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유라시아注意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유라시아注意

유라시아注意 (Eurasianism)는 20世紀 初부터 러시아 帝國 에서 登場한 理論 및 思想으로, 러시아가 유럽 이나 아시아 의 範疇가 아닌 루스키 미르 (러시아的 世界)에 依해 統治되는 유라시아 라는 地政學的 槪念의 中心地라고 보는 觀點이다.

最初의 유라시아主義는 平和主義者 亡命 貴族 들이었으며, 이들의 思想은 浪漫主義 유토피아 에 立脚했다. 草創期 유라시아主義者들의 目標는 러시아 正敎 가 모든 니케아 基督敎 敎會들을 統治하는 것이었다. [1] 유라시아主義의 核心 思想은 民族主義 로, 범슬라브주의 에 立脚한 國家를 建設하는 것을 追求했다.

歷史

編輯

1920年代 白系 러시아人 (비 蘇聯 界 亡命 러시아人 )들 사이에서 러시아 革命 · 볼셰비키 政權에 對한 反應으로써 登場하였다. 一部 白系 러시아人들은 以後 '비 유럽 '과 ' 러시아 正敎會 '를 主軸으로 한 러시아 文明의 再構築을 構想하면서, 러시아 革命·볼셰비키 政權 (蘇聯 政權)을 그에 이르는 必要한 日課 程度로서 肯定的으로 再評價하였다. 代表的 人物로서 니콜라이 트루베츠코이 等이 있다.

蘇聯 崩壞 後의 1990年代 에는 레프 그미료프 (Lev Gumilev) 等의 影響 下에서 이를 繼承하는 新유라시아注意 (Neo-Eurasianism)가 誕生해, 러시아는 西歐보다 아시아에 가까운 유라시아 國家라는 主張을 展開했다. 이에 對해서는, 러시아는 튀르크族 이나 몽골 보다 비잔티움 帝國 에 가깝다는 ' 비잔틴注意 '道 主張됐다.

같이 보기

編輯

各州

編輯
  1. Boss, Otto (1961年 1月 14日). “Die Lehre der Eurasier: ein Beitrag zur russischen Ideengeschichte des 20. Jahrhunderts” . Otto Harrassowitz Verlag ? Google Books 經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