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에 8萬 名 避暑 온 하이난省 電擊 封鎖…‘阿修羅場’ | 채널A 뉴스
코로나에 8萬 名 避暑 온 하이난省 電擊 封鎖…‘阿修羅場’
2022-08-08 19:45 뉴스A

[앵커]
‘제로 코로나'를 抛棄하지 않고 있는 中國 當局이 이番에는 여름 休暇地 하이난을 電擊 封鎖했습니다.

避暑客 8萬 名의 발이 묶였고, 閉鎖된 空港이 亂場판이 됐습니다.

베이징 공태현 特派員입니다.

[記者]
空港이 觀光客과 保安要員들로 뒤섞여 阿修羅場입니다.

한켠에 줄지어 누웠고, 거칠게 抗議하는 觀光客도 보입니다.

[現場音]
"집에 보내줘. 집에 보내줘. 우리 모두 집에 가고 싶다."

"오늘 飛行便은 반드시 떠야 해! 왜 날지 못하게 해!"

"우리 아이, 老人은 어떻게 해요?"

中國 南部 代表 休養地인 하이난省에 電擊 封鎖가 내려진 건 그제 아침.

8萬 名 넘는 觀光客들이 强制로 발이 묶였습니다.

지난 1週日 동안 코로나 確診者는 거의 千 名에 達합니다.

하루 200篇 넘는 航空便이 出發하던 싼야 空港 滑走路는 굳게 닫혔고, 大衆交通과 大型 쇼핑몰 運營도 中斷됐습니다.

當局은 어제부터 하이난省 住民 1千萬 名 全員을 對象으로 檢査를 始作했습니다.

발이 묶인 韓國 觀光客 10餘 名은 防疫措置와 醫療 支援 等을 要請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이난省 僑民]
"甚한 洞네는 門도 못 나가게 하고, 只今 젠캉마(健康코드) 빨간 色은 못나가게 하고, 아파트 團地 안에서만 움직이고 못 나가게 하거든요."

當局은 호텔 投宿客에게 料金을 折半으로 깎아주겠다고 急히 發表했습니다.

하지만 一部 호텔들이 價格을 내리지 않고 있어 바가지를 쓰고 있다는 不滿이 터져나옵니다.

[觀光客]
"(호텔 側에서) 半값 通知도 없습니다. 每日 數千 慰安이 必要하고 이房에서도 價格은 내리지 않습니다."

高危險 地域에 있는 觀光客은 一週日 동안 5番의 코로나 檢査에서 陰性 判定을 받아야 하이난을 떠날 수 있습니다.

航空便 正常化 時點도 알 수 없어 觀光客들은 상하이 集團封鎖 事態를 떠올리며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채널A 뉴스 공태현입니다.

공태현 베이징 特派員

映像取材 : 위진량(VJ)
映像編輯 : 이은원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