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海外선 退出된 假想貨幣 루나, 國內線 10萬 名 買收? | 채널A 뉴스
海外선 退出된 假想貨幣 루나, 國內線 10萬 名 買收?
2022-05-17 19:33 經濟

[앵커]
暴落한 가상화폐 루나는 해외시장 거래소에서 퇴출되고 있죠.

그런데 國內 投資者들은 다시 10萬名 넘게 몰렸다고 합니다.

理由가 무엇인지 김유빈 記者가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假想貨幣 루나가 1700원대에서 1원대로 暴落한 닷새 前.

한 國內 去來所에서 루나 去來量은 3억 個에서 120億 個로 훌쩍 뛰었습니다.

다음 날 價格은 25% 더 下落하지만 去來量은 13倍 폭증해 1633억 個에 이릅니다.

루나의 暴落이 大大的으로 알려진 13일부터 15日까지, 국내 4代 코인 去來所에서 루나를 保有한 投資者는 17만 名에서 27萬 名으로 더 늘어났습니다.

고승범 金融委員長은 오늘 "루나 利用者가 28萬 名이고 이들이 700億 個 程度를 보유한 것으로 推定된다"고 밝혔습니다.

期待 心理가 作用해 저가 買收 需要가 몰렸을 가능성이 提起됩니다.

[오정근 / 韓國 ICT 金融融合學會長]
"(루나가) 1萬 9500個 程度 登錄돼 있는 코인마켓캡 코인 中에서 1700位圈을 維持하고 있어요. 그러니까 사람들이 '아 이거 없어지는 건 아니구나' 邸店買收 해두면 언젠간 價格이 오르겠구나…"

被害者가 續出하자 개발자 권도형 테라폼랩스 最高經營者는 '쌍둥이 코인' 테라와 루나 生態系를 부활시키기 위해 새로운 블록체인을 만들겠다는 計劃을 내놨습니다.

하지만 專門家들은 쉽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황세운 / 資本市場硏究院 硏究委員]
"이 쪽 資産들이 가진 宏壯히 重要한 特性이, 한番 信賴가 무너지면 回復되는 境遇가 거의 없거든요. 信賴가 무너지면 該當 商品의 生命도 끝나버리는…"

假想貨幣 '이더리움' 創始者 비탈릭 부테린은 루나 暴落 事態에 對해 "다단계 金融詐欺"라며 코인 實驗 中斷을 促求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유빈입니다.

映像取材 : 박찬기
映像編輯 : 방성재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