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넓지만 ‘기울어진 그린’… ‘송곳 아이언’ 고진영 고!|동아일보

넓지만 ‘기울어진 그린’… ‘송곳 아이언’ 고진영 고!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日 03時 00分


코멘트

LPGA US女子오픈 오늘 티오프
까다로운 코스 맞은 고진영, 지난시즌은 그린的中率 2位
“優勝 賞金 一部 寄附하겠다”… 手術 뒤 復歸 코르다度 關心

여자골프 세계 1위 고진영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서던파인스 파인 니들스 로지 앤드 골프클럽(파71) 
18번홀에서 벙커 샷을 하고 있다. 2일 이곳에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두 번째 대회인 US여자오픈이 열린다. 
서던파인스=AP 뉴시스
女子골프 世界 1位 고진영이 지난달 31日(現地 時間) 美國 노스캐롤라이나州 서던파인스 파인 니들스 로지 앤드 골프클럽(파71) 18番홀에서 벙커 샷을 하고 있다. 2日 이곳에서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두 番째 大會인 US女子오픈이 열린다. 서던파인스=AP 뉴시스
2日 開幕하는 美國女子프로골프(PGA)투어 시즌 두 番째 메이저大會인 US女子오픈은 精巧한 아이언샷에서 勝負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넬리 코르다
넬리 코르다
現地 時間으로 大會 이틀 前인 5月 31日 美國 노스캐롤라이나州 서던파인스 파인 니들스 로지 앤드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記者會見에서 女子 골프 世界랭킹 1位 고진영(27·솔레어)은 “그린은 큰 便인데 (공을) 떨어뜨려야 하는 地點은 좁다. 그래서 實際로는 그린이 작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좋은 成跡을 내기 위해 重要한 것을 묻는 質問에는 “아이언샷이다. 다트 게임을 하는 것처럼 (精巧한) 아이언이 必要하다”고 말했다. 世界 2位 넬리 코르다(24·美國)도 이날 “그린에 落差가 크다. 어프로치샷을 確實히 해서 보다 쉬운 퍼팅을 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투어 通算 13勝 中 2勝을 메이저 大會에서 따낸 고진영은 세 番째 메이저 트로피에 挑戰한다. 김아림(27)李 2020年 12月 US女子오픈에서 優勝한 뒤로 6個 大會 동안 이어져온 國內 選手의 ‘메이저 渴症’을 풀 適任者로 꼽힌다.

까다로운 그린이 고진영에게는 오히려 機會가 될 것으로 展望된다. 精巧한 송곳 아이언은 고진영의 强力한 武器다. 올해의 選手賞을 비롯해 多勝王, 賞金王을 휩쓸었던 지난해 고진영은 그린 的中率 78.77%로 全體 2位를 했다. 데뷔 시즌인 2018年(77%), 2019年(79.56%)에는 2年 連續 1位를 했다. 지난해 最終戰(CME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는 63個 홀 連續 그린 的中이라는 記錄도 세웠다. 올해는 現在 73.61%(14位)다.

든든한 支援軍도 있다. 차민규 스윙코치가 5日 前부터 同行하며 스윙을 함께 點檢하고 있다. 백스윙 練習에 注力하고 있다. 캐디인 데이비드 브루커는 2007年 같은 場所에서 열린 이 大會에서 로레나 오초아(41·멕시코)의 백을 멘 채 共同 準優勝을 도운 바 있다. 고진영은 “골프 코스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女子 골프 單一 大會 基準으로 가장 많은 1000萬 달러(藥 125億 원)의 總賞金이 걸린 것도 動機附與가 된다. 고진영은 “투어 選手한테는 宏壯한 뉴스였다. 이기고 싶다. 재미있을 것 같다”고 期待를 나타냈다. 優勝 賞金(180萬 달러·藥 22億 원)을 받는다면 하고 싶은 일로는 “全部는 아니겠지만 寄附하고 싶다. LPGA투어 選手가 되고 싶어 하는 아이들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고진영은 시즌 첫 메이저 大會 셰브론 챔피언십 優勝者 제니퍼 컵初(25·美國), 長打者 렉시 톰프슨(27·美國)과 1라운드를 치른다.

왼팔 血栓症 手術로 4個月 만에 實戰에 나서는 코르다는 “마치 아프고 코가 막힐 때 숨을 쉴 수 있다는 게 얼마나 感謝한지를 느낀 것 같다”며 出戰 所感을 밝혔다. 血栓症과 關聯해 手術 日程, 再活 場所, 方法 等에 對한 여러 質問이 쏟아졌다. 原因에 對한 醫師의 所見이 있었느냐는 質問에는 “있지만 나 혼자만 알고 싶다”고 答했다.



강홍구 記者 windup@donga.com
#lpga us女子오픈 #고진영 #코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