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교토 校엔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교토 어원 ( 日本語 : 京都御苑, きょうとぎょえん 교토校엔 [ * ] )은 교토부 교토시 加味敎區 에 있는 國民 公園이다. 교토 御所 周邊 地域을 가리키는 말이기도 하다.

梅花 (교토 語源 내 梅花 숲)

槪要

編輯

1877年 메이지 天皇 도쿄 ( 에도城 )로 居處를 옮긴후, 구게 邸宅 等이 많은 교토 御所 周邊은 放置되었다. 治安 維持를 위해 빈집인 구게 邸宅들은 撤去 整備된 後 교토 校엔이 되었다. 1949年 國民 公園으로 一般에 開放되었고 現在는 교토 御所 , 센토 御所 , 교토 오미야 御所 等이 있으며, 교토 校엔 안쪽은 宮內廳 에서 管轄하고, 그 밖에 것은 日本 環境性 에서 管理한다.

교토 校엔은 데라마치 대로 (東쪽), 街라스마 대로 (西쪽), 마루타마치 대로 (南쪽), 이마데價와 대로 (北쪽)로 둘러 싸인 範圍 內에 있으며 넓이는 63萬 제곱미터이다. 많은 樹木으로 鬱蒼한 公園內에는 교토 御所, 센토 御所, 교토 오미야 御所, 宮內性 교토事務所, 皇宮警察本部 교토護衛서 等 宮內廳 및 皇宮 警察機關과 關聯된 施設을 비롯, 救助 家門의 邸宅 等 적지 않은 구게 邸宅 等이 있다. 그 밖에도 運動場과 테니스 코트가 있어 市民의 休息處로 安城맞춤이다. 또, 2005年 4月에는 교토 迎賓館 이 開館하였다.

留意할 點은 公園 內 교토부 警察과 皇宮 警察이 恒常 巡視하고 있으며, 교토 語素와 센토 御所의 담에는 센서가 있어 가까이 가면 反應한다.

下마구리 語文

編輯

下마구리 文(蛤御門)의 正式 名稱은 信者이케 文(新在家御門)이며 下마구리(蛤)는 日本語로 大蛤조개를 뜻한다. 元來는 열지 않는 門이었지만, 1788年 덴메이 大火災 때 비로소 門을 열었기 때문에 [炎で貝が開く(불길 때문에 조개가 입을 열었다)]라는 比喩로 下마구리 門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1864年 尊王攘夷 파( 조슈번 )과 에도 幕府 ( 아이즈番 )間의 싸움이 있던 곳이기도 하다. 이 싸움을 긴몬의 便 (禁門の?)이라고 한다. 現在에도 門에서 銃彈 자국을 찾을 수 있다.

交通

編輯

外部 링크

編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