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國向三星提供9萬億韓元補貼……無法對此感到高興的韓國就業形勢 | 東亞日報

? 美, 三星에 9兆 補助金… 마냥 반길 수 없게 하는 韓 일자리 事情

? 美, 三星에 9兆 補助金… 마냥 반길 수 없게 하는 韓 일자리 事情

Posted April. 17, 2024 07:40   

Updated April. 17, 2024 07:40

中文

삼성전자가 美國 政府에서 9兆 원(64億 달러)의 半導體 補助金을 받게 됐다. 앞서 確定된 美國 인텔의 85億 달러, 臺灣 TSMC의 66億 달러에 이어 세 番째 規模다. 投資額 對備 補助金 額數는 인텔, 臺灣보다 오히려 많다고 한다.

400億 달러가 넘는 三星電子의 對美 投資家 正當한 評價를 받은 건 다행스런 일이다. 投資額 對備 補助金 比率은 三星電子가 16%로 10.2%인 TSMC, 8.5%인 인텔보다 높다. 텍사스州 太一러시 工場 等에 對한 投資規模를 當初 計劃보다 2.6倍로 늘리고, 最尖端 2나노미터 칩 等 尖端製品을 生産하기로 한 計劃에 美國이 和答한 셈이다.

그럼에도 우리 經濟의 未來를 생각할 때 이番 일을 반갑게만 받아들이기 어렵다. 總 527億 달러의 支援策이 包含된 美國 ‘半導體法’의 目標는 韓國, 臺灣 等 東아시아에 對한 半導體 依存을 줄여 2030年까지 世界 尖端 半導體의 20%를 美國에서 生産하는 것이다. 삼성전자가 次世代 人工知能(AI) 半導體를 美國에서 生産하기 始作하면 韓國이 글로벌 供給網에서 차지하는 比重은 줄어들 것이다. 就業難에 허덕이는 우리 靑年들의 現實을 考慮하면 이番 投資로 美國에 만들어질 2萬 個 以上 일자리를 보는 마음도 便할 수만은 없다.

源泉技術을 保有한 美國이 自國 主導로 글로벌 半導體 供給網을 새로 짜는 狀況에서 우리 企業들만 다른 選擇을 하긴 어렵다. 그렇다고 韓國 企業의 投資를 先進國들이 블랙홀처럼 빨아들이는 걸 방치만 해선 곤란하다. 20年 間 360兆 원을 들여 龍仁 半導體 클러스터를 짓는 삼성전자 等을 支援해 硏究開發(R&D) 核心力量과 尖端 生産基盤, 良質의 일자리를 國內에 남길 方法을 찾아야 한다. 先進國에 맞對應할 인센티브 制度와 人材 育成責이 꼭 必要한 理由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