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에 든 1億원 保險 大成功…노경은 縱橫無盡 猛活躍|東亞日報

겨울에 든 1億원 保險 大成功…노경은 縱橫無盡 猛活躍

  • 뉴시스
  • 入力 2022年 8月 11日 11時 58分


코멘트
SSG 랜더스가 겨울에 든 保險은 大成功이었다. 베테랑 右腕 投手 노경은(38)李 選拔, 불펜을 가리지 않고 猛活躍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2月 SSG는 롯데 자이언츠에서 放出된 뒤 새 팀을 찾던 노경은을 1年間 年俸 1億원, 옵션 1億원에 迎入했다.

2021시즌을 마치고 롯데가 노경은을 放出했을 때 그가 隱退 岐路에 섰다고들 했다. 노경은은 2020年 5勝 10敗 平均自責點 4.87에 머물렀고, 지난해에는 14競技에서 3勝 5敗 平均自責點 7.35로 不振을 면치 못했다. 지난 시즌 팀 內에서 立地가 좁아진 노경은은 後半期에 3次例 救援 登板하는데 그쳤다.

하지만 入團 테스트를 통해 노경은의 몸 狀態를 直接 살펴 본 SSG는 아직 1軍에서 充分히 통하는 공을 던진다고 判斷해 그의 迎入을 決定했다.

SSG가 노경은을 迎入한 것은 一種의 ‘保險’이었다.

지난해 6月 나란히 팔꿈치 靭帶接合 手術을 받은 박종훈, 문승원이 올해 6月 以後에나 復歸가 可能한 狀況이어서 SSG는 시즌 初盤 先發陣 空白이 不可避했다.

SSG는 先發과 불펜이 모두 可能한 노경은을 시즌 中盤까지 先發 投手로 起用하다가 박종훈, 문승원이 돌아오면 先發陣을 改編하겠다는 생각이었다.

入團 當時 노경은度 SSG의 狀況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先發로 뛸 지, 롱릴리프로 뛸 지는 코치陣이 決定할 部分이다. 그러나 어느 補職이든 自信있다”고 했다.

그의 ‘自信感’에는 根據가 있었다. 노경은은 選拔로도, 불펜으로도 復活한 모습을 자랑하며 ‘保險’ 以上의 活躍을 선보이고 있다.

先發 投手로 올 시즌을 始作한 노경은은 前半期까지 先發로 뛰었다. 4月 28日 사직 롯데戰에서 打毬에 맞아 검指 骨折傷을 입는 바람에 두 달 間의 空白이 있었지만, 先發로 나선 8競技에서 5勝 3敗 平均自責點 3.38로 제 몫을 다했다.

노경은이 期待 以上의 모습을 보이면서 SSG는 强力한 先發陣을 자랑할 수 있었다.

後半期부터 노경은은 불펜으로 移動했다. 再活을 마친 문승원, 朴宗薰이 次例로 돌아오면서 先發陣이 飽和 狀態에 이른 SSG가 後半期를 앞두고 投手陣을 再整備하면서 노경은의 補職도 바뀌었다.

불펜으로 移動한 뒤에도 노경은의 ‘부활 讚歌’는 이어지고 있다.

노경은은 後半期에 救援 登板한 9競技에서 14이닝을 던지는 동안 單 한點도 내주지 않았다. 被安打는 5個, 볼넷은 1個에 不過하다. 4次例 救援勝을 거뒀고, 홀드 3個를 챙겼다.

都合 9勝을 거둔 노경은은 윌머 폰트(13勝), 김광현(10勝)에 이어 팀 內 多勝 3位를 달리고 있다. 2013年 以後 9年 만에 두 자릿數 승수도 눈 앞에 뒀다.

지난 10日 仁川 KT 위즈戰에서도 노경은은 팀이 4-2로 앞선 6回初 登板, 安打와 볼넷을 하나도 내주지 않고 2이닝을 完璧하게 틀어막았다.

4-2의 僅少한 리드 속에 에이스 김광현이 5이닝만 消化하고 내려갔지만, 노경은이 完璧投를 선보인 德에 SSG는 흐름을 내주지 않고 그대로 勝利할 수 있었다.

3日 軟投를 自願할 程度로 獻身的인 모습도 돋보이는 部分이다.

지난 2日 고척 키움 히어로즈戰에 救援 登板해 2이닝을 1被安打 無失點으로 틀어막고 救援勝을 챙긴 노경은은 4日 키움전부터 6日 仁川 三星 라이온즈戰까지 3日 連續 登板했다.

노경은은 4日과 5日 三星戰에서 各各 1이닝씩을 던졌다. 6日 三星戰에서 選拔 朴宗薰이 3이닝만 消化하고 내려가 불펜이 일찌감치 稼動된 가운데 競技가 延長에 접어들자 노경은은 등판을 自願했다. 그는 2이닝을 無失點으로 깔끔하게 틀어막고 팀의 7-6 勝利에 발板을 놨다.

SSG는 시즌 開幕부터 先頭를 달렸지만, 불펜이 헐거운 것이 苦悶이었다. SSG의 前半期 先發 平均自責點은 3.27로 2位였지만, 불펜 平均自責點은 4.53으로 8位에 머물렀다.

하지만 노경은이 불펜으로 移動해 SSG의 苦悶을 말끔히 解決해주고 있다. SSG의 後半期 불펜 平均自責點은 2.55로 리그 全體 1位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