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인터뷰] 아일吏員, 다채로운 魅力을 完全한 하나로 調和롭게  | bnt뉴스
Interview

[인터뷰] 아일吏員, 다채로운 魅力을 完全한 하나로 調和롭게?

임재호 記者
2024-05-14 14:35:07
엘바 톱은 올리브데올리브, 팬츠는 리얼美 어나더 美, 슈즈는 나이키, 하나 원피스는 라티젠, 주얼리는 디어브릴, 리리카 셔츠는 리얼美 어나더 美, 스커트는 올리브데올리브, 네크리스는 디어브릴, 아라 톱은 올리브데올리브, 스커트는 플라스틱 아일랜드, 헤어핀은 海水엘, 나유 톱은 플라스틱 아일랜드, 원피스는 SY2C, 네크리스는 海水엘, 로나 톱은 第이블린, 스커트는 SY2C 製品.

韓國人 2名, 日本人 2名, 臺灣人 2名으로 構成된 多國籍 그룹 ‘아일吏員(ILY:1)’. 이들이 bnt와 만나 畫報 撮影을 進行했다.?

멤버들은 本人 個個人의 魅力을 물씬 뽐내는 한便, 團體 撮影 때는 함께 어우러지는 무드를 完璧 消化해 ‘亦是 아일吏員’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었다.?

畫報 撮影 後 進行된 인터뷰에서는 앞으로 挑戰해보고 싶은 콘셉트와, 多國籍 그룹으로서 活動하며 재밌는 點 等 다양한 이야기褓따리를 풀어놓기도.

Q. 오늘 畫報 撮影 所感?

엘바: 오늘 너무 재밌었고, 오랜만에 畫報 撮影 하는 거라서 신나게 한 것 같다.?

Q.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리리카: 最近에 宿所를 移徙했다. 그리고 最近에 2周年 記念으로 ‘I MY ME MINE’이라는 曲을 發賣했다. 처음 해보는 걸크러시 콘셉트였다. 그리고 5月부터는 日本 活動이 豫定되어 있다.?

Q. 亞일리원이라는 그룹을 紹介한다면?

아라: I와 LY의 合成語로, 멤버들의 다채로운 魅力을 完全한 하나로 조화롭게 보여주겠다는 뜻이다. 그리고 ‘ILY’는 ‘I LOVE YOU’라는 뜻도 있다.?

Q. 멤버 各自 짧게 自己紹介?

하나: 팀에서 메인 댄서를 맡고 있다. 熱心히 춤추고 있다(웃음).?

로나: 난 夜市場이 많은 나라에서 온 로나다(웃음). 팀에서 큐티, 섹시, 보컬을 擔當하고 있다.?

나유: 난 리더와 메인 보컬을 擔當하는 那由多. 가장 自信 있는 장르는 R&B다(웃음).?

리리카: 난 리드 보컬을 맡은 러블리 리리카다.?

엘바: 메인 래퍼 擔當 시크 막내 엘바다.?

아라: 亞일리원의 핑크 토끼 公主인 아라다. 萬能이다(웃음).

Q. 韓國人-日本人-臺灣人으로 構成된 多國籍 그룹이다. 함께 生活하며 재밌는 點이 있다면?

아라: 우리나라는 한 살 差異與도 언니, 동생이 重要한데 外國人 멤버들은 나이 相關없이 다 親舊다. 外國人 親舊들은 아무래도 그냥 다 이름 부르고 親舊처럼 지내서 좋았다.?

하나: 各自 나라의 맛있는 飮食들을 서로 알려준다. 아라, 나留意 父母님은 韓國 맛있는 飯饌을 보내주신다. 로나와 엘바는 臺灣 다녀올 때마다 맛있는 菓子를 사다 준다. 그리고 리리카랑 나는 日本 活動 때 맛집 많이 데려갔다(웃음). 다이어트하기 힘들다.?

엘바: 그리고 우리가 日本 活動 때문에 자주 가는데, 리리카랑 하나가 있으니까 通譯에 問題없다(웃음).?

리리카: 인터뷰가 있을 때도 各自 言語를 할 수 있으니까 役割 分擔이 잘 된다(웃음).?

Q. 얼마 前 데뷔 2周年을 맞았다. 所感이 있다면?

나유: 얼마 前에 2周年이었는데, 팬분들이 記念으로 카페에서 祝賀해 주셔서 너무 感謝드린다(웃음). 그리고 신촌역에 廣告도 해주셔서 正말 感動이다. 感謝함이 크다.?

리리카: 벌써 2周年이란 게 믿기지 않는다. 그리고 우릴 좋아해 주는 게 當然한 일이 아닌데 繼續 좋아해 주시고 여러 가지를 準備해 주신 게 感謝드리고 앞으로 熱心히 해야겠다고 생각한다.

Q. 外國人 멤버들은 韓國에 와서 活動하며 힘든 點이나 재밌는 點, 文化 差異를 느낀 게 있다면?

로나: 韓國의 사우나나 찜질房에 갔을 때 文化差異가 컸다. 사람들이 벗고 돌아다니는데 타이베이는 커튼이나 칸이 있어서 샤워室이 個人別로 따로 있다. 그리고 속옷을 입고 돌아다니는 便인데 처음에 韓國 찜질房에 갔을 때 正말 衝擊이었다(웃음).?

