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壓倒的 安定性으로 어디서나 正確하게 ‘나이스샷’|東亞日報

壓倒的 安定性으로 어디서나 正確하게 ‘나이스샷’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야마하골프 리믹스 VD 시리즈

2022년형 리믹스(RMX) VD
2022年型 리믹스(RMX) VD
야마하골프는 2022年型 리믹스(RMX) VD를 지난해 10月 正式으로 國內에 出市했다. VD는 ‘벡터 디렉션(Vector Direction)’의 略字로 이番 리믹스 製品의 모든 라인업을 統稱하는 用語다.

리믹스 VD 라인업에는 方向性과 安定性에 特化된 VD59 드라이버가 있다. VD 뒤에 붙은 數字 ‘59’는 美國골프協會(USGA)가 制限하고 있는 드라이버의 MOI(慣性모멘트) 5900g·cm²를 뜻하는 數字다. VD59 드라이버의 MOI 5820g·cm²는 룰 限界에 肉薄하는 數値로 볼이 날아가는 동안 甚하게 흔들리거나 휘어지지 않는다. VD59 드라이버를 使用하는 모든 골퍼에게 壓倒的인 直進 安定性을 提供한다. MOI 數値를 極大化할 수 있었던 데는 모든 골퍼에게 ‘스퀘어 임팩트’를 提供하겠다는 야마하골프 開發者의 一念이 있었기에 可能했다.

리믹스 VD59 드라이버에는 슬라이드型 웨이트(特許 出願 中)가 裝着되어 있다. 이 웨이트로 드로나 페이드 球質을 選擇할 수 있다. 웨이트가 움직이면 공이 맞는 페이스 部位에 따라 MOI가 變하는 것이 一般的이다. 位置에 따라 MOI가 달라지므로 規定을 違反하게 된다.

이點을 解決한 것이 新製品 리믹스 VD59 드라이버다. 슬라이드型 웨이트를 통해 무게中心의 同心圓像 어떠한 곳에 웨이트를 位置시키더라도 MOI가 變하지 않고 彈道 調整이 可能하게 만들었다. 어떠한 포지션에서도 룰 限界의 直進性을 해치지 않고 똑바른 임팩트를 만들어낼 수 있는 야마하골프만의 技術力이다.

VD 라인업에는 3가지 키워드가 있다. 첫 番째는 方向을 統制하고 調整한다는 意味의 ‘D 이퀄라이저(Direction Equalizer)’다. D 이퀄라이저는 ‘方向 操縱者’라는 뜻으로 클럽 페이스의 어느 部分에 볼이 맞아도 아주 일정하고 均等하게 方向을 維持하며 날아가는 製品의 特性을 잘 나타내고 있다. 두 番째는 MOI ‘끝판王’인 이番 VD 라인업을 出市하면서 最高의 MOI를 保有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合成語 ‘메타(Meta) MOI’가 따라붙는다. 메타는 ‘더 높은’ ‘超越한’이란 뜻을 나타내며 한 次元 높은 MOI를 지녔다는 意味로 쓰인다. 마지막 키워드는 ‘超隔差 테크놀로지’라는 亦是 漢字語와 英語가 합쳐진 혼합어다. 다른 브랜드 또는 旣存 라인업과 比較해 技術力에 있어 犯接할 수 없는 隔差를 보인다는 뜻이다.

또 페이스 에어리어와 面積을 줄여 輕量化를 實現했다. 輕量化를 통해 페이스의 에너지 殘留量이 줄면서 공에 에너지가 더욱 效率的으로 傳達된다. 旣存 리믹스에 適用된 不스트링 技術은 똑같이 適用했다. 부스트링은 헤드 크라운과 솔 앞部分에 걸쳐 페이스를 동그랗게 감싸고 있는 링이 클럽 後方으로 分散되는 에너지를 遮斷해 더 强力한 힘을 볼에 傳達하는 야마하골프의 特許 技術이다.

한便, 製品名에 數字가 들어가지 않은 VD 드라이버는 투어 플레이어가 要求하는 飛距離와 安定性 그리고 形象을 具現한 製品이다. VD 製品을 미리 接한 프로 選手들은 모두 ‘야마하 歷史上 最高의 클럽’이라고 입을 모아 極讚했다.

安少姬 記者 ash0303@donga.com
#enjoylife #레저 #야마하골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