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公衆電話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公衆電話

公共 場所에 쓰이는 電話機

公衆電話 (公衆電話, 英語 : payphone 또는 pay phone )는 一般人이 누구나 利用할 수 있도록 公共 場所에 設置된 電話機 이다.

美國 AT&T 公衆電話
泰國 방콕 돈므앙 國際空港 의 公衆電話 부스
大韓民國 의 公衆電話

大韓民國 編輯

草創期 編輯

韓國에서 一般人이 使用할 수 있는 公衆電話는 1902年 3月 19日 에 처음으로 開通되었다. 다만 이 電話는 公開된 場所가 아니라 電話所 라는 곳이었는데, 서울에는 麻浦, 道童, 始興, 景敎 이렇게 네 군데였다. 電話所에는 電話 交換施設과 通信員 官吏가 있었고, 電話 通話는 全的으로 通信員 官吏의 裁量이었다. [1] 다만 電話料金은 定해져 있었는데, 서울에서 仁川까지 5分에 50錢이었고, 呼出을 할 境遇 1里에 2錢씩 더 내야 했다. 더구나 기다리는 사람이 있으면 10分 以內라는 時間 制限이 있었고, 反對로 기다리는 사람이 없으면 돈을 더 내고 얼마든지 通話를 할 수 있었다.

沈滯期 編輯

1980年代 移動通信 의 登場으로 無線呼出機 携帶 電話 ( 카폰 )의 普及이 늘어나고, 1990年代 에 公衆電話機가 부쩍 늘었지만, PCS 商用 서비스가 始作됐고, 2000年代 以後부터 携帶 電話 에 밀려 無線 呼出機 의 需要가 減少하여, 公衆電話도 利用率이 크게 減少했으며, 現在 주화와 交通카드 兼用 公衆電話機가 使用되고 있다.

使用法 編輯

銅錢을 넣고 信號音이 나오면 相對便 電話番號를 누르면 된다. 相對方이 電話를 받으면 該當 金額의 銅錢은 電話機 內部로 들어가고 一定 時間의 通話가 可能하다. 時間이 다 되어가면 警告 信號音이 나오고 주어진 時間안에 銅錢을 더 넣지 않으면 自動으로 通話가 끊어진다. 그 外에도 카드로도 電話가 可能한데, 카드를 넣고, 相對方 電話番號를 入力하면 된다. 料金은 銅錢을 使用할때하고 同一하다. 先拂式 電話카드의 境遇 金額이 모두 消盡되면 自動으로 通話가 끊어진다. 電話를 마치면 使用한 카드는 返還된다. 緊急 通貨 의 境遇 빨간色 버튼만 누르면 바로 直通으로 連結되며, 銅錢이나 카드가 必要없다.

公衆電話카드 編輯

自己式 IC式 의 兼用으로 3,000원, 5,000원, 10,000원 等의 充電되는 金額이다. 1980年代 에 公衆電話카드가 導入됐지만, 2000年代 以後 生産이 中斷되었고, 現在 交通카드 를 代替되었다.

擔當 業體 編輯

料金 編輯

各州 編輯

  1. 김은신 (1995年 11月 1日). 《이것이 韓國 最初》. 三門. 286~288쪽쪽. ISBN  978-89-85407-3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