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政府 當局者 “나토 參席 尹大統領, 中 言及은 안할 것”|東亞日報

政府 當局者 “나토 參席 尹大統領, 中 言及은 안할 것”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나토 頂上會議 D-1]
尹 어제 出國… 첫 海外 巡訪길 始作
나토와 包括的 安保同盟 强化 行步
中 거센 反撥 兆朕에 水位調節 苦心

29, 30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출국하기 위해 27일
 서울공항에 도착한 윤석열 대통령이 환송을 나온 김성한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과 악수를 하고 있다. 가운데는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
 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
29, 30日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北大西洋條約機構(나토) 頂上會議 參席次 出國하기 위해 27日 서울空港에 到着한 尹錫悅 大統領이 歡送을 나온 김성한 大統領室 國家安保室長과 握手를 하고 있다. 가운데는 김대기 大統領祕書室長. 양회성 記者 yohan@donga.com
尹錫悅 大統領이 29, 30日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北大西洋條約機構(NATO·나토) 頂上會議에 參席하기 위해 27日 出國했다. 尹 大統領의 첫 海外 訪問이자, 多者 外交舞臺 데뷔戰이다. 國際秩序가 神(新)冷戰 構圖로 急速度로 再編되는 가운데 尹 大統領이 나토 會員國들과 包括的 安保 同盟을 强化하는 同時에 中國의 反撥까지 拂拭시킬 수 있을지 關心이 쏠린다.

尹 大統領은 이날 午後 2時頃 서울空港에서 夫人 김건희 女史와 함께 空軍 1號基를 타고 出國했다. 李尙玟 行政安全部 長官, 國民의힘 權性東 院內代表와 宋彦錫 院內首席副代表, 김대기 大統領祕書室長, 김성한 國家安保室長, 李珍福 大統領政務首席祕書官 等이 歡送을 위해 空港에 나왔다. 尹 大統領은 활짝 웃으며 握手를 나눈 뒤 1號基에 올랐다. 卷 院內代表는 “國內 政治 問題는 神經 쓰지 말고 巡訪의 目的을 잘 達成하십시오”라고 했고, 尹 大統領은 “다녀와서 한番 봅시다”라고 和答했다. 倫理委員會 懲戒 論難을 빚고 있는 國民의힘 李俊錫 代表는 歡送 行事에 不參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27일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공군 1호기에 탑승하고 있다. 성남=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
尹錫悅 大統領과 김건희 女史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北大西洋條約機構(나토) 頂上會議 參席을 위해 27日 競技 城南 서울空港에서 空軍 1號基에 搭乘하고 있다. 城南=양회성 記者 yohan@donga.com
尹 大統領은 28∼30日 3日間의 巡訪에서 最小 14個의 外交 日程을 消化한다. 英國, 네덜란드, 핀란드 等 9個國 頂上과의 兩者會談은 勿論이고 29日 韓美日 頂上會談, 나토 同盟國·파트너國 頂上會議 等에 參席한다. 4年 9個月 만에 열리는 韓美日 頂上會談에서도 北核 問題 等 安保 情勢가 主要 話頭다. 다만 中國의 거센 反撥이 豫想되는 만큼 表現에 있어선 水位 調節을 苦心하고 있다. 政府 核心 當局者는 “이番 巡訪에서 中國을 直接 擧論하는 메시지는 내지 않을 것”이라고 傳했다.

尹 大統領은 이番 外交 日程을 通해 旣存 安保同盟을 經濟, 에너지 同盟 等까지 더한 ‘글로벌 包括的 戰略同盟’으로 格上시키는 構想을 本格化할 計劃이다. 이 當局者는 “이番 會議 參加國들이 바로 包括 新興安保의 核心 파트너國”이라고 强調했다.


장관석 記者 jks@donga.com
#尹錫悅 大統領 #中國 #水位調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