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快適한 業務空間에 出退勤도 수월… 서울디지털産業團地 知識産業센터|東亞日報

快適한 業務空間에 出退勤도 수월… 서울디지털産業團地 知識産業센터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2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加算 어반워크
地下 5層∼地上 20層 2個棟 트윈타워… 1, 7號線 加山디지털團地驛 徒步 4分
西部幹線道路 地下化-新安山線 開發… 다양한 交通 好材로 廣域接近性 改善

서울디지털産業團地에 知識産業센터 供給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10月 末까지 供給 承認을 받은 團地의 數가 昨年의 두 倍에 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知識産業센터 供給이 늘면서 交通이나 驛勢圈 立地, 快適한 勤務環境 等 다양한 長點을 지닌 團地로 눈길이 쏠리고 있다.

國內 代表 디벨로퍼 디에스네트웍스가 施行하고 대우건설이 施工하는 知識産業센터 ‘가산 어반워크’가 分讓에 나선다. 서울디지털産業團地에서 오랜 期間 자리해 認知度가 높은 양지사 敷地에 새롭게 들어서는 團地로 地下 5層∼地上 20層 2個 棟으로 構成됐다. I棟은 業務施設 503室, 延面積 9萬1713m²이며, II棟은 340實에 延面積 6萬1611m² 規模다. 이 밖에 近隣生活施設 113실과 業務支援施設 146室로 構成됐다.

서울디지털産業團地 常習 停滯區域 汚名 벗는다


지난해 5月 基準 서울디지털産業團地에는 1萬1888個社가 入住해 約 14萬5000名의 勤勞者가 일하고 있다. 入住 企業과 勤勞者 規模에 비해 交通 인프라가 不足해 交通 正體 問題가 恒常 擡頭돼 왔는데 來年 完工될 豫定인 西部幹線道路 地下化 事業을 始作으로 交通 인프라가 大擧 擴充될 豫定이다.

衿川 나들목에서 성산大橋 南端까지 이어지는 西部幹線道路 地下化 事業이 完工을 앞두고 있다. 常習 停滯 區域이었던 이 道路가 地下化되면 旣存 道路가 快適하게 改善되고 停滯 現象도 相當 部分 緩和될 것으로 展望된다.

新安山線 開發 計劃 消息도 있다. 2024年 開通 豫定인 이 路線은 京畿 安山, 光明, 汝矣島를 잇는 1段階 區間이 서울디지털産業團地를 通過할 豫定이다. 또 蕭何 나들목부터 水西 나들목을 잇는 江南循環高速道路度 開通했다.

이 밖에도 蠶室에서 黨아래를 잇는 南部廣域急行鐵道의 鐵道網 反映이 推進되는 等 서울디지털産業團地를 둘러싼 交通 開發이 活潑하게 이뤄지고 있어 接近性이 높아질 것으로 豫想된다.

老朽化 團地 急增… 新築 但只 移住 需要 노린다


서울디지털産業團地는 商業·業務用 不動産 全國 去來量의 49%를 차지할 만큼 知識産業센터의 中心軸이라고도 볼 수 있다. 分讓價 또한 最近 5年間 年平均 10% 以上 上昇해 오고 있어 國家 代表 産業團地로서 꾸준히 成長하고 있다.

눈여겨볼 點은 現在 1, 2團地의 老朽化가 오래 持續됐다는 點이다. 서울디지털産業團地 入住 企業과 知識産業센터는 2005年부터 크게 늘어났다. 當時 知識産業센터 48個에 5100餘 個社에서 5年 만인 2010年에는 104個 知識産業센터에 約 1萬 個社로 急激하게 成長했다.

이때 供給된 知識産業센터들이 竣工 10年을 넘기고 있다. 資料에 따르면 2010年 以前에 竣工돼 10年 以上 老朽化된 知識産業센터가 全體의 約 74%에 該當하는 것으로 나타나 새로운 知識産業센터에 對한 移住 需要가 높을 것으로 豫想된다.

快適한 勤務環境과 徒步 4分 驛勢圈 立地


加算 어반워크는 便利한 交通과 快適한 勤務 環境 提供이 特徵인 團地다. 이 團地는 서울디지털産業團地 中에서도 稀貴한 驛勢圈 團地에 屬해 있다. 首都圈 地下鐵 1·7號線 加山디지털團地驛과 徒步 4分 距離에 位置해 職場人들의 便利한 出退勤이 可能하다.

特히 西部幹線道路 地下化 事業으로 안양천은 디지털團地 勤勞者들의 쉼터로 기능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안양천도 眺望할 수 있다.

中央廣場을 包含한 2個 同意 트윈타워 特化 設計로 지어지는 加算 어반워크는 業務 便宜를 위한 세미나室과 會議室, 공用倉庫 外에도 勤勞者들의 體力 管理를 돕는 體力鍛鍊場과 샤워場, 라커룸을 提供하며 中央廣場에는 休憩空間이 造成된다.

中小벤처企業 等을 위한 産業 集積 基盤施設 稅制 減免 惠澤 또한 知識産業센터 分讓에 肯定的인 效果로 作用하고 있다. 知識産業센터 入住 企業은 取得稅 50%와 財産稅 37.5%를 減免받을 수 있다.

加算 어반워크 弘報館은 서울 衿川區 加山洞 459-23, 에이스 비즈포레 106號에 있다.



朴智元 記者 jwpark@donga.com
#話題醫分讓現場 #分讓 #不動産 #加算 #어반워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