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막車 탄 코스타리카… 카타르 對陣表 完成|東亞日報

막車 탄 코스타리카… 카타르 對陣表 完成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16日 03時 00分


코멘트

PO 뉴질랜드 꺾고 3連續 本選行
스페인-獨逸-日本 屬한 E組 編成

FIFA “월드컵 출첵 끝”… ‘핵인싸’ 손흥민 센터에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 32개국이 모두 가려진 
15일 국제축구연맹(FIFA)이 각국을 대표하는 선수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 손흥민이 앞줄 가운데에 자리를 잡았다. 손흥민
 오른쪽엔 소속 팀 토트넘 동료이자 잉글랜드 국가대표인 해리 케인이 서 있고 왼쪽으로는 킬리안 음바페(프랑스)와 
네이마르(브라질)가 보인다. 개러스 베일(웨일스)은 손흥민과 케인의 모습을 휴대전화 카메라에 담고 있다. 왼쪽 뒤편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와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게임기 앞에 나란히 서 있다. FIFA는 이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카타르 월드컵 출석 확인(roll call)’이라는 제목을 달았다. FIFA 인스타그램
FIFA “월드컵 出첵 끝”… ‘核인싸’ 孫興慜 센터에 2022 카타르 월드컵 本選 進出 32個國이 모두 가려진 15日 國際蹴球聯盟(FIFA)李 各國을 代表하는 選手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 孫興慜이 앞줄 가운데에 자리를 잡았다. 孫興慜 오른쪽엔 所屬 팀 토트넘 同僚이자 잉글랜드 國家代表인 해리 케인이 서 있고 왼쪽으로는 킬리안 음바페(프랑스)와 네이마르(브라질)가 보인다. 個러스 베일(웨일스)은 손흥민과 케인의 모습을 携帶電話 카메라에 담고 있다. 왼쪽 뒤便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와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게임機 앞에 나란히 서 있다. FIFA는 이 이미지를 公開하면서 ‘카타르 월드컵 出席 確認(roll call)’이라는 題目을 달았다. FIFA 인스타그램
코스타리카가 2022 카타르 월드컵 本選行 막車를 탔다. 本選 舞臺에 오를 32個 國家가 모두 가려졌다.

코스타리카는 15日 카타르 알라이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大陸 間 플레이오프에서 뉴질랜드를 1-0으로 이겼다. 前날 페루를 勝負차기 끝에 꺾은 濠洲에 이어 코스타리카가 마지막 한 張 남은 本選行 티켓을 거머쥐었다. 2014年 브라질, 2018年 러시아 월드컵 等 3回 連續 월드컵 本選 進出에 成功한 코스타리카는 스페인, 獨逸, 日本이 屬한 E組에 編成됐다.

國際蹴球聯盟(FIFA) 랭킹 101位인 뉴질랜드는 100位 밖 國家 中 唯一하게 本選에 進出할 뻔했지만 2010年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以後 12年 만의 本選 進出에 失敗했다. 뉴질랜드는 2010年과 1982年 두 次例 월드컵 本選에 올랐다.

이番에 22回를 맞는 월드컵은 11月 21日부터 12月 18日까지 카타르 8個 競技場에서 열린다. 11月 開幕과 西아시아 國家 開催는 이番이 처음이다. 本選 進出 32個 國家 가운데 유럽이 13個 國家로 가장 많다. 개최국 카타르와 大陸 間 플레이오프를 거친 濠洲를 包含해 아시아蹴球聯盟(AFC)李 6個 國家로 뒤를 잇고 있다. 아프리카 5個 國家, 南美와 북중미가 4個 國家씩이다.

FIFA 랭킹이 가장 높은 國家는 1位인 브라질이다. 가장 랭킹이 낮은 國家는 韓國과 H組에 屬한 가나(60위)다. 개최국 카타르는 월드컵 舞臺를 처음 밟는다. 브라질은 22番의 모든 월드컵에 出戰하는 唯一한 國家다.

웨일스는 1958年 以後 64年 만이자 通算 두 番째 월드컵 舞臺에 올랐다. 이는 다시 本選 舞臺를 밟는 데 걸린 가장 오랜 期間이다. 캐나다는 1986年 以後 36年 만의 本選 進出이다.



김동욱 記者 creating@donga.com
#코스타리카 #카타르 對陣表 #월드컵 本選行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