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및 政策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規則 및 政策

커뮤니티 가이드

커뮤니티 가이드

槪要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는 커뮤니티를 安全하게 維持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YouTube에서 許容되는 콘텐츠와 許容되지 않는 콘텐츠를 明示하며, 動映像, 댓글, 링크, 미리보기 이미지 等 플랫폼에 存在하는 모든 類型의 콘텐츠에 適用됩니다.

커뮤니티 가이드의 全體 目錄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떻게 새로운 政策을 開發하고 旣存 政策을 업데이트하나요?

YouTube의 各 政策은 一貫性 있고 充分한 情報를 提供하며 全 世界의 콘텐츠에 適用되도록 愼重한 檢討 過程을 거칩니다. 이러한 政策은 다양한 外部 産業 및 政策 專門家와 더불어 YouTube 크리에이터와 協力하여 開發됩니다. YouTube의 글로벌 콘텐츠 檢討팀이 新規 政策을 正確하고 一貫되게 適用할 수 있도록 새로운 政策을 施行하기 前에 여러 番 테스트합니다.

이 作業에 完了란 없으며 YouTube 커뮤니티를 繼續해서 安全하게 保護하는 일과 누구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돕는 일 사이에서 均衡을 잡는 方法을 理解하기 위해 持續的으로 政策을 評價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커뮤니티 가이드를 어떻게 施行하나요?

YouTube에는 每分 500時間이 넘는 分量의 動映像이 업로드됩니다. 正말 많은 콘텐츠가 업로드되기 때문에 YouTube 플랫폼에 커뮤니티 가이드를 遵守하는 콘텐츠가 揭示될 수 있도록 여러 팀이 協力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高級 머신러닝 시스템과 커뮤니티를 함께 活用하여 問題의 素地가 있는 콘텐츠를 申告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가 申告되면 專門 檢討者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한 콘텐츠를 削除합니다.

YouTube는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하는 콘텐츠를 어떻게 識別하나요?

每分 數百 時間 分量의 새로운 콘텐츠가 YouTube에 업로드됨에 따라 YouTube에서는 問題가 있는 것으로 疑心되는 콘텐츠를 大規模로 感知하기 위해 사람의 檢討와 머신러닝을 함께 使用합니다. 머신러닝은 패턴을 感知하는 데 적합하여 YouTube에서 削除된 다른 콘텐츠와 類似한 콘텐츠를 찾도록 도움을 줍니다. 甚至於 照會數가 發生하기 前에 削除되기도 합니다.

콘텐츠를 빠르게 削除하는 다른 좋은 方法은 問題가 發生하기 前에 豫測하는 것입니다. 인텔리전스 데스크는 뉴스, 소셜 미디어, 使用者 申告를 모니터링하여 不適切한 콘텐츠에 關한 새로운 트렌드를 感知하고, 이가 더 큰 問題로 發展하기 前에 YouTube팀에서 對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YouTube 커뮤니티에서 有害한 콘텐츠를 申告할 수 있는 方法이 있나요?

YouTube 커뮤니티도 不適切하다고 생각되는 콘텐츠를 申告하는 데 重要한 役割을 합니다.

  •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한다고 생각되는 콘텐츠를 發見하면 YouTube 申告 機能 을 使用하여 콘텐츠를 申告하고 檢討받을 수 있습니다.

  • YouTube는 政策 分野에 對한 專門 知識을 갖춘 非政府機構(NGO)와 政府 機關에 效果的인 콘텐츠 申告 節次를 提供하기 爲해 YouTube 信賴 基盤 申告者 프로그램 을 開發했습니다. 프로그램에 參與하면 YouTube 政策에 關한 敎育을 받고 YouTube 信用安全팀 專門家와 直接 疏通할 수 있습니다. 信賴 基盤 申告者가 申告한 動映像이 自動으로 削除되지는 않습니다. 다른 使用者가 申告한 動映像과 마찬가지로 사람의 檢討를 받지만, YouTube팀에서 優先的으로 檢討할 수 있습니다. NGO를 對象으로는 YouTube 政策에 對한 非定期的인 온라인 敎育도 提供됩니다.

YouTube에서는 敎育, 다큐멘터리, 科學 또는 藝術 콘텐츠를 어떻게 取扱하나요?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했더라도 視聽者에게 明確한 脈絡에 따라 妥當한 理由를 提供하는 콘텐츠라면 境遇에 따라 動映像이 繼續 YouTube에 標示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例外的 狀況을 'EDSA'라고 부르며 이는 '敎育(E), 다큐멘터리(D), 科學(S), 藝術(A)'을 의미합니다. YouTube는 動映像이 EDSA 例外 要件을 充足하는지 確認하기 위해 動映像 題目, 說明, 提供되는 脈絡 等 여러 가지 要因을 살펴봅니다.

EDSA 例外를 통해 有害한 콘텐츠로부터 YouTube의 全體 生態系를 保護하는 한便 重要한 價値를 지닌 콘텐츠는 YouTube에 繼續 標示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하는 콘텐츠에 對해 어떤 措置를 取하나요?

YouTube에서는 머신러닝 시스템을 活用해 스팸을 自動으로 識別하고 削除할 뿐만 아니라 이미 檢討를 거쳐 政策을 違反한 것으로 確認된 콘텐츠가 다시 업로드된 境遇에도 該當 콘텐츠를 削除합니다. YouTube는 使用者가 申告한 動映像에 對해서도 熟鍊된 檢討者의 檢討를 거쳐 措置를 取합니다. 이들은 콘텐츠의 政策 違反 與否를 評價하고 敎育, 다큐멘터리, 科學 또는 藝術 目的의 콘텐츠를 保護합니다. YouTube 檢討팀은 政策을 違反하는 콘텐츠 및 一部 年齡帶의 視聽者層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는 年齡 制限 콘텐츠를 削除합니다. 檢討者 意見은 以後 훨씬 大規模의 콘텐츠를 處理하는 시스템을 학습시키고 正確度를 改善하는 데 使用됩니다.

커뮤니티 가이드 違反 警告

콘텐츠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한다고 檢討者가 決定을 내리면 YouTube에서 該當 콘텐츠를 削除하고 크리에이터에게 알림을 電送합니다. 크리에이터가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하는 境遇가 처음이라면 채널에 對한 制限 措置 없이 注意만 주어집니다. 注意가 한 番 주어진 後에는 채널에 커뮤니티 가이드 違反 警告가 適用되며 1週日 동안 動映像이나 스토리 업로드, 實時間 스트리밍을 할 수 없는 等 計定 活動이 一時的으로 制限됩니다. 90日 以內에 警告를 3番 받으면 채널이 해지됩니다. 單, YouTube 政策을 違反할 目的으로 運營되거나 1回라도 플랫폼을 深刻하게 惡用한 채널은 YouTube 警告 시스템과 相關없이 해지됩니다. 크리에이터는 誤謬가 있다고 判斷할 境遇 모든 警告와 解止 措置에 抗訴할 수 있으며 抗訴 時 YouTube팀에서 決定을 다시 檢討하게 됩니다.

年齡 制限 콘텐츠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하지는 않지만 滿 18歲 未滿의 視聽者에게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境遇 YouTube 檢討팀은 動映像에 年齡 制限을 適用하여 滿 18歲 未滿의 視聽者, 로그아웃韓 使用者 또는 制限 모드 를 使用 設定한 使用者에게 動映像이 標示되지 않도록 합니다. 動映像이 어린 視聽者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크리에이터가 업로드 時 自身의 콘텐츠에 直接 年齡 制限 을 適用할 수도 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