리리카: 韓國 音樂 放送 시스템이 正말 대단한 것 같다. 日本에선 音樂 放送이 一週日에 한 番 程度 있다. 韓國은 거의 每日 있지 않나. 그래서 韓國이 音樂이랑 가까운 나라라고 생각한다.?

엘바: 夜市場이 없어서 新奇했고, 食堂에 갔을 때 밑飯饌이 많이 나오는 게 神奇했다. 다른 나라는 거의 그렇지 않고 밑飯饌을 하나하나 따로 購買해야 한다.?

로나: 그리고 하나 더 있다. 韓國 너무 춥다. 내 故鄕은 눈도 안 오는데 韓國 너무 춥고 눈이 많이 와서 神奇했다.?

하나 톱은 에이치덱스, 팬츠는 라티젠, 엘바 톱은 제리코스비, 팬츠는 후아유, 슈즈는 소다, 리리카 톱은 제로플래닛, 스커트는 러브이즈트루, 네크리스는 디어브릴, 아라 톱은 나이엔, 팬츠는 삐뽕언니, 나유 톱은 델라인, 네크리스는 海水엘, 로나 원피스는 델핀, 주얼리는 디어브릴 製品.

Q. 外國人 멤버들은 왜 케이팝 아이돌이 되고 싶었는지?

하나: 어렸을 때부터 케이팝을 正말 좋아했다. 내가 어릴 땐 韓國에서 아이돌 活動을 하는 日本 사람이 없었다. 근데 트와이스 先輩님들도 데뷔하고 다른 日本人 先輩님들도 보고 나도 勇氣가 생겼다. 그러다가 日本 學院에서 現在 代表님이 캐스팅해주셨다(웃음).

리리카: 난 발레를 오래 하면서 슬럼프에 빠진 적이 있었다. 근데 映像을 보다가 트와이스 先輩님들 映像을 보게 돼 ‘이렇게 춤과 노래로 希望을 줄 수 있는 職業이 있구나’란 생각에 아이돌을 꿈꿨다. 그러다 오디션도 보고 只今 代表님께 캐스팅 돼 데뷔하게 됐다.?

로나: 어렸을 때부터 舞臺에 서고 關心받는 걸 좋아하는 性格이었다. 그래서 그런 職業을 꼭 하고 싶었다. 케이팝을 너무 좋아하고 韓國의 練習生 시스템이 궁금해 韓國으로 오게 됐다. 音樂 放送 시스템이나 舞臺도 많아 데뷔 못하더라도, 練習生이라도 하고 싶어 韓國行을 決心했다.?

엘바: 元來 工夫를 熱心히 하는 學生이었는데, 춤에 關心이 생겨 藝術學校로 轉學을 갔다. 學校를 다니며 演藝界 生活에 興味가 생겨 大學校는 모델過勞 갔다. 學校를 다니다가 캐스팅이 돼 休學하고 韓國에 왔다.

Q. 各自 MBTI와 性向은 어떤지 紹介한다면

아라: 난 ENFP다. 그리고 사람을 正말 좋아한다(웃음). 목소리도 큰 거 같다. 되게 작게 말하는 거 같은데 멤버들이 작게 말하라고 한다(웃음). 活潑한 性格이다. 그리고 눈물도 많고 사랑도 많다.

엘바: INFP다. 근데 S와 N이 거의 半半이다.

리리카: ENFJ다. 할 때마다 조금 다르게 나오긴 하는데 거의 ENFJ다. 그리고 AB兄이다(웃음).

나유: 나는 ISTJ다. 생각 많이 안 하고 잘 까먹고 무던하게 지낸다.

로나: 난 미움을 가장 많이 받는 MBTI인 ISTP다(웃음). 되게 무심하게 산다. 그리고 現實的이고, 自己 하고 싶은 거 熱心히 한다.

하나: INFP와 INTP가 번갈아 가며 나온다. 혼자 있는 거 正말 좋아한다. 그렇지만 좋아하는 사람에겐 正말 사랑을 많이 주는 便이다.

Q. 말해줄 수 있는 컴백 計劃이 있나

아라: 아직은 없다(웃음). 事實 우리도 아직 모른다.

리리카: ‘I MY ME MINE’으로 새로운 콘셉트를 해봤으니, 또 다른 콘셉트로 亞일리원을 보여주고 싶다.

Q. 앞으로 해보고 싶은 콘셉트 있나

나유: ‘I MY ME MINE’ 같은 콘셉트 좋아해서 앞으로도 이런 느낌 또 하고 싶다.

아라: 난 힙합을 사랑한다. 힙합 콘셉트 하고 싶다.?

로나: 미쓰에이 先輩님들의 ‘Hush’ 같은 콘셉트 하고 싶다. 신비롭고 섹시한 느낌이 좋다.?

엘바: 힙한 걸 좋아해서 (女子)아이들 先輩님 같은 느낌 해보고 싶다.?

