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騎士團長 죽이기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騎士團長 죽이기

무라카미 하루키의 小說

? 騎士團長 죽이기 ?(騎士?長殺し)는 日本의 小說家 무라카미 하루키 가 創作한 小說이다. 日本 申初샤 에서 2017年에 2月 24日에 發行되었으며, 全 2卷으로 제1부 ?泫泫하는 이데아(?れるイデア編)?와 第2部 ?剪夷하는 메타포(遷ろうメタファ?編)?로 構成되어 있다.

騎士團長 죽이기
騎士?長殺し
Killing Commendatore
著者 무라카미 하루키
譯者 홍은주 (韓國語)
나라 일본의 기 日本
言語 日本語
장르 판타지 , 歷史物 , postmodern fiction [*]
出版社 申初샤
發行日 2017年 2月 24日
쪽數 512 (第1部)
544 (第2部)
ISBN 9784103534327

韓國語版은 文學동네 에서 2017年 7月 12日에 發行되었다. [1]

줄거리

編輯

夫人과의 離婚 이야기가 나온 뒤부터 自宅을 떠나 親舊(아마다 마사히코)의 아버지(아마다 土毛히코)인 日本畫家의 아틀리에를 빌려 살게 된 肖像畫家인 [나]는, 아틀리에의 처마밑에서 《騎士團長 죽이기》라는 타이틀의 日本畫를 發見한다. 아틀리에 뒤便의 雜木林에 작은 祠堂과 石築이 쌓인 墓所가 있고, 墓所를 파보니 땅속에서 돌로 쌓아 만든 石室이 나타났다. 속에는 不拘(?具)로 보여지는 방울이 捧納되어 있었다. 日本化와 石室/방울을 解放함으로써 이데아(イデア)가 나타나게 되는데, 以後 여러 가지 現象들이 연이어 벌어지는 神祕한 일에 휘말리기 始作한다.

