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現代車그룹 “엔진午日 增加 問題, 來달 ECU 修理”|東亞日報

現代車그룹 “엔진午日 增加 問題, 來달 ECU 修理”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쏘렌토 하이브리드에 消費者 不滿
“不完全燃燒 가솔린, 오일팬 流入”
顧客들은 “根本 解決策 되겠나”

올해 3월부터 ‘엔진오일 증가’ 문제가 지적돼 온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현대차그룹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무상 수리를 7월 실시할 것으로 전해진다. 사진 출처 기아 홈페이지
올해 3月부터 ‘엔진午日 增加’ 問題가 指摘돼 온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에 對해 現代車그룹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無償 修理를 7月 實施할 것으로 傳해진다. 寫眞 出處 起亞 홈페이지
起亞의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 쏘렌토의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走行할수록 量이 줄어들어야 正常인 엔진午日이 오히려 늘어나는 事例가 나오면서 消費者 不滿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르면 다음 달 電子制御裝置(ECU) 소프트웨어(SW)를 업그레이드해 問題를 解決하겠다는 方針이다.

26日 業界에 따르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車主와 引受 豫定者 等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엔진오일 增加 問題에 對한 不滿의 글이 잇따르고 있다. 가솔린 燃料價 엔진오일 탱크로 一部 流入되면서 自動車 性能이나 部品 腐蝕 問題가 憂慮된다는 것이다. 問題 提起가 集中的으로 이뤄진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5月 하이브리드 모델로선 歷代 最多인 4220代 販賣를 記錄한 人氣 모델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燃燒되지 않은 가솔린이 실린더 壁面을 타고 오일팬에 들어가는 것을 엔진오일 增加의 原因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엔진오일로 流入된 가솔린이 엔진 性能을 떨어뜨리지는 않는다는 內部 結論을 낸 것으로 傳해진다.

이에 ‘自體 리콜’을 통한 部品 交換 代身 ECU 設計(老職)를 바꾸는 無償 修理를 進行할 것으로 보인다. ECU는 가솔린 噴射量과 時點 等을 調整하는 裝置다. 現代車그룹 關係者는 “ECU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 燃料 噴射를 最適化하는 方式으로 車輛 테스트를 하고 있다”며 “이른 時日 내 顧客 措置를 實施할 豫定”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一部 消費者들은 部品 交替 없는 SW 업그레이드가 根本的 解決策이 될 수 있을지에 對한 疑問을 如前히 나타내고 있다.

業界에서는 모터와 엔진을 번갈아 쓰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은 排氣量에도 높은 出力을 내게 하는 터보 技術을 結合시킨 게 이 같은 不完全 燃燒 現象을 가져왔다고 보고 있다. 低公害車를 만들기 위해 導入한 技術이 不完全 燃燒를 일으키는 條件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現代車로서는 消費者 不滿이 더 쌓일 境遇 ‘잘나가던’ 하이브리드 모델의 販賣量이 꺾이지 않을지 憂慮하고 있다. 엔진오일 增加 現象은 ‘1.6터보 하이브리드’를 適用하는 現代車그룹 모든 車種에서 나타나고 있어서다. 쏘렌토의 境遇 全體 販賣量의 79%가 하이브리드 모델이고, 現代車 싼타페와 기아 스포티지度 各各 하이브리드 比重이 44%, 31%에 이른다.

김필수 대림대 自動車學科 敎授는 “‘똑똑한’ 消費者가 專門家的 識見으로 問題를 提起하고 業體의 自發的인 措置를 이끌고 있다는 點에서는 意義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재형 記者 monami@donga.com


#現代車그룹 #起亞 #쏘렌토 #하이브리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