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伏羲 누나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伏羲 누나 》는 2年 半 만에 復活되는 한국방송공사 TV小說 2011年 11月 7日 부터 2012年 5月 4日 까지 放映되었으며 2012年 3月 12日 放送分에서 4月 11日 이란 날짜와 '쥐를 잡자'란 文句가 적혀있는 포스터가 登場하여 "特定 政治的인 메시지가 담긴 것이 아니냐"는 意見이 提起됐다 [1] .

伏羲 누나
장르 드라마 · 小說
放送 國家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放送 채널 KBS 2TV
放送 期間 2011年 11月 7日 ~ 2012年 5月 4日
放送 時間 ~ 午前 9時 ~ 9時 40分
放送 分量 40分
放送 回數 130部作
追加 채널 KBS 드라마 ( 有料 放送 )
KBS 월드 ( 海外 衛星 )
責任프로듀서 황의경
製作 KBS 드라마 製作局
演出 문영진
助演出 이재훈, 황승기
脚本 이금림
出演者 류태준 , 장미인애 , 김유리 , 최우석
견미리 , 김지영 , 李孝貞 , 최창엽
陰性 2채널 스테레오 ( 아날로그 )
2채널 돌碑 디지털 ( 디지털 )
字幕 聽覺 障礙人들을 위한 字幕 放送
HD 放送 與否 HD 製作 · 放送


槪要 編輯

1960年 ~ 1970年 臺를 背景으로 女主人公 伏羲가 逆境을 딛고 成功하는 過程을 담은 드라마다

登場人物 編輯

主要 人物 編輯

이 드라마의 主人公으로 釀造場에서 궂은 일을 도맡아 하고 있으며 어려운 環境속에서 逆境을 딛고 일어서는 당찬 少女다. 5살 때 父母의 離婚으로 어머니와 헤어진 뒤 아버지마저 炭鑛事故로 죽자 이복남동생인 복남을 데리고 親어머니를 찾아 德川 釀造場으로 들어온다. 꿈에 그리던 어머니를 만났지만 再嫁한 어머니에게 幸여 해가 될까봐 姨母라고 부른다. 하지만 結局 自身의 正體가 밝혀지고 이복남동생 복남마저 孤兒院으로 가버리자 서울로 떠난다.
學生運動을 하다 다친 몸을 추스려 德川(全羅北道 鎭安郡 덕천면(現 全羅北道 정읍시 덕천면))에 내려와 아이들을 가르치는 臨時敎師이다. 授業을 하던 中 아이를 업고 複道에서 기웃거리는 伏羲를 처음 보았고 伏羲의 눈에서 熱情을 發見한 以後부터 學歷을 쌓을 수 있게 도와준다.
伏羲의 이복남동생. 平素에도 술집 酌婦였던 親엄마보다 自身을 아끼고 챙겨주는 伏羲를 엄마처럼 따랐다. 親엄마가 男子와 함께 夜半逃走瑕疵 伏羲를 따라 德川으로 들어온다. 釀造場에 며칠間 身世를 지지만 甁만의 어머니인 최간난에 依해 孤兒院으로 보내졌으며, 20年 後 홍도진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伏羲를 찾아온다.

송병만 家族 編輯

甁만의 큰딸. 빼어난 美貌를 타고났지만 할머니인 최간난을 빼닮아 乖愎한 性格을 가지고 있다. 甁만과 再婚한 情愛를 어머니로 보지 않고 反抗을 일삼는 말괄량이이다.
甁만의 막내딸. 恒常 아팠던 記憶이 있는 生母에게서 받지 못한 사랑을 情愛에게서 받자 情愛를 親엄마처럼 따른다. 後날 情愛의 親딸 伏羲가 찾아오자 참을 수 없는 被害意識을 느끼게 되면서 伏羲를 警戒한다.
甁만의 어머니이자 3男妹의 할머니. 하나뿐인 아들 甁만이 中年에 傷處(喪妻)하고 나이가 많은 情愛와 再婚하자 더욱더 嚴格하게 집안을 다스린다.
3男妹의 아버지. 敎育者의 꿈을 꾸었으나 父親이 갑자기 世上을 떠나버리는 바람에 復學을 抛棄하고 德川으로 내려와서 家業을 繼承한 德川釀造場의 社長이다. 3男妹를 두고 아내가 죽자 아이들에게 좋은 엄마가 되어줄 수 있는 情愛와 再婚한다.
伏羲의 親어머니. 德川 釀造場에 再嫁해 들어와 3男妹의 어머니 노릇을 하고 있지만 恒常 사북(江原道 旌善郡 사북읍)에 두고 온 딸 伏羲 생각에 하루도 마음 便히 자본 적이 없다. 媤어머니 최간난의 驅迫과 甁만의 큰딸 今週의 反抗에도 힘들다는 소리를 하지 않고 默默히 釀造場 살림을 꾸려나가는 賢母良妻다.
甁만의 하나뿐인 아들로 德川釀造場의 3代獨子. 어릴 때 앓은 熱病의 後遺症으로 인해 精神的으로 未成熟한 段階에 머물러 있으며,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日常生活이 不可能한 障礙를 가졌지만 술에 對한 특별한 感覺의 所有者다.
甁만의 女同生으로 최간난의 딸이자 3男妹의 姑母. 아버지도 모르고 자랐으며 집안 食口들의 反對를 무릅쓰고 乾達 洋襪區에게 속아서 結婚한다.
송태주의 아내. 집안 形便이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태주와 結婚했다.

釀造場 사람들 編輯

自愛病院 사람들 編輯

머리가 뛰어나 한番도 1等을 놓쳐본 적이 없는 自愛病院 집의 외아들이다. 恒常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줘야 한다는 三寸 俊髦의 말을 잘 듣는다.
德川 釀造場의 일꾼이었던 父親이 갑자기 世上을 떠나버린 後 송병만 父親의 도움을 받아 學業을 마치고 醫師가 되어 故鄕에 내려온 自愛病院의 院長이다.
俊髦의 누나. 男便인 김진국을 도와서 自愛病院의 看護業務를 보고 있다.

영미사 사람들 編輯

그 外 人物 編輯

강준모의 아내이자 준영이의 엄마. 結核을 앓고 있었으며 回復 中에 다시 結核이 再發되자 回復하지 못하고 世上을 떠난다.
私債業者, 영미사를 도와주며 伏羲와 去來를 하였다. 伏羲에게 關心이 많으며 좋아한다.
송금주의 男便.
自愛病院 看護師.

延長 編輯

  • 伏羲 누나 放映 分量이 120部作에서 10回 延長되어 130部作으로 變更.確定되었다.

參考 事項 編輯

  • 作家 이금림은 2006年 以後 [2] 5年 만에 本格的으로 執筆 活動을 再開했다.

같이 보기 編輯

各州 編輯

  1. 이은지 (2012年 3月 13日). ' 伏羲누나' 側, 4.11 쥐잡기 포스터 論難에 "70年代 背景일뿐 " . 마이데일리 . 2021年 12月 13日에 確認함 .  
  2. 문완식 (2011年 11月 1日). “2年만에 復活 KBS 'TV小說' 成功할까” . 스타뉴스 . 2019年 3月 29日에 確認함 .  
한국방송공사 2TV TV小說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