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利 引上期, 債券 投資 名家 우뚝 三星證券|東亞日報

金利 引上期, 債券 投資 名家 우뚝 三星證券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2022 TREND WATCH]
앱(mPOP) 통해 쇼핑처럼 손쉽게 買收?…?債券 販賣 前年比 51% up

物價 上昇 壓迫이 繼續되면서 6月 15日(現地 時間) 美國 聯邦準備制度(Fed)가 ‘자이언트 스텝’을 斷行한 데 이어 앞으로도 强度 높은 金利 引上을 豫告했다. 美國을 비롯한 全 世界 中央銀行이 市中에 풀었던 돈을 거둬들이는 量的緊縮에 나서면서 資本市場이 急速度로 再編되고 있다.

資産家들은 變動性이 높은 株式과 暗號貨幣 代身 安全하면서도 金利 引上 惠澤을 充分히 누릴 수 있는 金融商品으로 갈아타는 趨勢다. 이런 가운데 三星證券이 金融市場 變動性에 對應할 수 있는 다양한 金利型 商品을 提示하고 있다.

三星證券은 가장 代表的 金利型 商品인 債券의 境遇 올 들어 販賣 規模가 2兆3000億원(6月 14日 基準)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前年 同期 對比 51% 增加한 數値라는 게 三星證券 側의 說明이다.

지난 2003年 業界 最初로 ‘資産管理 비즈니스’를 導入하고 다양한 資産軍을 活用한 맞춤型 포트폴리오를 提示해온 三星證券은 오랜 期間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顧客의 資産管理에 必要한 서비스를 先制的으로 提供하고 있다.

實際 三星證券은 新種資本證券, 一般 會社債, 國債 모두 現在 公式 앱 ‘엠팝(mPOP)’에서 買收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支援하고 있다. 各 債權들의 加入金額 上限은 없으며, 삼성증권의 境遇 最小 加入金額度 1000원으로 낮춰 少額投資家 可能하도록 했다.

利子는 會社債, 節稅는 저쿠폰 國債 注目


最近 金利 引上 基調로 市中金利가 높아졌다지만 預金이나 積金은 加入 限度, 附隨 去來 等 까다로운 條件을 通過해야만 優待金利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비해 債券은 別途의 條件이 없어 人氣가 높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높은 利子收益을 노리는 投資者들은 銀行이나 金融持株社가 發行한 新種資本證券과 一般 會社債로, 節稅를 노리는 投資者들은 저쿠폰 國債로 몰리는 趨勢다.

먼저 올해 銀行이나 金融持株社가 發行한 新種資本證券 發行金利를 살펴보면 지난 5月 3日 연 4.5%(稅錢)大, 5月 10日에는 연 5.2%(稅錢)代를 記錄한 바 있다. 또 一般 會社債人 롯데하이마트 發行 ‘롯데하이마트7’(AA-) 債券의 境遇, 6月 14日 三星證券 販賣 基準 滿期 11個月의 個人 銀行換算收益率은 年 3.41%(稅錢)에 達했다.

한便, 金融所得綜合課稅 對象者 等 節稅가 重要한 投資者들은 發行 當時 額面價格보다 낮은 價格에 去來돼 非課稅 惠澤을 期待할 수 있는 저쿠폰 國債에 關心이 높다. 例를 들어 三星證券 6月 14日 販賣 基準, 最高稅率 金融所得綜合課稅 對象者는 滿期 1年 5個月인 國債(國庫 20-8)에 投資할 境遇 銀行換算收益率 年 4.64%(稅錢)를 期待할 수 있다.

定期預金 商品도 證券社를 통해 加入하면 惠澤이 커진다. 顧客이 證券社에 要請해 ‘信託’ 形式으로 市中銀行이나 貯蓄銀行의 定期預金 商品에 加入할 수 있는데, 直接 加入할 때보다 0.3%의 金利를 더 받을 수 있다. 預金者保護(限度 5000萬원)를 위한 預金 保險料를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最小 加入金額은 市中銀行 定期預金 信託의 境遇 50億원, 貯蓄銀行 定期預金 信託은 5億원이다. 金融監督院 金融商品 統合比較公示에 따르면, 市中金利는 稅錢 年 1.25“3.5%(3年 基準) 水準이다.

三星證券 김성봉 商品支援擔當은 “低金利 基調에서 빠르게 高金利 時代로 進入했다”면서 “앞으로도 資産 增殖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適時에 代案을 提示하고, 便利하게 投資할 수 있는 環境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金明熙 記者 mayhee@donga.com
#2022 trend watch #三星證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