登場 人物

編輯
主人公. 36歲. 肖像畫가.
사람의 얼굴 特徵을 한番에 캐치한 뒤 腦속에 角인하여 그림( 뎃상 이나 크로키 )으로 表現할 수 있으며, 物件의 位置關係나 詳細한 部分을 記憶할 수 있다. 閉所恐怖症 을 갖고있다. 離婚 이야기가 나온 以後 집을 나와, 도쿄 , 홋카이도 를 한 달 半 放浪한 뒤 가나가와縣 誤다와라視 郊外의 山속에 있는 아마다 圖謀히코(雨田具彦)의 아틀리에에 定着하여 誤다와라 市內의 會話 敎室에서 指導를 하고 있다.
유즈 (柚/ゆず)
主人公의 아내로써 유즈(ユズ)가 愛稱. 主人公보다 3살 年下. 建築事務所에 勤務(2級 建築士). 六 年 間 主人公과 結婚 生活을 마치고, 離婚 手續을 밟기 조금 前부터 다른 男子와 交際하여 妊娠 中.
코미치 (小?/こみち)
主人公의 女同生, 코미(コミ)가 愛稱. 主人公보다 세 살 年下. 心臟에 先天的인 病이 있어 12歲때 世上을 떠났다.
아마다 마사히코 (雨田 政彦/あまだ まさひこ)
主人公의 美大 時節부터 親舊로 두 살 年上. 獨身. 廣告 代理店에 勤務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主人公이 아버지의 아틀리에에 臨時로 起居하게 하고 있고 會話 敎室 일을 돕고 있다.
아마다 圖謀히코 (雨田 具彦/あまだ ともひこ)
마사히코의 아버지로 高明한 日本畫家. 92歲. 癡呆 가 發病하여 이즈高原(伊豆高原)의 養老院 에 入院 中. 《騎士團長 죽이기》라는 오페라 《 돈 조반니 》를 모티브老漢 未發表作을 그림. 從前에는 西洋畫家였으나, 留學 時節 나치 의 高官 暗殺 未遂 事件에 關與하여 日本으로 送還되었으며, 前後에는 日本畫家로 轉職한다.
아마다 쓰舊히코 (雨田 ?彦/あまだ つぐひこ)
圖謀히코의 세살 아래 동생으로, 마사히코의 叔父. 피아니스트를 志望하던 東京音樂學校의 學生이었으나, 20歲 때 徵集 後 中國에 派兵되어, 난징 大虐殺 에 억지로 加擔하게 되어 本國에 돌아온 뒤 손목을 面刀칼로 그어 自殺하였다.
멘시키 와타루 (免色 ?/めんしき わたる)
54歲. 獨身. 主人公이 사는 아틀리에로부터 溪谷을 막아선 反對便 山에 있는 邸宅에 3年 前부터 살고 있으며, 主人公에게 自身의 肖像畫 製作을 依賴한다. 伸張은 170cm 보다 조금 크다.이전 IT 關係의 會社를 經營하였으나, 內部 去來와 脫稅 嫌疑로 檢擧되어 東京拘置所의 獨房에 435日 간 留置된 뒤, 無罪 釋放된 過去가 있다. 現在는 自宅에서 인터넷을 통한 株式과 外換 時勢 差益을 통해 收益을 얻고 있다. 主人公이 살고 있는 아틀리에의 石築으爐된 墓를 撤去하여 石室을 發掘하는 일을 도와주거나 ( 造景 業者를 手配해준 것과 報酬支拂) 아마다 土毛히코/츠舊히코의 調査를 하였다. 멘시키는 마리에가 自身의 딸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自宅의 選定도 아키카와 街(秋川家)가 보이는 場所를 選擇하였다. 主人公에게 마리에의 肖像畫를 그리도록 依賴하여 (마리에가) 모델을 하도록 計劃한다. (本人은 이 過程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自身의 設計로 일어난 것은 아니라고 否認한다.)
아키카와 마리에 (あきかわ まりえ)
13歲. 中學生. 어린 時節 母親이 말벌 에게 쏘여서 死亡하였다. 말數가 적다. 主人公이 가르치는 會話 敎室의 學生으로, 主人公이 사는 아틀리에와 稜線이 이어지는 山에 있는 집에 살고 있다.
아키카와 쇼코 (あきかわ しょうこ)
마리에의 姑母. 獨身. 以前에 東京 에서 祕書 일을 한적이 있으나, 現在는 마리에와 살고 있다.
아키카와 요시노부 (秋川 良信/あきかわ よしのぶ)
마리에의 父親. 誤다와라 第一의 大地主였던 집안을 물려받아, 市內의 여러채의 建物을 所有하고 있는 不動産業者.
會話 敎室의 受講生인 女性
41歲(主人公이 5歲 年上이었던것 같다고 記憶) 有夫女이며 두 名의 딸이 있음. 主人公의 女子親舊이며, 不倫 關係에 빠져든다. 정글通信을 통해 멘시키 와타루에 對한 所聞들을 主人公에게 傳해준다.
이데아
《騎士團長 죽이기》에 그려진 騎士團長의 모습을 形體化하여 나타난다. 伸張은 60cm 程度. 單數의 人間에 對해서 [제군]이라고 부르며, [나(あたし)][~하지 아닐세(ではあらない)]등과 같은 特徵的인 말套를 使用한다.
메타포 (メタファ?)
主人公이 이데아를 칼로 찌르자 《騎士團長 죽이기》에 그려진 [긴 얼굴]이라고 主人公이 부르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伸張은 70~80cm程度. 失踪된 마리에를 찾는 主人公을 [메타포 通路]라는 이空間으로 이끈다.
하얀 스바루 포레스터의 男子
主人公이 토호쿠 를 放浪 中일 때 미야자키현의 海岸가 周邊의 작은 마을의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遭遇한 하얀色 스바루 포레스터에 타고 있던 中年 男性. 肖像畫 그리기를 관둔 主人公이 自發的으로 肖像畫를 그린다. 實存하는지 明確하지 않은 存在로써 主人公은 [二重메타포(마음속에 있으며 올바른 마음을 잡아 탐욕스럽게 먹어치워 버리는 것)]으로 느끼고 있다.

評價

編輯

? 도쿄 新聞 ?은 이 作品이 무라카미 하루키가 쓴 小說의 集大成이라는 評價를 日本에서 받고 있다고 報道하였다. 評論家 스기타 슌스케(杉田俊介)는 "旣存 小說의 패턴을 反復하면서도 人物 描寫에서 立體的인 깊이가 더해졌다"고 評價하였다. [2]

論難

編輯

이 作品에서는 日本 帝國 이 저지른 난징 大虐殺 에 對해서 言及되는데 이러한 事實이 알려지자 모토野 도시오 아파 호텔 最高經營者, 사쿠라이 마코토 在特會 前 會長 等의 右翼 人士가 무라카미 하루키를 非難한 것으로 알려졌다. [3] 무라카미 하루키는 4月 2日 公開된 인터뷰에서 "歷史라는 것은 國家에 있어서 集合的인 記憶"이라며 "따라서 이를 過去의 일로 置簿해 잊으려 하거나 바꾸려 하는 것은 相當히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4]

各州

編輯
  1. “騎士團長 죽이기” . 《인터넷교보문고》 . 2017年 7月 3日에 確認함 .  
  2. 김병규 (2017年 3月 6日). " 새小說 '騎士團長 죽이기'는 '하루키스러움'의 集大成 " . 《聯合뉴스》 . 2017年 3月 24日에 確認함 .  
  3. 김병규 (2017年 3月 7日). “하루키 新作 小說 난징大虐殺 言及에 日右翼 '벌떼 攻擊 ' . 《聯合뉴스》 . 2017年 3月 24日에 確認함 .  
  4. 김병규 (2017年 4月 2日). “무라카미 하루키 "歷史, 잊거나 바꾸려해선 안돼"…우익에 一鍼” . 《聯合뉴스》 . 2017年 4月 2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編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