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흔든 손, 南美도 턴다|동아일보

유럽 흔든 손, 南美도 턴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다음달 豪華軍團 브라질과 評價戰… 4日 間隔 칠레-파라과이 等과 對決
A매치 98競技 出戰해 31골 記錄… 評價戰 中에 센추리클럽 加入 앞둬
벤투 監督 “孫興慜 컨디션 올라온건 월드컵 앞둔 代表팀서도 重要한 일”

단짝 케인과 함께 토트넘 손흥민(왼쪽)이 23일 자신의 득점왕 트로피 골든부트를 단짝인 팀 동료 해리 케인과 함께 들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사진 출처 해리 케인 인스타그램
單짝 케인과 함께 토트넘 孫興慜(왼쪽)李 23日 自身의 得點王 트로피 골든부트를 單짝인 팀 同僚 해리 케인과 함께 들고 記念寫眞을 찍었다. 寫眞 出處 해리 케인 인스타그램
“손흥민의 活躍은 自身과 所屬팀을 넘어 韓國 蹴球에 重要한 일이다.”

파울루 벤투 韓國 蹴球代表팀 監督(53·포르투갈)은 아시아 選手 最初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得點王을 차지한 孫興慜(30·토트넘)의 올 시즌 活躍을 두고 23日 이같이 말했다. 이날 EPL 最終戰에서 2골을 몰아친 손흥민의 몸 狀態가 最高潮에 올라와 있는 것은 카타르 월드컵에 對備한 模擬考査를 앞두고 있는 代表팀 立場에서도 매우 重要하다는 것이다.

벤투 監督은 이날 대한축구협회(KFA) 公式 유튜브를 통해 6月 열리는 4次例 A매치에 나설 國家代表 28名의 名單을 發表하며 손흥민을 先鋒에 세웠다. 代表팀은 다음 달 2日 브라질(서울)을 始作으로 6日 칠레(大田), 10日 파라과이(水原)와 評價戰을 치른다. 14日 열릴 豫定인 評價戰 相對는 아직 決定되지 않았다. 벤투 監督은 “손흥민이 所屬팀에서 많은 競技를 뛰고 있는 것이 重要하다”며 “손흥민이 代表팀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把握하고, 代表팀에서 어떤 狀態인지 체크할 豫定”이라고 했다.

孫興慜은 國際蹴球聯盟(FIFA) 랭킹 1位 브라질과의 評價戰에서부터 브라질 에이스이자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攻擊手 네이마르(30)와 맞對決을 펼칠 豫定이다. 네이마르는 ‘蹴球 皇帝’ 펠레(77골)에 이어 브라질 代表팀 歷代 得點 2位(71골)다. 벤투 監督은 “강팀과의 競技를 어떻게 헤쳐 나갈지가 重要하다”며 “강팀과 만났다고 戰術과 스타일 等 많은 部分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다. 손흥민을 中心으로 代表팀 攻擊을 이끌어가는 戰術을 그대로 維持하겠다는 것이다.

토트넘의 손흥민이 23일 영국 노리치에서 열린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 노리치 시티와의
 방문경기에서 3-0으로 앞선 후반 25분 골을 터뜨리고 있다(위 사진). 노리치 시티를 5-0으로 꺾은 토트넘 선수들이 
라커룸에서 손흥민(아래 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의 득점왕 등극을 축하하고 있다. 노리치=AP 뉴시스·토트넘 트위터 캡처
토트넘의 孫興慜이 23日 英國 노리치에서 열린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最終 38라운드 노리치 시티와의 訪問競技에서 3-0으로 앞선 後半 25分 골을 터뜨리고 있다(위 寫眞). 노리치 시티를 5-0으로 꺾은 토트넘 選手들이 라커룸에서 孫興慜(아래 寫眞 앞줄 왼쪽에서 네 番째)의 得點王 登極을 祝賀하고 있다. 노리치=AP 뉴시스·토트넘 트위터 캡처
孫興慜은 6月 A매치 期間 ‘센추리 클럽’(A매치 100競技 以上 出戰)에도 加入할 것으로 보인다. 孫興慜은 代表팀에서 98競技에 出戰해 31골을 記錄 中이다. 4次例 評價戰 모두 出戰한다면 6日 칠레戰에서 代表팀 歷代 15番째 센추리 클럽 會員이 된다. 박지성 全北 어드바이저(41)와 조광래 大邱 社長(68)李 100競技로 最多 出戰 共同 14位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차범근 前 國家代表팀 監督(69)과 洪明甫 蔚山 監督(53)李 136競技로 最多 出戰 共同 1位다.

이날 김동현(25·江原)과 조유민(26·大田)李 처음으로 벤투 監督의 부름을 받았다. 벤투 監督은 “김민재(26·페네르바흐體), 박지수(28·金泉), 이재성(30·마인츠)이 負傷으로 合流하지 못했다”며 “代身 새로 拔擢된 두 選手가 어떤 活躍을 보여줄지 期待된다”고 말했다. 손흥민을 包含한 代表팀은 30日 召集된다.

韓國 蹴球代表팀 6月 召集 名單
골키퍼: 金昇圭(가시와 레이솔) 조현우(蔚山) 김동준(濟州) 송범근(全北) 守備手: 김영권(蔚山) 권경원(감바 오사카) 정승현(金泉) 조유민(大田) 利用(全北) 金泰煥(蔚山) 김문환 김진수(以上 全北) 홍철(大邱) 박민규(水原FC) 미드필더: 정우영(알 사드) 송민규 백승호 김진규(以上 全北) 김동현(江原) 나상호 황인범(以上 서울) 고승범 권창훈(以上 金泉) 정우영(프라이부르크) 孫興慜(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攻擊手: 황의조(보르도) 조규성(金泉)




金正薰 記者 hun@donga.com
#孫興慜 #벤투 #대한축구협회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