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GA는 背信者라 노여워해도… 美컬슨은 美컬슨|동아일보

PGA는 背信者라 노여워해도… 美컬슨은 美컬슨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LIV 合流 앞장서고 US오픈 出戰
大會 最大 論難 中心에 섰지만 選手 影響力 2位, 팬心度 뜨거워
現地媒體 “엄청난 歡迎 雰圍氣”… USGA “來年 出戰은 어려울수도”

‘핵인싸’ 미컬슨 필 미컬슨이 15일 연습라운드 뒤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다.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 출전을 일찍부터 밝혔던 미컬슨은 동료 선수들에게 비판을 받았지만 팬들에게는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브루클린=AP 뉴시스
‘核인싸’ 美컬슨 筆 미컬슨이 15日 演習라운드 뒤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다.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 出戰을 일찍부터 밝혔던 美컬슨은 同僚 選手들에게 批判을 받았지만 팬들에게는 높은 人氣를 자랑했다. 브루클린=AP 뉴시스
15日(現地 時間) 數百 名의 觀衆이 지켜보는 가운데 筆 美컬슨(52·미국)이 演習라운드 티박스에 들어섰다. 拍手 소리가 들렸지만 앞선 選手들이 받았던 拍手보다는 적었다. 그리고 沈默이 흘렀다. 이때 갤러리 한 名이 크게 소리쳤다. “사랑해요. 筆.” 緊張한 表情이 歷歷했던 美컬슨은 고개를 돌려 觀衆席을 쳐다본 뒤 기쁜 表情으로 엄지를 치켜들었다. 感謝의 表示였다.

美컬슨은 16日 美國 매사추세츠주 브루클린 더 컨트리클럽(파70)에서 幕을 올린 美國프로골프(PGA)투어 시즌 세 番째 메이저 大會 US오픈에 出戰했다. 이番 大會는 美컬슨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資本이 主導하는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LIV) 參加 選手들이 出戰하면서 LIV 合流波와 PGA투어 殘留派 間의 對決이 最大 觀戰 포인트가 되고 있다.

美컬슨은 LIV 合流派 中 影響力이 第一 세고 일찍부터 LIV에 나선다고 밝힌 골퍼다. 美컬슨은 2月 LIV 擁護 發言을 했다가 PGA투어 參加 選手들로부터 거센 非難을 받게 되자 約 4個月間 自肅의 時間을 보내기도 했다.

1992年 PGA투어에 데뷔한 美컬슨은 투어에서 45勝을 거둬 歷代 最多 優勝 共同 8位에 올라 있다. 마스터스 3回, PGA챔피언십 2回, 브리티시오픈 1回 等 메이저 大會 優勝도 6次例나 했다. US오픈에서 準優勝만 6番을 한 美컬슨은 이番 大會에서 첫 優勝과 함께 커리어 그랜드슬램에 挑戰하고 있다. 美컬슨은 PGA투어가 올해 初 發表한 ‘選手 影響力 프로그램(PIP)’에서도 타이거 우즈(47·美國)에 이어 2位를 차지했을 만큼 世界 골프界에 미치는 힘이 큰 選手다. 올해 처음 導入된 PIP는 지난해 1年間 미디어 露出,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影響力, 一般人의 認知度 等을 綜合的으로 따져 順位를 매긴다.

매킬로이 힘찬 출발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16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브루클린 더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 US오픈 1라운드 첫번째 홀에서 자신이 친 티샷을 지켜보고 있다. 2011년 
US오픈 우승을 차지한 매킬로이는 11년 만에 두 번째 우승을 노리고 있다. 브루클린=AP 뉴시스
매킬로이 힘찬 出發 로리 매킬로이(北아일랜드)가 16日 美國 매사추세츠주 브루클린 더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美國프로골프(PGA)투어 시즌 세 番째 메이저 大會 US오픈 1라운드 첫番째 홀에서 自身이 친 티샷을 지켜보고 있다. 2011年 US오픈 優勝을 차지한 매킬로이는 11年 만에 두 番째 優勝을 노리고 있다. 브루클린=AP 뉴시스
우즈와 함께 PGA투어를 代表하는 看板選手인 미컬슨이 LIV行을 擇하자 PGA 參加 골퍼들은 그를 背信者라고 부르며 憤怒를 表示했다. 代表的인 투어 殘留派 로리 매킬로이(33·北아일랜드)는 “美컬슨의 行動에 失望했다”며 公開的으로 批判하기도 했다. 美컬슨은 팬들을 意識한 듯 “팬들은 나를 批判할 權利가 있다. 나를 떠날지 말지에 對한 팬들의 決定을 尊重한다”고 말했다.

PGA투어 所屬 選手들과 달리 팬들은 美컬슨의 US오픈 出戰을 반기는 雰圍氣다. 美國 媒體 보스턴글로브는 US오픈 雰圍氣를 傳하면서 “팬들은 美컬슨을 向해 두 팔 벌려 歡迎하고 있다”고 했다. 이 媒體에 따르면 미컬슨이 15日 US오픈 演習라운드를 마치자 많은 팬이 그의 親筆 사인을 받기 위해 몰렸다. 이들은 美컬슨의 別名인 ‘레프티(왼손잡이)’를 외치며 US오픈 마크가 찍힌 帽子와 티셔츠, 종이에 사인을 要請했다. 美國 골프專門 媒體 ‘골프닷컴’은 “US오픈 大會場에서 美컬슨을 向해 非難하거나 揶揄를 보내는 팬들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미컬슨이 來年에도 US오픈에 出戰할 수 있을지는 未知數다. US오픈을 主管하는 美國골프協會(USGA) 마이크 완 代表는 16日 “LIV 選手들이 US오픈을 包含한 메이저 大會에 出戰하는 것이 앞으로 더 어려워질 수 있다. (來年 出戰에 對해) 아직 決定된 것은 없다. 長期的인 觀點에서 議論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동욱 記者 creating@donga.com
#筆 美컬슨 #選手 影響力 2位 #뜨거운 팬心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