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끼어들기 後 손가락 辱한 車主, 處罰 없자 “분하지? 풉ㅋㅋ”|東亞日報

끼어들기 後 손가락 辱한 車主, 處罰 없자 “분하지? 풉ㅋㅋ”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1月 25日 16時 02分


코멘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寫眞=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無理하게 끼어들어 讓步해 줬더니 되레 손가락 辱을 하고 도망간 車輛 運轉者가 이番에는 온라인上에서 相對 運轉者에게 嘲弄 댓글을 남긴 事實이 알려지며 公憤을 사고 있다.

지난 24日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競技 龍仁市 水枝區 洞天驛 隣近에서 無理한 끼어들기 後 손가락 辱說을 限 紫朱色 모닝 車主 B 氏를 申告한 A 氏의 後記글이 올라왔다.

앞서 A 氏는 지난 10日 커뮤니티에 當時 狀況이 담긴 映像을 公開했다. 지난 21日에는 B 氏를 警察에 申告한 後記를 올린 바 있다. B 氏는 報復運轉, 侮辱罪, 進路 變更 違反, 方向指示燈 美點燈 違反 모두에 該當되지 않아 아무런 處罰을 받지 않았다고 한다.

A 氏는 “擔當 刑事님께서 B 氏에게 2~3時間 程度 調書를 쓰게 했고 따끔하게 혼냈다고 한다”며 “B 氏는 ‘그때 내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잘못했다. 罪悚하게 생각한다’고 答했다더라”고 했다.

이어 “B 氏가 어떠한 處罰도 받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親舊, 知人들에게 ‘찌질한 양아치’ 이미지를 剝製시킨 것만 해도 成功的인 復讐라고 생각한다”며 “年初에 厄땜했다 치고 이 事件은 끝내려고 한다”고 적었다.

그런데 B 氏로 推定되는 누리꾼이 公開된 映像에 A 氏를 嘲弄하는 듯한 댓글을 달며 再次 論難이 일었다. 이 누리꾼은 댓글란에 분당警察署 交通調査界로부터 받은 事件處理 結果 通知書를 共有했다. 交通事件 申告 關聯 調査했으나 嫌疑 適用이 어려워 內査를 終結할 豫定이라는 內容이다.

그러면서 “풉ㅋㅋ애 많이 쓰네 辱X먹고 분하니? 그게 侮辱罪가 될 거라 생각했나?”, “侮辱 報復運轉 無嫌疑ㅋㅋㅋ분하지?”, “따끔하게 혼내셨대? 刑事님이?후회한다고?ㅋㅋㅋ”, “어서 와 歡迎해 줄게. 信號 걸린 척 일부러 안 따라온 게 말 많네ㅋㅋ” 等의 댓글을 남겼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寫眞=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이에 A 氏는 “분당 紫朱色 모닝 車主에게 유튜브 映像 댓글로 連絡이 왔다. 罪悚하다는 內容의 連絡이 아니라 ‘報復運轉 嫌疑 適用이 어렵다’라는 結果에 對한 嘲弄과 비아냥이더라”고 했다.

A 氏는 “該當 댓글이 作成되기 2~3分 前쯤 盆唐警察署로부터 文字를 받았었고, 그날 車를 쫓아가다가 信號에 걸려 따라가지 않았던 것까지 아는 것을 보면 B 氏가 直接 作成한 댓글이 確實해 보인다”고 說明했다.

이어 “無嫌疑 結果 文字를 받고 2~3分 後 댓글이 달린 것을 보면 엄청난 神經 쓰고 스트레스 받고 있었나 보다”라며 “처음에는 當場 찾아가서 때릴까 생각도 했지만 이런 사람을 때려서 남는 게 뭐 있겠나 하는 생각으로 말았다. 擔當 刑事도 對應하지 말라고 하더라”고 했다.

끝으로 “B 氏 本人은 아직도 堂堂하고 떳떳한가 보다”라며 “아빠가 되어보니 ‘앞으로 더 正直하고, 더 성실하고 더 바르게 살아야지’라는 마음을 먹게 되던데 모든 사람이 다 그런 건 아닌가 보다”라고 남겼다.

김혜린 東亞닷컴 記者 sinnala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