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振杓-펠로시 “强力한 對北 抑止力으로 實質的 非核化”|東亞日報

金振杓-펠로시 “强力한 對北 抑止力으로 實質的 非核化”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8月 4日 13時 41分


코멘트
낸시 펠로시 미국 연방하원의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08.04. 사진공동취재단
낸시 펠로시 美國 聯邦下院議長이 4日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金振杓 國會議長과 만나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 2022.08.04. 寫眞共同取材團
金振杓 國會議長과 낸시 팰로視 美國 下院議長은 兩國 同盟 70周年을 맞아 記念 決議案 採擇을 積極 檢討하기로 했다.

金 議長은 4日 國會를 訪問한 펠로시 議長과 兩者會談을 實施한 뒤 共同言論發表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金 議長은 펠로시 議長의 訪韓에 “現職 美國 下院議長으로서는 20年 만의 公式 訪韓”이라며 “우리 新政府 出帆 直後에 美 大統領에 이어 下院議長이 連달아 訪問한 것은 韓美 關係에 있어서 象徵的이고 重要한 里程標가 될 것”이라고 確信했다.

한국을 방문 중인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4일 국회 본청 앞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의장대 사열을 받으며 들어 오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韓國을 訪問 中인 낸시 펠로시 美 下院議長이 4日 國會 本廳 앞에서 金振杓 國會議長과 儀仗隊 査閱을 받으며 들어 오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이番 會談에서 兩國 議長은 韓美 同盟이 軍事安保, 經濟, 技術 同盟으로 擴大되고 있다는데 注目하면서 包括的인 글로벌 同盟으로의 發展을 議會 次元에서 强力하게 뒷받침하기 위한 協力 方案에 對해 眞摯한 協議를 가졌다.

金 議長은 “協議 結果, 兩側은 來年이 韓美 同盟 70周年임을 想起하고 同盟 發展에 對한 兩國 國民들의 期待를 담아 同盟 70周年 記念 決議案 採擇을 積極 檢討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實質 協力과 關聯해 우리側은 美 議會가 昨年 末 ‘인프라法’에 이어서 지난 달에는 ‘半導體 및 科學 支援法’을 통과시킨 點을 높이 評價하고, 美國에 進出한 우리 企業들에 對한 實質的인 惠澤으로 이어지도록 美 議會 次元의 協助를 當付했다”고 했다.

또 “尖端 技術 및 供給網 協力을 人的次元에서 뒷받침하기 위한 專門職 비자쿼터 立法化 方案, 그리고 韓人 入養人 市民權 附與 法案에 對해서도 論議했다”고 덧붙였다.

낸시 펠로시 미국 연방하원의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회담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낸시 펠로시 美國 聯邦下院議長이 4日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金振杓 國會議長과 會談을 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兩國 議長은 北韓과 北核 問題에 對해서도 協議했다. 金 議長은 “兩側은 北韓의 威脅 水位가 높아가는 嚴重한 狀況에 憂慮를 표하고 우리 國民들이 體感할 수 있는 强力하고 擴張된 對北 抑止力을 바탕으로 國際 協力 및 外交的 對話를 통해 實質的인 非核化와 平和 定着을 이루기 위한 兩國 政府의 努力을 支援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金 議長은 “美 議會에는 知韓派 議員들이 大擧 入城하여 活潑하게 活動하고 있다. 코리아코커스, 코리아스터디그룹, 議會外交포럼 等 다양한 協力의 틀이 制度的으로 마련되어 있다”며 이番 協議를 契機로 兩國 議會間 協力도 더욱 强化될 것으로 期待했다.



김혜린 東亞닷컴 記者 sinnala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