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마르타 아르헤리치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마르타 아르헤리치

마르타 아르헤리치 ( 스페인語 : Martha Argerich , 1941年 6月 5日 ~ )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出身의 피아노 演奏者 이다. 뛰어난 音樂性과 테크닉으로 獨步的인 位置를 構築하였으며, 오늘날 偉大한 演奏者들 中의 한名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마르타 아르헤리치

生涯 및 經歷 編輯

아르헤리치는 세 살 때부터 피아노를 연주하기 始作했다. 스카라無遮에게 배우면서 音樂의 깊이를 더하기 始作하였고 모차르트 協奏曲 20番을 연주하면서 데뷔했다.

1955年 에는 오스트리아 로 家族과 移徙해 프리드리히 굴다 를 師事하였고 그 後에는 아르투로 베네데티 미켈란젤리 와 스테판 아쉬케나제에게서도 배웠다. 열 여섯 살이 되던 1957年 에 아르헤리치는 3週間 제네바 國際 콩쿠르와 페루치오 부조니 國際 콩쿠르에서 同時에 優勝하는 記錄을 세웠다. 스무살 때, 演奏 經歷의 危機를 겪던 그女는 페루치오 부조니 國際 콩쿠르에서 만났던 아르투로 베네데티 미켈란젤리를 찾아가 배운다.

아르헤리치는 바르샤바 에서 1965年 에 열린 第7回 쇼팽 國際 피아노 콩쿠르 에서 優勝하였다. 當時 그女의 演奏에는 大膽한 解釋을 보여주었던 프레데리크 쇼팽 練習曲 C 莊祖( Op. 10, No. 1)가 있다. 이듬해 링컨 센터의 偉大한 演奏家 시리즈를 利用해 미합중국 에도 데뷔한다

그 해 아르헤리치는 첫 番째 錄音하는데 쇼팽 , 브람스 , 라벨 , 프로코피예프 의 曲이 包含되었다. 몇 年 뒤 그女는 쇼팽의 소나타 3番, 폴로네이즈 A flat 莊祖, Op. 53 等의 曲을 錄音하였다. 아르헤리치의 技巧는 블라디미르 호로비츠 와 比肩될 程度로 當代에 높은 水準으로 인정받는다. 實際로, 프로코피예프의 토카타 리스트 헝가리 狂詩曲 6番과 같은 그女의 初期(열아홉 살 當時) 콩쿠르 演奏曲들의 錄音은 該當 作品의 標準이 되는 演奏로 인정받는다. 一部 批評家들에게 强弱法과 템포가 誇張됐다고 批判받지만, 아르헤리치의 演奏는 熱情 있고 獨特한 音色이 特徵이다.

아르헤리치는 인터뷰에서 솔로로 연주할 때면 舞臺에서 '외로움'을 느낀다고 種種 밝혔다. 1980年代 그 後로 그女는 솔로 演奏보다는 피아노 協奏曲 , 室內樂曲 主로 연주하며, 라흐마니노프 메시앙 , 프로코피예프 같은 20世紀 西洋 古典音樂 作曲家들의 作品도 錄音했다.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協奏曲 3番 차이콥스키 피아노 協奏曲 1番 이 함께 실려 있는 音盤이 有名하다.

로버트 첸과의 첫 番째 婚姻하고서 1969年 부터 1973年 까지 指揮者 샤를 뒤트와 와 두 番째 婚姻했으며, 피아노 演奏家인 스티븐 코바세비치 가 아르헤리치의 세 番째 男便이다.

아르헤리치는 每年 페스티발을 열어 젊은 피아노 演奏者들을 發掘과 訓育에 一助하며, 重要한 콩쿠르의 審査委員으로서도 자주 參與한다. 1980年 의 쇼팽 國際 피아노 콩쿠르에서, 세 番째 라운드에서 크로아티아 出身으로서 피아노를 연주한 이보 布告렐리치 가 탈락하자 아르헤리치가 抗議하는 次元에서 審査委員을 辭退하자 大衆의 耳目이 포고렐리치에게 集中된 적이 있다.

受賞 經歷 編輯

클라우디오 아바도 (指揮), 마르타 아르헤리치 (피아노 솔로), 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 - 《 베토벤 : 피아노 協奏曲 2番 3番 》 ( 2006年 )
마르타 아르헤리치, 미하일 플레트네프 - 《 프로코피예프 (플레트네프 編曲): 두 臺의 피아노를 위한 〈신데렐라〉 모음曲》, 《 모리스 라벨 : 語尾 거위》 ( 2005年 )
샤를 뒤투아 (指揮), 마르타 아르헤리치 (피아노 솔로), 몬트리얼 심포니 오케스트라 - 《 프로코피예프 : 피아노 協奏曲 1番 피아노 協奏曲 3番 》/《 버르토크 : 피아노 協奏曲 3番 》 ( 2000年 )
優勝 - 1位 (1965年)

外部 링크 編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