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吳世勳 “서울 靑年들 ‘엔포’ 아닌 ‘露布’ 世代 되도록 할 것”|東亞日報

吳世勳 “서울 靑年들 ‘엔포’ 아닌 ‘露布’ 世代 되도록 할 것”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6日 12時 02分


코멘트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청년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2022.5.16/국회사진취재단
吳世勳 國民의힘 서울市長 候補가 16日 서울 中區 프레스센터에서 靑年 政策을 發表하고 있다. 2022.5.16/國會寫眞取材團
吳世勳 國民의힘 서울市長 候補가 “서울 靑年들이 ‘엔(n)砲’가 아니라 ‘盧(no)砲’ 世代가 되도록 하겠다”며 5個 分野 靑年 公約을 發表했다.

吳 候補는 16日 서울 中區 프레스센터에 位置한 ‘誤썸캠프’에서 靑年과 同行하기 위한 5個 分野, 12個 政策으로 構成된 靑年公約을 發表했다.

吳 候補는 “지난 50~60年 동안 20~30代 靑年世代가 이렇게 挫折한 境遇가 또 있었나 싶을 程度로 靑年들이 앞으로 漠漠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靑年들이 아무것도 抛棄하지 않고 機會와 希望을 가질 수 있는 서울을 만들겠다”고 强調했다.

吳 候補는 取·創業과 스펙 쌓기, 資産形成, 住居負擔 緩和, 自信感 키우기, 結婚準備 等 5個 分野를 꼼꼼하게 支援해 ‘靑年 서울’의 비전을 完成할 方針이다.

于先 現在 3곳에서 運營 中인 靑年就業 士官學校를 25個 前 自治區로 擴大해 4次 産業 人材를 養成한다. 就業 相談부터 企業 매칭까지 支援하는 원스톱 就業 連繫 프로그램을 提供한다.

圈域別 大學을 連繫한 캠퍼스 創業밸리를 造成하고, 서울市가 靑年인턴을 直接 雇用해 다양한 公共職務 經驗을 통해 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靑年들의 資産形成度 支援한다. 主要 內容은 Δ서울 영테크를 통한 靑年 맞춤型 財務設計 Δ‘希望 두倍 靑年通帳’ 對象 擴大 Δ靑年手當 參與要件 緩和 等이다.

靑年들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도록 各種 住居 關聯 負擔도 緩和한다. 月貰支援 對象 規模를 擴大하고 傳月貰 利子 및 保證保險料를 支援한다. MZ世代 住居 需要를 反映해 서울市 驛勢圈靑年住宅 事業을 補完한 ‘2030스마트홈’을 造成한다. 重刑 坪型과 長期傳貰住宅 比率을 늘리고 大衆交通과 連繫해 供給한다.

이밖에 서울 靑年 마음健康을 살피고 孤立·隱遁 靑年의 社會復歸를 돕는 ‘自信感 키우기’ 政策도 施行한다.

結婚에 對한 負擔을 緩和하기 위해 結婚 情報를 提供하고, 서울市 公共空間을 禮式場으로 造成해 低費用으로 良質의 禮式場을 支援한다.

吳 市場은 “現在 靑年層의 많은 關心은 무엇보다 公正한 競爭에 있다”며 “지난 1年間 ‘다시 뛰는 公正都市 서울’을 向後 5年, 10年 뒤의 서울 未來 밑그림을 그리는 비전으로 設定하고 20個 核心事業을 施行 中”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MZ世代들이, 젊은 男女靑年들이 보다 더 밝은 未來를 살 수 있는 環境을 만들어 드리는 데에 焦點을 맞췄다”며 “積極的으로 이番 地方選擧에 參與하셔서 未來에 對한 期待感을 票로 表出해 달라”고 期待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