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니카이아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니카이아 或은 니케아 ( 그리스어 : Ν?καια , 라틴語 : Nicaea )는 아나톨리아 北部에 位置했던 古代 그리스 時代의 都市로, 第1次 第2次 니카이아 公議會 가 열린 場所로 有名하며, 니카이아 神經 니케아 帝國 으로도 알려져 있다.

니케아는 第4次 十字軍 에 依해 콘스탄티노플 이 陷落되면서 1204年부터 1261年 사이 비잔티움 帝國 의 臨時 首都로 使用되었다.

現在 터키 이즈니크 자리에 位置하고 있다.

歷史

編輯

보이오티아人들이 建設한 古代 都市 안코레 (或은 헬리코레 )로 出發해 알렉산드로스 大王 이 죽은 後인 紀元前 316年 마케도니아 王國 의 애꾸눈 王 안티고노스 1歲 가 다시 建設하여 自身의 이름을 따서 安打고네이아 ( 그리스어 : Αντιγ?νεια )로 불렀다. 알렉산드로스 大王의 後繼者들 이 안티고노스에게서 이 地域을 다시 빼앗았고 그中에 한사람인 리시마쿠스 가 紀元前 301年 이 都市를 自身의 아내인 니카이兒의 이름을 따서 다시 니카이아 ( 그리스어 : Ν?καια )로 改名하였다.

이 都市는 갈라티아 프리기아 를 잇는 要衝地로 非티니아 王國 의 重要都市였다가 다시 로마 에게 넘어갔고 그 뒤를 이은 비잔티움 帝國 에서도 이 地域의 中心都市의 役割을 했다. 特히 基督敎 公議會 가 이곳에서 두 番이나 열렸고 ( 1次 公議會 ( 325年 ), 2次 (787年) 1204年 비잔티움 帝國이 第4次 十字軍 에 暫時 무너지고 그 뒤를 이어 생겨난 니케아 帝國 은 이 都市를 首都로 하였다. [1]

1331年에 오스만 帝國 오르한 1歲 는 니케아를 征服하고 이름을 이즈니크 (?znik)로 바꾸었다. 이즈니크는 그 後 約 100年間 오스만 帝國에서 重要한 都市로 남아있다가 1453年 콘스탄티노폴리스의 陷落 以後로 이스탄불 이 오스만의 中心地로 成長하기 始作하면서 多少 衰退하기는 했지만, 17世紀까지 小아시아 地方의 窯業(窯業)의 中心地였기도 하다. 그러나 陶瓷器 産業이 이스탄불로 옮겨 가면서 이즈니크는 다시 衰退하였고 現在는 작은 小都市로 남아있다.

各州

編輯
  1. “Biography of Metropolitan Johannes (Rinne) of Nicea” (그리스語). Ecumenical Patriarchate of Constantinople. 2013年 6月 1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10月 18日에 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