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소셜iN] '머니게임' 7話 電氣·파이·공혁준·街오가이, 脫落→非難UP

[소셜iN] '머니게임' 7話 電氣·파이·공혁준·街오가이, 脫落→非難UP

記事入力 2021-05-14 11:35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머니게임' 4名의 脫落者가 發生했다. 1番 공혁준, 4番 論理王電氣, 6番 파이, 7番 가오가이가 탈락했고 2番 山범, 3番 박준형, 5番 이루리, 8番 니갸르가 生存한 狀況.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13日 '머니게임' 7話 '背信과 政治, 4名의 脫落者 發生 | 머니게임 EP7'가 진용진 채널을 通해 公開됐다. 8, 9日次 에피소드가 담긴 映像은 14日 午前 11時 基準 317萬 照會數를 넘기며 엄청난 人氣를 끌고 있다.

이날 파이의 主導 下에 女性팀 4人과 男性팀 4人의 便 가르기가 始作됐다. 공혁준과 電氣는 女性 새 멤버 山범을 包攝하려 애썼으나, 結局 失敗했다. 파이는 이들의 暴走를 막기 위해 미리 物品 購買 窓口인 인터폰 線을 끊어뒀다.

街오가이, 박준형을 굳게 믿고 있던 공혁준과 電氣는 배신당했고 各各 脫落 投票 3票씩을 받아 審判臺에 섰지만, 모두 탈락했다. 電氣는 마지막 인터뷰를 통해 "우리 둘을 탈락시켰으니, 여섯 名이서 絶對 維持 못해. 너네들이 果然 어디까지 살아남는지 지켜볼게. 特히 7番"이라며 街오가이에 對한 怨望을 表出했다.


공혁준은 "(머니게임에서 한 行動) 辱을 먹을지 안 먹을지 잘 모르겠다. 아무도 모른다. 마지막 映像이 나갔을 때 非難과 讚揚 中 어떤 反應일지 모르지만, 全部 다 感謝하다. 좋은 하루 되시고, 전 이제 담배 피우러 가겠다"고 人事했다.

이들은 退所했고, 다시 通行禁止 時間이 다가왔다. 하지만, 파이는 再次 行動에 나섰다. 全體 賞金 差減을 甘受하고 또다시 自身의 便을 만들기 위해 나선 것. 그는 이루리에게 찾아가 가오가이를 背信하자 말했다.

다음날 아침이 밝고 男性팀 2人을 背信한 가오가이와 박준형은 나머지 女性들의 눈치를 보기 始作했다. 박준형은 淸掃를 했고, 街오가이 亦是 奴隸 役割을 自處했다. 購讀者들은 "寒心하다. 本人들 몸에 足鎖 채우는 걸 가만히 뒀구나", "미련하다. 공혁준과 電氣가 나가면 本人들이 眞짜 살아남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나", "眞正한 優勝者는 電氣랑 공혁준" 等의 反應을 보였다.

視聽者들의 豫想은 的中했다. 파이는 가오가이와 박준형을 統制하기 始作했다. 自身 탓에 差減된 金額에 對해서는 모르쇠 一貫했다. 그는 "우리가 공혁준, 電氣 있을 때는 따로 모여서 이야기했지만, 只今부터는 最大限 廣場에 모여 있어야 한다. 男子끼리, 女子끼리 모여서 따로 이야기하면 안 된다"고 命令했다.


以後 파이는 人員들의 行動을 統制한 理由에 對해 個別 인터뷰를 통해 "(지난밤)이미 私的인 이야기를 다 끝냈기 때문에, 오히려 그렇게 말하는 게 疑心을 避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街오가이는 파이에게 脫落者 공혁준의 逸脫 行動에 對해 告者질을 始作했다. 그가 담배를 숨겨두고, 賞金을 마음대로 使用했다는 것. 하지만 파이의 反應은 豫想과 달랐다. 파이는 街오가이에게 "그걸 왜 이제야 말해?"라고 되물었고, 곁에서 이루리 亦是 "그러니깐 우리한테 말을 해 줬어야지"라고 거들었다. 女性팀 同盟이 確實히 優位를 先占했다는 事實을 알게 해 준 대목이다.

街오가이는 "공혁준은 於此彼 떨어질 XX니까 그렇게 생각했지"라며 辨明했다. 그는 "아니 이게... 이게 이렇게 돼?"라며 당혹스러운 表情을 지었다. 以後 그는 파이의 背信을 눈치채지 못하고, 나머지 賞金을 電源 生存 後 가져갈 窮理를 하며 計算에 나섰다. 各自 自身의 이름을 投票해 全員이 끝까지 生存하자는 意見을 이야기한 것. 정작 가오가이와 박준형을 除外한 나머지 모두는 背信 計劃을 알고 있는 狀況.

甚至於 街오가이는 配達시킨 물을 確認하기 위해 個人行動을 했다가 파이에게 魂쭐이 났다. 파이는 앞서 말한 대로 가오가이가 私的인 行動을 하지 못하도록 統制한 것이다. 정작 이루리와 파이는 再次 지난밤 背信 計劃에 對해 相議하며 7番 가오가이를 脫落시키자고 約束했다. 니갸르도 마찬가지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하지만 파이는 밤이 깊어지고, 投票 時間이 다가오자 혼란스러운 表情으로 苦悶에 빠졌다. 街오가이에게 罪責感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그는 街오가이에게 붕뜬 謝過의 말을 傳하고, 홀로 房에서 눈물을 흘렸다. 投票 時間이 다가왔고, 박준형은 스스로를 투표했다. 山범 亦是 本人에게 投票했고, 가오가이도 마찬가지였다.

니갸르는 가오가이를 背信하자는 파이의 말을 따랐다. 그는 카메라를 向해 "오빠 正말 未安해요"라고 謝過했다. 이루리는 아무런 表情없이 가오가이를 탈락시켰다. 主動者 파이도 가오가이를 적었다. 結局 街오가이는 退所했고, 自身의 物品을 모두 門 밖에 내놔 마지막 配慮를 보여줬다.

反轉은 파이의 選擇이었다. 그는 門 앞에 "아프지 말고 꼭 優勝해서 보자"라는 글句를 적어두고 사라졌다. 視聽者들은 파이가 自進退所했을 것이라고 豫想했다.

'머니게임'은 진용진이 主催한 웹 藝能 形式의 映像 콘텐츠다. 最近 유튜브에서 엄청난 人氣를 끌고 있으며 極限의 狀況으로 人間을 몰아넣는 觀察 藝能을 標榜한다. 同名의 네이버 웹툰이 原作으로, 8名의 參加者가 14日 동안 물 한甁 주어지지 않은 狀況에서 함께 돈을 아낄수록 더 많은 賞金을 가져가게 된다. 參加者 공혁준, 빅현배, 박준형, 論理王電氣, 이루리, 파이, 街오가이, 니갸르, 육지담, 山범 等이 눈치 싸움을 벌이는 모습은 每週 木曜日과 金曜日 午後 7時에 公開되고 있다.


iMBC 이호영 | 寫眞 유튜브캡처

※ 이 콘텐츠는 著作權法에 依하여 保護를 받는바, 無斷 轉載 複製, 配布 및 利用(AI學習 包含)等을 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