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全 年齡層을 위한 感覺的 디자인의 ‘프리미엄 溫熱 指壓 寢臺’|東亞日報

全 年齡層을 위한 感覺的 디자인의 ‘프리미엄 溫熱 指壓 寢臺’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18日 05時 00分


코멘트

[Stock&Biz]
㈜쓰리에이치

핵심부품인 작동부의 계기 측정 공정.
核心部品인 作動附議 契機 測定 公正.
人體를 構成하는 各 機關은 有機的으로 連結되어 어느 한 部位에 以上이 發生하면 다른 部位에도 影響을 준다. 脊椎 關節 部位도 마찬가지다. 特히 몸의 大들보인 脊椎는 管理 및 治療 時 痛症이 나타나는 部位에만 焦點을 맞추는 것이 아닌 全身에 統合 管理가 必要하다.

最近 老人뿐만 아니라 中·高等學生 等 脊椎疾患 患者들의 年齡帶가 漸次 낮아지고 있다. 中學生 約 20%가 脊椎側彎症을 앓고 있다는 報告도 있다. 다리 꼬기, 굽은 姿勢로 오래 앉아 있기, 무거운 가방 한쪽으로 메기, 長時間 携帶電話 使用으로 인한 뼈 模樣 變形, 運動量 不足 等 靑少年에게서 脊椎 關聯 疾病이 發生하는 原因은 다양하다. 그러나 大部分의 靑少年들은 痛症을 느껴도 참고 이를 放置해 成人이 되어서도 慢性 脊椎 關聯 疾病으로 苦痛 받는다.

人類의 健康과 幸福을 追求하는 企業 ㈜쓰리에이치는 靑少年 및 現代人들의 健康한 脊椎를 위해 日常生活 中 習慣처럼 管理하고 治療할 수 있는 프리미엄 溫熱 指壓 寢臺를 선보였다. 쓰리에이치 指壓 寢臺는 國內 傳統 한放 指壓療法에 科學的인 指壓 裝置를 適用했다. 遠赤外線, 溫熱, 指壓, 뜸을 올인원으로 받을 수 있어 거북목 等 脊椎 疾病을 憂慮하고 있는 2030世代부터 목과 허리 痛症으로 學業에 支障을 받고 있는 靑少年들까지 全 年齡帶가 使用 可能하다.

10代에서 100歲까지 全 年齡層 對象… 嚴格한 基準과 깔끔한 디자인 適用

자동화 기계를 이용한 세라믹 부착 공정.
自動化 機械를 利用한 세라믹 附着 公正.
醫療用 振動機와 個人用 온熱氣로 同時 使用이 可能한 쓰리에이치 프리미엄 指壓寢臺는 人體工學的으로 設計된 지압봉 62個가 上下運動(垂直)을 하며 脊椎 18個 地點을 부드럽게 指壓하도록 設計됐다. 이때 지압봉에 依한 온熱로 脊椎를 保護, 支撐하고 있는 周邊 筋肉을 刺戟하면서 疲勞 解消뿐 아니라 累積된 痛症의 原因을 除去하는 데도 卓越한 效能을 보인다.

指壓寢臺라고 하면 딱딱한 플라스틱을 聯想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쓰리에이치 指壓寢臺는 1200度 以上에서 小成시킨 六角 세라믹과 特許를 獲得한 매트로 製造해 次元이 다른 便安함을 자랑한다. 누워서든 앉아서든 每日 最適의 코스로 休息과 治療를 겸할 수 있는 것이다.

리모컨으로 調節해 使用者 狀況에 맞는 選擇的 運行을 할 수 있다. 40分間 溫熱, 指壓을 하는 ‘自動 機能’에서부터 어깨, 등, 허리 等 願하는 곳을 指壓할 수 있는 ‘手動모드’까지 選擇의 幅이 넓다. 또한 리모컨 調節을 통해 最高 70度까지 溫度를 올릴 수 있으며 豫約 溫度 설정, 8時間 後 自動 電源 꺼짐 等 다양한 모드를 支援한다. 運行 途中 지압봉 進行 位置가 標示되어 언제든 모드 및 作動 時間 等을 한눈에 確認할 수 있다는 點도 便利하다.

디자인的 要素도 빼놓을 수 없다. 指壓寢臺라고 하면 老人들이 使用하는 앤티크한 디자인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靑少年부터 使用 可能한 쓰리에이치 寢臺는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부터 고풍스러운 스타일까지 다양한 디자인을 選擇할 수 있다. 싱글부터 킹사이즈까지 사이즈 選擇도 可能하다. 約 135kg까지 荷重을 견딜 수 있게 製作되었으며 모두 高級 原木으로 만들어져 細菌 및 곰팡이 抗菌에 매우 强하다는 長點이 있다.

