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빙과 올림픽…韓國손님 맞을 準備됐다”|동아일보

“다이빙과 올림픽…韓國손님 맞을 準備됐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濠洲 퀸즐랜드주 觀光廳 來韓會見
브리즈번, 都市와 野生의 共存
골드코스트, 아름다운 海邊 魅力

호주 케언스에 있는 세계 최대 산호초 군락인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호주 퀸즐랜드주 관광청 제공
濠洲 케언스에 있는 世界 最大 珊瑚礁 群落人 그레이트 背理語 리프. 濠洲 퀸즐랜드주 觀光廳 提供
“濠洲 퀸즐랜드가 2年餘의 코로나 팬데믹 期間 동안 많은 準備 끝에 外國 觀光客에게 國境을 다시 開放합니다. 韓國 觀光客들이 다시 찾아올 것을 期待하고 있습니다.”

18日 午後 서울 中區 소공동 웨스틴朝鮮 서울호텔에서 濠洲 퀸즐랜드주 觀光廳 任員들이 來韓해 ‘CEO 투어리즘 미션 코리아’라는 타이틀 아래 미디어 콘퍼런스가 열렸다.

이날 行事를 위해서 리앤 코딩턴 퀸즐랜드주 觀光廳長, 퍼트리샤 誤캘러헌 골드코스트 觀光廳長, 줄리엣 앨러배스터 브리즈번 觀光廳 最高運營責任者를 비롯한 地域 觀光廳 關係者들이 大擧 訪韓했다. 퀸즐랜드주 南東部에 자리限 最大 休養地 골드코스트를 비롯해 2032年 여름올림픽 開催地로 選定된 브리즈번은 새롭게 丹粧한 旅行地를 紹介했다.

내한한 호주 퀸즐랜드주 관광청 임원진. 호주 퀸즐랜드주 관광청 제공
來韓한 濠洲 퀸즐랜드주 觀光廳 任員陣. 濠洲 퀸즐랜드주 觀光廳 提供
코딩턴 퀸즐랜드주 觀光廳長은 歡迎辭를 통해 “퀸즐랜드 州政府는 2022年부터 2025年까지 空港의 全 世界 國際線 路線 및 乘客 擴大를 위한 航空 基金으로 1億 달러를 支援할 豫算을 確保했다”며 航空便 擴充 準備를 마쳤다고 밝혔다. 퀸즐랜드는 올해 ‘Good to Go’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2023年 골드코스트 觀光交易展 開催, 100個 以上의 다채로운 旅行 商品을 準備 中이다. 코딩턴 觀光廳長은 “이番 第150回 디오픈 챔피언십에서 優勝한 캐머런 스미스는 바로 濠洲 퀸즐랜드주 出身”이라며 “퀸즐랜드를 代表하는 골프 테마商品과 워킹홀리데이 商品 開發에 力點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2032年 여름올림픽 開催地로 選定된 브리즈번은 來年 下半期(7~12月)에 브리즈번 中心商業地區 內에 36億 달러 規模로 짓는 世界的인 綜合리조트人 퀸즈 워프를 오픈한다. 다양한 室內外 空間, 레스트랑, 카페, 바, 호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空間이 자리해 있다. 브리즈번 空港은 2020年 7月 새로운 滑走路를 建設했다. 또한 都市와 野生이 共存하는 론波인 保護區域, 蕩竭루마, 스피릿 오브 더 레드 샌드 等에서는 다양한 體驗 活動이 可能하다. 앨러배스터 브리즈번 觀光廳 最高運營責任者는 “브리즈번은 藝術과 美食로드부터 自然環境, 文化와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共存하는 都市”라고 紹介했다.

골드코스트는 다이빙 名所인 원더리프가 있는 곳. 올해 末까지 골드코스트 空港 3段階 터미널을 擴張한다. 美術館과 公演場으로 構成된 大規模 文化테마 프로젝트인 ‘호타(HOTA)’와 媤월드, 드림월드 테마파크가 魅力的이다. 誤캘러헌 골드코스트 觀光廳長은 “아름다운 海邊을 잇는 트램과 페리를 利用해 自然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紹介했다.

코딩턴 觀光廳長은 “퀸즐랜드주 觀光廳이 志向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travel for good’ 메시지는 持續可能하고, 삶에 힐링과 肯定的인 에너지를 주는 旅行을 追求한다”고 말했다.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濠洲 #퀸즐랜드 #旅行 #브리즈번 #海邊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