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 攻掠부터 모임 開設까지… “골프 앱으로 라운딩 便하게 즐기자”|동아일보

코스 攻掠부터 모임 開設까지… “골프 앱으로 라운딩 便하게 즐기자”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3月 31日 03時 00分


코멘트

골프존
골프 生活 돕는 애플리케이션 出市… 라운딩 映像 記錄해 追憶 남기거나
골프場 位置-내 記錄 等 情報 提供… 願하는 라운딩 모임 參與도 쉬워

골프존이 라운드 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토털 정보 서비스 ‘골맵(GOLMAP)’을 출시했다.
골프존이 라운드 詩 必要한 다양한 情報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토털 情報 서비스 ‘骨맵(GOLMAP)’을 出市했다.
골프가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大衆스포츠로 자리 잡으면서 골프존은 골프 生活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便利한 애플리케이션(앱)과 서비스를 出市했다.

골프場에서 뜻 깊은 追憶을 생생하게 人工知能(AI)李 記錄해주는 ‘골프존앨범’과 골프를 즐기면서 더 좋은 스코어를 記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骨맵’은 필드에서 골프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또 스크린골프를 이웃들과 함께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골프존모임’과 스크린골프를 하면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을 活用할 수 있는 골프존 ‘플러스샵’과 ‘G멤버십’은 더 재미있고 슬기로운 골프生活을 膳賜해준다.

먼저 골프존앨범은 自身의 플레이 모습을 寫眞과 映像으로 담을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日子別 라운드 寫眞과 映像, 스코어 等을 確認 및 共有할 수 있다. 主要 서비스로는 PAR3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티샷 나스모, 스코어카드 等이 있다.

골프존이 業界 最初로 선보인 PAR3 나스모는 PAR3 홀에서의 티샷, 그린 플레이 等을 AI가 自動 編輯해 提供하는 서비스로, 티샷부터 홀인원 瞬間까지 하나로 이어진 映像으로 所藏할 수 있다. 現在 골프존카운티 一部 골프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向後 볼·퍼트 軌跡과 사운드 等 다양한 機能들을 업데이트해 全國 200個 골프場에 선보일 計劃이다.

골프존이 라운드 동반자들과 모바일 메신저로 소통할 수 있는 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골프존모임’을 출시했다. 골프존 제공
골프존이 라운드 同伴者들과 모바일 메신저로 疏通할 수 있는 골프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골프존모임’을 出市했다. 골프존 提供
골프존 모바일 앱에 接續해 利用할 수 있는 骨맵은 필드 골프場의 位置 檢索 서비스부터 홀別 코스 情報, 나의 골프 記錄 等 라운드 前과 後에 必要한 情報들을 提供한다. 잔디, 코스, 카트피, 캐디피, 골프場 利用 後記 等 全國 約 500餘 個의 골프場에 對한 다양한 情報들을 確認할 수 있다.

또 골프場別, 地域別 날씨 情報도 提供한다. 特히 골프場에서 플레이 中 홀別 코스 攻掠 情報가 궁금하면 티박스에 서서 골프존 앱에 接續한 後 携帶電話를 흔들면 自身이 스크린골프場에서 친 同一 코스 플레이 데이터를 基盤으로 티샷에서 홀인까지의 攻掠度를 確認할 수 있다.

골프존모임은 골프존 모바일 앱을 통해 簡便하게 接續할 수 있다. 골프존 스크린골프場에서 地域, 實力 等級, 年齡帶 等에 따른 라운드房을 檢索해 參與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가 願하는 라운드 日程에 맞춰 房을 開設해 同伴者를 募集할 수 있다. 라운드 日程 確認과 寫眞 및 映像 共有에 賣場 豫約도 可能하다.

플러스샵은 願하는 골프 商品을 購買 또는 膳物할 수 있도록 골프존이 선보인 모바일 서비스다. 最近에는 홀인원 成功을 記念할 수 있는 食水 아이템과 코스 가이드 및 다양한 라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新規 코스매니저 아이템도 새롭게 선보였다.

有料 멤버십 購讀 서비스 G멤버십은 新規 出市된 코스매니저 아이템 2種을 비롯해 플러스샵을 통해 販賣되는 아이템 中 提携 아이템을 除外한 △코스매니저 4種 △속性別 볼 12種 △人氣 볼꼬리 12種 等의 플러스 아이템을 無制限 利用할 수 있다.

김동욱 記者 creating@donga.com
#enjoy&golf #골프 #스포츠 #골프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