스포츠 조회순 랭킹뉴스

랭킹뉴스 조회순 더보기

스포츠 POLL

투표하기
'退字, 또 退字' 韓國 蹴球代表팀 監督 選任 難航 原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