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바이든 "푸틴, 權座에 남을 수 없다"…러시아, 强力 反撥 | JTBC 뉴스

바이든 "푸틴, 權座에 남을 수 없다"…러시아, 强力 反撥

入力 2022-03-27 12: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폴란드를 訪問한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푸틴 러시아 大統領을 '虐殺者'라고 非難하며 "權座에 남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바이든 大統領이 線을 넘은 發言을 했다며 强하게 反撥했습니다.

윤재영 記者입니다.

[記者]

폴란드 바르샤바를 찾은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은 우크라이나 侵攻은 러시아의 戰略的 失敗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에 對한 制裁 强化를 强力히 促求했습니다.

[朝 바이든/美國 大統領 : 푸틴 大統領이 成功을 위해 蠻行을 저질렀지만 이番 戰爭은 이미 戰略的 失敗라는 데 疑心의 餘地가 없습니다.]

바이든 大統領은 한발 더 나아가 "푸틴이 權力을 維持할 資格이 없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朝 바이든/美國 大統領 : 우크라이나는 決코 러시아의 戰利品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제발 바라건대 이 者는 權力을 維持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의 抵抗에 對해선 '自由를 위한 偉大한 싸움'이라고 치켜세웠습니다.

이에 러시아 크렘린宮 代辯人은 "바이든 大統領이 決定할 事案이 아니"라고 剛하게 反撥했습니다.

바이든 大統領의 發言이 事態를 더 악화시킬 수 있다는 憂慮가 나오자 白堊館 關係者는 政權 交替를 말한 건 아니라고 鎭火에 나섰습니다.

한便 우크라이나 議會는 現地時間 25日 러시아軍이 우크라이나 第2의 都市 하르키우에 있는 病院을 爆擊한 데 이어 核 硏究施設도 砲擊을 加했다고 밝혔습니다.

國家原子力院은 "原電 敷地 內 敵對行爲로 因한 被害 規模를 推定하는 것은 現在로서 不可能하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病院 砲擊에서는 最小 4名의 民間人이 死亡했다고 警察이 밝혔습니다.

關聯 記事

우크라이나 脫出한 高麗人 同胞 31名, 國內 歸還한다 러 政權交替 言及한 바이든…러시아 "바이든이 決定할 事案 아냐" 苦戰 中인 러시아軍 "돈바스 集中"…戰略修正? 煙幕作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