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上 쓸데없는 ‘홀란 걱정’… “아버지, 이래도 놀리실 건가요?”|동아일보

世上 쓸데없는 ‘홀란 걱정’… “아버지, 이래도 놀리실 건가요?”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9日 03時 00分


코멘트

EPL 웨스트햄과 開幕展 2골 원맨쇼
리버풀과 첫 公式競技서 不振하자… 맨시티 出身 父親 “왜 못 넣었지?”
승부욕 刺戟받은 듯 猛活躍 이름값… 맨유는 안房서 브라이턴에 첫 敗北
後半 投入 호날두度 屈辱 못 막아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이 8일 열린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1-0으로 앞선 후반 20분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전반 36분엔 페널티킥 골을 기록한 홀란은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런던=AP 뉴시스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李 8日 열린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웨스트햄과의 競技에서 1-0으로 앞선 後半 20分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前半 36分엔 페널티킥 골을 記錄한 홀欄은 팀의 2-0 勝利를 이끌었다. 런던=AP 뉴시스
‘스코어링 머신’ 엘링 홀란(22·맨체스터 시티)李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데뷔戰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몸값을 톡톡히 했다. 홀欄은 2年 連續 EPL 優勝 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球團 歷代 最高 移籍料인 8550萬 파운드(藥 1347億 원)를 支給하고 獨逸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에서 데려온 골잡이다. 지난 시즌까지 도르트문트에서 89競技를 뛰면서 86골을 넣었고 20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선 8競技 10골을 記錄하며 最年少 得點王에 오르기도 했다. EPL 새 시즌 開幕에 앞서 英國 베팅業體들은 得點王 候補 1順位로 홀欄을 꼽은 바 있다.

홀欄은 8日 英國 런던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2022∼2023시즌 EPL 첫 競技에서 2골을 넣고 팀의 2-0 勝利를 이끌었다. 前半 36分엔 自身이 直接 얻은 페널티킥을 성공시켰고 後半 20分엔 케빈 더브라위너의 패스를 받아 왼발 슛으로 골網을 흔들었다.

홀欄은 지난달 31日 잉글랜드축구협회(FA) 커뮤니티실드 리버풀戰에서 맨시티 公式 競技 데뷔戰를 치렀는데 期待에 못 미쳤다. 커뮤니티실드는 直前 시즌 EPL 優勝팀과 FA컵 優勝 팀이 單판으로 勝負를 가리는 競技다. 이 競技에서 홀欄은 後半 追加時間 決定的인 得點 機會를 날리며 머리를 감싸 쥐었다. 反面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得點王 出身으로 亦是 이番 시즌 EPL 舞臺에 入城한 다르윈 누녜스(리버풀)는 이날 골을 터뜨렸다. 맨시티는 리버풀에 1-3으로 졌다.

이 競技 後 홀欄의 EPL 適應에 對한 憂慮의 목소리가 나오기 始作했다. 맨시티 出身으로 EPL에서 가장 많은 骨(184골·EPL 歷代 4位)을 넣은 세르히오 아궤로(34)는 “홀欄이 맨시티와 EPL 스타일에 適應하는 데 多少 時間이 必要해 보인다”고 했다. 英國 BBC는 이番 시즌 EPL 開幕을 앞두고 리그 歷代 最多 得點者(260골) 앨런 시어러(52)와 홀欄의 對話를 進行했는데 여기서 홀欄은 아버지와의 逸話를 言及했다. 蹴球 選手 出身인 홀란 아버지도 맨시티에서 뛴 적이 있다. 커뮤니티실드가 열리기 前에 아버지가 ‘내가 너보다 안필드(리버풀 안房球場)에서 골을 더 많이 넣었다’고 말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競技가 끝난 뒤엔 아버지가 ‘왜 골을 못 넣었지?’ 하고 물었다고 했다. 하지만 홀欄이 自身을 向한 憂慮를 잠재우는 데는 一週日이면 充分했다.

홀欄은 “어릴 때부터 蹴球 選手로 아버지보다 더 잘하고 싶어 最善을 다했다. 이런 마음가짐이 無意識中에 動機 附與가 됐던 것 같다”고 했다. 아들의 승부욕을 刺戟한 아버지는 8日 아들의 EPL 데뷔展 活躍을 觀衆席에서 지켜봤다. 아버지가 아이처럼 기뻐하는 모습이 TV中繼 畵面에 잡히기도 했다.

홀欄은 後半 33分 맨시티 팬들의 起立拍手를 받으며 交替됐다. 競技 後 駐제프 과르디올라 맨시티 監督은 “只今의 홀欄은 一週日 前과 다르다. 티에리 앙리, 시어러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며 치켜세웠다. 시어러度 競技 後 自身의 트위터에 홀欄을 言及하며 “앞으로 258골만 더 넣자!”고 했다. EPL 데뷔戰에서 2골을 넣었으니 自身이 갖고 있는 最多골 記錄까지 258골 남았다는 것이다.

선발로 출전하지 못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벤치에 앉아 불만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 맨체스터=AP 뉴시스
先發로 出戰하지 못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벤치에 앉아 불만스러운 表情을 짓고 있다. 맨체스터=AP 뉴시스
시즌 開幕 前 줄기차게 移籍을 要求해 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때문에 팀 雰圍氣가 어수선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7日 브라이턴과의 안房競技에서 1-2로 졌다. 안房에서 브라이턴에 敗하기는 1909年 以後 113年 만이다. 호날두는 後半 8分 交替 投入돼 그라운드를 밟았지만 골을 넣지는 못했다.


김배중 記者 wanted@donga.com


#스코어링 머신 #승부욕 刺戟 #호날두 屈辱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