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이와 敎育을 함께… 키즈 놀이文化를 바꾸는 콘텐츠의 힘|東亞日報

놀이와 敎育을 함께… 키즈 놀이文化를 바꾸는 콘텐츠의 힘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大韓民國 1等 키즈놀이앱 ‘놀이醫發見’

大韓民國 代表 키즈놀이앱 ‘놀이醫發見’李 旣存의 놀이 콘텐츠를 넘어 놀이와 敎育의 槪念을 아우르는 新槪念 콘텐츠로 서비스를 擴大하며 키즈 놀이 文化의 새로운 領域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놀이醫發見은 全國의 테마파크와 키즈카페, 體驗學習 等의 액티비티를 紹介해주고 割引된 價格으로 提供하는 서비스로 始作했다. 位置 基盤으로 周邊 액티비티를 自動 檢索해주고 테마別 큐레이션으로 情報를 提供해 놀거리를 쉽고 빠르게 確認할 수 있다.

體驗學習은 敎育과 놀이가 함께하는 代表的인 商品으로 액티비티 콘텐츠 中 가장 人氣가 높다. 도슨트를 同伴한 博物館 探訪, 昆蟲과 植物을 直接 보며 說明을 듣는 숲 體驗, 菜蔬와 과일이 자라는 모습과 收穫하는 過程을 確認하는 農場 體驗 等이 있다. 父母와 아이가 함께 野外活動을 하며 自然스럽게 關聯 內容을 學習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다. 놀이醫發見은 國內 最大인 全國 1萬餘 個의 키즈 액티비티 콘텐츠를 確保하고 있다.

놀이醫發見은 코로나19街 本格化되던 2020年, 國內 最初 實時間 畫像 놀이授業人 놀이클래스 LIVE를 선보였다. 놀이클래스 LIVE는 美術, 音樂, 跆拳道 等의 藝體能은 勿論이고 랜線旅行과 職業體驗 等 6000個의 授業을 통해 아이가 놀이를 하는 동안 自然스럽게 關聯 知識을 習得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授業에 맞는 놀이키트를 提供해 아이가 畵面의 先生님과 함께 直接 만들고 보고 들으며 재미를 느끼는 體驗이 可能하게 했다.

昨年부턴 키즈 專門 宿所 豫約 서비스를 론칭하며 서비스를 더욱 擴張했다. 旣存의 地域 基盤 宿所 選擇을 넘어 키즈필터를 통해 내 아이에게 꼭 맞는 宿所 選擇이 可能하게 差別化했다. 水泳場이나 키즈클럽 等 育兒에 必要한 情報를 한눈에 確認하고 맞춤型 宿所를 찾을 수 있어 旅行地의 育兒 苦悶을 簡便하게 解決해준다. 또한 호텔 周邊의 美術館이나 展示 等을 함께 紹介해 아이가 有益한 時間을 보낼 수 있도록 關聯 情報를 提供하고 있다.

놀이醫發見은 先生님들이 집으로 찾아가는 놀이·배움 돌봄 서비스 ‘짝꿍쌤’을 선보였다. 짝꿍쌤은 아이를 돌보는 것을 넘어서 敎育과 成長, 情緖를 케어하는 課外型 돌봄 서비스다. 檢證된 先生님들이 아이의 멘토로 參與해 英語 리딩, 會話 授業 等을 進行하며 놀이와 敎育의 境界가 없는 새로운 形態의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이 밖에도 스포츠 講習이나 美術, 音樂 等의 藝體能 클래스 情報도 提供하고 있다. 親舊들과 함께 놀이를 하듯 授業을 들으며 숨겨진 才能을 發見하고 活動的인 아이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陶藝, 攻防 等 아이가 拒否感 없이 재미를 느끼며 想像力을 키울 수 있는 콘텐츠들도 있다. 집에서 接하기 어려운 體驗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進行해 人氣가 높다.

놀이醫發見은 2019年 出市 以後 2年 6個月 만인 昨年 10月, 國內 키즈놀이앱 最初로 累積 會員 100萬 名을 突破했고 올해 120萬 名의 會員을 넘어섰다. 消費者들은 아이에게 安全하고 有益한 콘텐츠를 苦悶 없이 便利하게 고를 수 있다는 點을 놀이醫發見의 가장 큰 長點으로 꼽는다.

놀이醫發見은 全國 地域別 액티비티 1萬餘 個, 놀이클래스 LIVE 6000餘 個, 스토어 商品 7000餘 個 等 國內 最大인 2萬3000餘 個의 壓倒的인 키즈 놀이 콘텐츠를 確保하고 있다. 아이의 나이帶를 入力하면 該當 나이帶에서 가장 人氣있는 商品을 自動으로 選別해 보여줄 뿐만 아니라 地域 設定을 통해 어디에 있든 가장 利用하기 便利한 商品을 推薦해준다.

놀이醫發見은 社會的 距離 두기 緩和로 遠距離 體驗을 願하는 아이들을 위해 특별한 商品도 企劃하고 있다. 서울대 在學生이 멘토로 參與하는 글로벌 文化探訪이 代表的이다. 語學캠프와 같이 單純히 言語를 배우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싱가포르國立大를 탐방하고 現地의 文化를 體驗하는 等 아이가 特別한 經驗을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서울대 在學生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스스로 工夫에 對한 動機를 附與하고 目標를 세워 推進하는 習慣을 기를 수 있도록 進行하고 있다.

놀이醫發見은 아이와 재미있는 놀이를 하면서도 有益하게 時間을 보낼 수 있는 方法에 對해 苦悶하는 父母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로 解決策을 提示하고 있다. 놀이醫發見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의 境界 없이 國內 키즈 놀이 文化를 先導할 수 있도록 差別化된 서비스를 持續的으로 선보일 計劃이다.
#에듀플러스 #키즈놀이앱 #놀이醫發見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