Q. 그동안 活動했던 曲 中에 가장 愛着이 가는 曲이 있다면?

아라: ‘아젤리아’가 가장 愛着이 간다. 근데 오늘은 ‘꽃이 피었습니다’라고 하겠다. ‘아젤리아’는 感動에 벅찬 느낌, ‘꽃이 피었습니다’는 신나고 幸福한 曲이다.?

하나: ‘아젤리아’다. 우리가 데뷔하기 前에 나온 先公開 曲이라 愛着이 가고, 日本語 버전도 있다. 그래서 너무 좋다.?

리리카: 나도 ‘아젤리아’다. 어렵게 데뷔한 우리의 過程을 담았다. 우리가 急하게 모은 멤버들로 데뷔한 그룹인데, 各自 苦難이 많았다. 그런 感情이 느껴진다.

Q. 活動하면서 가장 記憶에 남는 瞬間이 있다면?

리리카: 우리가 ‘더 쇼’에서 1位 候補에 든 적이 있었다. 엔딩 때 舞臺에 올라가 1位 候補 자리에 섰는데 꿈같고 믿기지가 않았다.?

하나: 나는 昨年 11月 11日에 했던 우리 팬미팅이 記憶에 남는다. 너무 재밌고 팬분들과 함께 즐기면서 하는 그 느낌이 잊히지 않는다.?

Q. 앞으로의 目標?

아라: 恒常 健康하고 幸福하게 온리원(팬덤名)과 함께하는 것이다. 그리고 멤버들끼리度 서로서로 幸福하게 하고 싶은 걸 하는 그룹이고 싶다.?

나유: 우리의 노래를 國民들이 떼唱 할 수 있을 程度로 널리 널리 알려지는 그룹이고 싶다.?

Q. 正말 歌謠界가 ‘아이돌 洪水’인데. 그中에서 돋보이는 아일리원만의 魅力은 무엇인가?

아라: 多國籍 그룹이기에 魅力도 多彩롭고, 멤버 個個人의 魅力도 돋보인다고 생각한다.?

리리카: 내가 볼 때 여섯 名이 다 다른 雰圍氣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調和가 잘 되는 거 같아 이게 長點이라고 생각한다.?

Q. 롤모델이 있다면?

리리카: 그룹으로서는 오마이걸 先輩님들이다. 그리고 先輩님들이 라디오에서 우리를 말씀해 주신 적도 있다. 처음에 淸純 콘셉트로 데뷔했는데 ‘淸純+아련+夢幻’ 그 自體가 오마이걸 先輩님이지 않나. 그래서 롤모델로 定했다. 너무 尊敬한다.

하나: 여러 콘셉트를 하셨는데도 다 잘 消化해 내셔서 그걸 본받고 싶다.?

Q. 그렇다면 各自 롤모델은?

리리카: 트와이스 나연 先輩님이다. ‘天生 아이돌’이다.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어떤 콘셉트던 다 消化한다. 直캠 볼 때마다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아라: 난 아이유 先輩님과 (女子)아이들 전소연 先輩님이다. 전소연 先輩님은 랩, 노래, 프로듀싱 다 잘하시는 게 너무 멋지고 아이유 先輩님도 多才多能하셔서 멋지다.?

엘바: 난 블랙핑크 先輩님들이다. 藝術學校에 있을 때부터 繼續 좋아했고 舞臺를 즐기는 모습이 너무 좋다.?

나유: 레드벨벳 웬디 先輩님이다. 엄청 좋아하고 롤모델이다. 實力은 勿論 데뷔 때보다 漸漸 發展하는 모습이 존경스럽다. 아이돌로서도 魅力이 있지만, 보컬리스트로서의 面貌도 正말 멋지다.?

로나: 內 롤모델은 水枝 先輩님이다. 처음 아이돌로 데뷔해 보컬, 댄스, 演技를 다 잘하신다. 正말 演藝人 中에 演藝人이라고 생각해 나도 그렇게 되고 싶어 롤모델이다.?

하나: (女子)아이들 先輩님들이다. 팀으로 봤을 때 에너지가 너무 좋고, 自信感 넘쳐 보이는 마인드가 멋지다.?

Q. 應援해 주는 온리원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아라: 무엇을 하든 예쁘다고 해주고 應援해 주셔서 感謝하다. 앞으로도 우리 音樂으로 힐링하길 바란다. 사랑한다.

리리카: 온리원은 우리에게 빠질 수 없는 存在가 되어버렸다. 온리원이 없으면 우리도 없다. 오랫동안 함께 해주길 바란다. 내가 힘이 되어줘야 하는데 힘을 받는 느낌이라 더 奮發하겠다. 온리원이 자랑할 수 있는 아이돌이 되겠다. 오래오래 함께하자. 사랑한다.

임재호 記者 mirage0613@bntnews.co.kr

Credit

EDITOR
임재호
PHOTO
車케이
STYLING
박수미
HAIR
週, 조이호 (정샘물인스피레이션 이스트點)
MAKEUP
懸磬, 하은 (정샘물인스피레이션 이스트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