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得點機械’ 홀란, 데뷔戰서 멀티골 爆發…맨시티 2-0 勝利|東亞日報

‘得點機械’ 홀란, 데뷔戰서 멀티골 爆發…맨시티 2-0 勝利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8日 13時 17分


코멘트

EPL ‘傳說’ 시어러 “앞으로 258골 더 넣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球團 歷史上 最高 移籍料인 8550萬 파운드(藥 1345億 원)를 주고 迎入한 特級 攻擊手 엘링 홀란(22)이 開幕展부터 眞價를 發揮했다.

홀欄은 8日 英國 런던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웨스트햄과의 1라운드 訪問競技에서 두 골을 터뜨리며 맨시티의 2-0 勝利를 이끌었다. 시즌 開幕을 앞두고 英國 主要 베팅 사이트에서 得點王에 오를 可能性이 가장 높은 選手로 꼽혔던 홀欄은 첫 競技 만에 得點 先頭에 이름을 올렸다.

홀欄은 지난달 30日 치른 리버풀과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 커뮤니티실드에서 처음 맨시티 유니폼을 입고 公式競技를 가졌다. 獨逸 도르트문트에서 뛰며 89競技에서 86골을 넣었던 홀欄은 後半 追加時間 골키퍼를 맞고 나온 공을 골문이 아닌 기둥에 맞히는 모습을 보이며 體面을 구겼다. 쐐기골을 터뜨린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得點王 出身의 다르윈 누녜스(리버풀) 活躍과도 比較됐다. 맨시티는 1-3으로 졌다. 맨시티 所屬으로 EPL에서 가장 많은 骨(184골·EPL 歷代 4位)을 넣은 ‘傳說’ 세르히오 아게로는 “홀欄이 맨시티와 EPL 스타일에 適應하는 데 多少 時間이 必要해 보인다”고 評價했다.

열흘도 안돼 홀欄의 EPL 適應은 끝난 듯 했다. 前半 35分 日카이 귄도간의 浸透패스를 받고 골키퍼를 제치다 페널티킥을 얻어 데뷔골을 터뜨렸다. 後半 20分에는 케빈 더브라위너의 浸透패스를 받아 왼발로 마무리하며 두 番째 골을 넣었다. 두 골 모두 홀欄의 長點인 暴發的인 스피드로 만든 골이었다.

데뷔展 헤트트릭 達成은 失敗했지만 커뮤니티 실드 以後 自身을 向했던 憂慮를 날리기에 充分한 活躍이었다. 홀欄은 後半 33分 맨시티 팬들의 起立拍手를 받으며 交替됐다. 駐제프 과르디올라 맨시티 監督은 “一週日 前만 해도 홀欄은 EPL에 適應하지 못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只今은 다르다. 티에리 앙리, 앨런 시어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며 極讚했다.

홀欄의 멈출줄 모르는 골 欲心도 話題다. 英國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해트트릭을 했어야 한 거 아니냐’는 質問을 받은 홀欄은 得點 機會를 놓친 狀況을 생각하다 火가난 듯 “그랬어야 했다. 젠장(Shit)!”이라고 答했다. 이어 “좋은 出發이지만 시즌 初盤이다. 앞으로 競技를 뛰며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EPL 最多 骨(260골) 主人公이기도 한 잉글랜드 傳說 시어러는 自身의 트위터에 홀欄을 言及하며 “(앞으로 나를 넘으려면) 258골 남았다!”고 應援했다.

2골을 넣은 홀欄은 알렉산드르 미트로備置(풀럼), 파스칼 그로스(브라이턴)와 得點 共同 先頭로 올라섰다. 13日 본머스를 相對로 EPL 첫 안房競技를 치른다.


김배중 記者 wanted@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