現在 쓰리에이치 寢臺는 家庭用 醫療機器뿐만 아니라 全國 20餘 곳의 整形外科와 神經外科, 10곳의 韓醫院, 療養病院 等에 納品되고 있다. 徒手治療와 竝行 效果가 卓越해 痛症클리닉 前半에 使用되고 있는 것이다.
特許 및 認證 獲得을 위한 硏究開發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에게 주는 산업평화대상.
事業主와 勤勞者 모두에게 주는 産業平和對象.
2014年 法人을 設立한 쓰리에이치는 그해 6月 脊椎 經穴龍 指壓 裝置 發明 特許를 獲得해 2018年 大韓民國 政府 國家 生産性 大會 強小企業 對象 首相 및 調達廳 優秀 製品으로 指定됐다. 또한 2020年 産業資源部 世界 一流商品 引證, 2021年 디자인 革新 有望 企業에 選定되는 等 技術 開發과 會社의 價値 提高를 위해 꾸준히 硏究開發(R&D) 中이다. 쓰리에이치 技術硏究所 硏究員은 碩·博士 出身을 包含해 總 16名이다.

最近 쓰리에이치는 서울대 平生敎育院(院長 伊飡 敎授)과 쓰리에이치 指壓 寢臺의 效果性 測定 및 AI 協業 體系 構築을 위한 協約을 締結하는 等 産學協力에 重點을 두며 技術 開發에 邁進하고 있다. 서울大는 顧客 價値 向上 基盤을 마련하기 위해 13個月間 4段階에 걸쳐 3H의 試驗, 硏究, 開發을 進行한다. 또 全州大 文化融合大學 변종원 敎授와의 디자인 開發 協業을 통해 新製品을 出市할 豫定이다. 정영재 쓰리에이치 會長은 “韓國이 家庭用 醫療機器 世界 市場의 主軸이 될 수 있도록 認許可 期間과 各種 臨床 引證 期間을 短縮시켜 주었으면 한다”며 醫療機器 産業 發展에 對한 所信을 밝혔다.

쓰리에이치는 特許證 第10-1906848號, 第10-1136724, 第10-1614327, 第10-2001878 等을 保有하고 있으며 ISO9001, ISO14001, ISO13485, 醫療機器 製造 許可證, 中小企業廳 性能, CE, 世界 一流商品, K마크, FDA 食品 施設, 이노비즈 認證 等 各種 認證書를 保有하며 타 業體가 쉽게 驅使할 수 없는 獨自的인 技術力을 確保하고 있다.
‘輸出의 塔’ 300萬 불 受賞에 이어 中東, 베트남 等 輸出 擴大
쓰리에이치 본사 전경.
쓰리에이치 本社 前景.
프리미엄 노블레스 온열 지압 침대.
프리미엄 노블레스 溫熱 指壓 寢臺.
쓰리에이치는 出帆 해인 2014年 10月 인도네시아 輸出에 물꼬를 틀며 國內 強小企業으로 자리를 잡았다. 2016年에는 中國 輸出을 成功的으로 이끌었는데 이로 인해 大韓民國 貿易의 날 100萬 불 輸出의 塔을 受賞했다. 以後 쓰리에이치는 2017年 美國 東部와 西部 總販 輸出을 성공시키기도 했다.

進取的인 海外 輸出로 2020年 輸出의 塔 300萬 불을 殊常한 쓰리에이치는 2021年 上半期 輸出 有望 中小企業에 指定됐다. 現在는 美國 東部, 西部, 말레이시아, 中國, 러시아, 카자흐스탄 等에도 寢臺를 輸出한다. 全體 賣出 中 海外 賣出이 15%를 차지할 만큼 그 影響力이 높다. 그뿐만 아니라 各 局에 賣場을 直接 運營하며 大韓民國의 프리미엄 寢臺를 알리고 있다. 美國 9個, 中國 16個, 카자흐스탄 4個, 인도네시아 25個 等 54個의 海外 賣場에서는 國內와 마찬가지로 製品을 直接 體驗하고 購入할 수 있다. 向後 海外 렌털 시스템 運營도 考慮하고 있다.

이렇듯 出帆 10年이 채 되지 않은 쓰리에이치 指壓 寢臺가 海外에서도 脚光받을 수 있었던 理由는 무엇일까. 健康에 對한 關心도 때문이다. 人類는 漸次 一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健康과 休息을 重要視하는 삶의 밸런스에 價値를 두고 있다. 몸의 데미지를 休息과 健康管理로서 풀고자 하는 心理가 國內外에서 同時에 的中한 것이다.

特히나 濕하고 더운 날씨의 印度네시아에서 溫熱 指壓 寢臺에 對한 關心이 높은데 氣溫이 높은 나라에선 차가운 飮食을 많이 攝取하기 때문이다. 차가운 飮食을 먹으면 몸도 차가워지는데 體溫이 낮아지면 癌과 같은 各種 疾病에 露出되기가 쉽다. 이때 쓰리에이치 指壓寢臺의 遠赤外線 機能이 몸의 溫度를 높여 健康에 利로운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다. 이 밖에도 大韓民國 固有의 溫突文化나 指壓 文化에 關心을 갖는 外國人들도 쓰리에이치 指壓 寢臺에 많은 關心을 보인다.

鄭 會長은 “外國 現地 反應을 持續的으로 確認하는 것이 가장 重要하다. 現場의 소리를 듣고 體感하기 위해 直接 定期的으로 海外를 訪問하고 있다”며 海外 市場에 對한 愛情을 드러냈다.


박서연 記者 sy0091@donga.com
#stock&biz #쓰리에이치 #指壓寢臺 #輸出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