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마틸드 보나파르트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마틸드 보나파르트

마틸드 公州 (princesse Mathilde)로 더 잘 알려진 마틸드 레티지아 빌헬민 보나파르트 (Mathilde Letizia Wilhelmine Bonaparte, 1820年 5月 27日 ~ 1904年 1月 2日 )는 보나파르트가 의 公州이다. 베스트팔렌의 前 王인 제롬 보나파르트 와 그의 두番째 아내 카트린 드 뷔르템베르크의 딸로 태어난 마틸드 公主는 父母가 亡命한 로마와 피렌체에서 자라고 敎育받았다.

마틸드 보나파르트
Mathilde Bonaparte
1861년의 마틸드 공주, 에두라르 뒤뷔프 작
1861年의 마틸드 公州, 에두라르 뒤뷔프
身上情報
出生日 1820年 5月 27日
出生地 트리에스테
死亡日 1904年 1月 2日
死亡地 파리
父親 제롬 보나파르트
母親 카트린 드 뷔르템베르크

1835年, 馬틸드는 後날 나폴레옹 3世가 되는 四寸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와 約婚한다. 當時 그女는 15살이었다. 홀아비였던 아버지는 財産의 一部를 몰수당했는데, 몰수당한 財産은 大部分 丈人이었던 뷔르템부르크 王에게 넘겨진다. 제롬 보나파르트는 마틸드의 約婚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오르탕스 드 보아르네와 그의 아들이 居住하던 아레넨베르크와 가까운 高틀리벤 性을 외상으로 사준다. 하지만 제롬의 丈人, 뷔르템베르크 王이 루이나폴레옹이 前 카르보나리 黨員이었다는 理由로 約婚을 反對하고 또 루이 나폴레옹의 아버지인 루이 보나파르트가 金錢 問題를 놓고 反對하자 約婚은 깨지게 된다.

프랑스 公州

編輯

第2帝國 , 第3共和國 時節, 마틸드 公主는 파리에 文學 살롱을 열었다. 마틸드 公主는 確固한 보나파르트主義者였으나, 다양한 政治的 스펙트럼을 지닌 作家들이 살롱에 오는 것을 막지 않았다. ( 폴 부르제 , 귀스타브 플로베르 , 공쿠르 兄弟 , 투르게네프 等)

젊은 時節 마르셀 프루스트 는 마틸드 公主의 私邸, 베리가 20番地에서 열린 살롱에 자주 드나들었다. 이 時期에는 몇안되는 예전의 보나파르트主義者들 뿐만 아니라, 샤를 아스 ( 샤를 스완 의 모델), 폴 부르제 (베르고트의 모델), 조르주 드 포르토리슈, 醫師 사무엘 包紙, 프리몰리 伯爵, 베네데티 伯爵 (退職한 大使로 노르푸아 氏의 모델), 루이 江드라, 스트로스 夫婦 等이 있었다.

外部 링크

編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