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잔디 위 수놓는 별 中의 별들… 86番째 ‘그린재킷’ 누가 입을까|동아일보

잔디 위 수놓는 별 中의 별들… 86番째 ‘그린재킷’ 누가 입을까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3月 31日 03時 00分


코멘트

男子골프 世界랭킹 上位 10名 모두 出戰… 1位 욘 람, 前年 優勝者 마쓰야마 等 注目
準優勝 經驗 임성재 等 韓選手들도 布陣
‘골프皇帝’ 타이거 우즈 參加 與否에 눈길… 챔피언스 디너에는 일찌감치 ‘參席’ 밝혀

오거스타 10번홀. PGA투어 홈페이지
오거스타 10番홀. PGA투어 홈페이지
‘名人列傳’李 돌아온다.

오거스타내셔널골프클럽이 主管하는 2022 마스터스가 4月 8∼11日(韓國 時間) 열린다. 美國프로골프(PGA)투어 4大 메이저 大會(마스터스, PGA챔피언십, US오픈, 디 오픈) 中 가장 먼저 열리는 마스터스는 由緖 깊은 歷史와 그에 걸맞은 劇的인 勝負로 每年 골프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올해에는 누가 優勝者의 象徵인 ‘그린재킷’을 입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耳目이 쏠리고 있다.

1934年 出帆한 마스터스는 每年 美國 조지아州 오거스타내셔널골프클럽에서 열린다. 진달래, 철쭉이 滿發한 4月의 코스를 보는 것도 마스터스의 즐거움 中 하나다. 마스터스는 大會 優勝者, 前年度 最終 世界랭킹 50位 以內 等 19가지 招請要件 中 하나를 채운 選手들에 한해 參加할 수 있다. 27日 現在 86名의 選手에게 招請狀이 돌아갔다. 마스터스 優勝者에겐 平生 出戰 資格이 주어진다.

타이거 우즈, 出戰할까


2019년 마스터스 우승자 타이거 우즈.
2019年 마스터스 優勝者 타이거 우즈.
86回를 맞는 이番 大會에는 한 選手의 出戰 與否가 焦眉의 關心事다. 바로 ‘皇帝’ 타이거 우즈(47)다. 지난해 2月 交通事故로 다리 負傷 再活 中인 우즈가 自身에게도 各別한 마스터스를 復歸 舞臺로 삼을지 關心이 쏠린다. 메이저 大會에서만 通算 15勝을 收穫한 우즈는 마스터스에서 가장 많은 5勝을 거뒀다. 잭 니클라우스(6勝)에 이어 通算 두 番째로 優勝이 많다. 1997年 大會에서는 黑人 最初이자 最年少(21歲 3個月 14日) 優勝 記錄을 세우기도 했다.

歷代 優勝者 資格으로 招請狀을 받은 우즈는 27日까지 參席 與否를 公式的으로 밝히지 않았다. 앞서 “메이저 大會에서 뛰어난 選手들과 겨뤄 아직 이길 自信이 없다”고 우즈가 밝혔던 만큼 出戰 可能性은 낮다는 評價가 나오지만 팬들은 萬의 하나 可能性에 期待를 걸고 있다. 一角에서는 우즈가 來年도 마스터스를 復歸 舞臺로 計劃하고 있다는 分析도 나온다. 챔피언스 디너(前年度 優勝者가 歷代 優勝者를 招請해 저녁 待接하는 行事)의 境遇 일찍이 參席 意思를 밝혔다.

우즈의 永遠한 라이벌인 筆 美컬슨(52)은 사우디아라비아 政府가 支援하는 一名 슈퍼골프리그를 擁護하는 發言을 했다가 輿論의 거센 反撥을 받아 끝내 大會 出戰을 抛棄했다. 後援社들이 契約을 끝냈고, 美컬슨재단이 主催하던 PGA투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大會도 來年부터 財團과 함께하지 않기로 하는 等 거센 逆風을 맞았다.

그린재킷의 主人은 누구?

욘 람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事態로 2020年 無觀衆, 지난해 制限된 觀衆으로 大會를 치렀던 마스터스는 올해 갤러리들에게 最大限 門을 열 計劃이다. 通常 라운드마다 約 5萬 名이 入場할 수 있다. 마스터스는 每年 後援者 배지 所有者에게 入場券을 于先 配定하는데 1∼4라운드 基準 375달러(藥 46萬 원)인 價格이 티켓마스터에서 27日 基準으로 1라운드 基準 最小 2508달러(藥 307萬 원) 規模에서 去來되고 있다. 올해에는 2年間 열리지 않던 파3 콘테스트도 열릴 豫定이다.

마쓰야마 히데키
마쓰야마 히데키
男子골프 世界랭킹 톱10이 모두 出戰하는 等 世界 最高 골퍼들의 競爭도 熾烈할 것으로 展望된다. 主要 베팅 사이트들은 世界 1位 욘 람(28)의 優勝 可能性을 높게 占치고 있다. 4大 메이저 大會 中 마스터스와만 優勝 因緣을 맺지 못한 로리 매킬로이(33)는 다시 한 番 커리어 그랜드슬램에 挑戰한다. 韓國 選手 中에는 이경훈(31), 김시우(27), 임성재(24) 等 3名이 出戰한다. 임성재는 2020年 大會에서 共同 2位를 하며 當時 아시아 選手로는 처음으로 準優勝을 차지했다. 이듬해 마쓰야마 히데키(30·日本)가 優勝을 하며 이 記錄을 넘어섰다.

로리 매킬로이
로리 매킬로이
홀 中에서는 ‘冬柏(camelia)’이라는 이름이 붙은 10番홀(파4)李 極惡의 難度를 자랑한다. 全體 18個 홀 中 가장 어려운 難度로 全體 平均 4.22打를 記錄 中이다. 1956年 大會에서는 無慮 平均 4.69打를 記錄하기도 했다. 11∼13番홀 亦是 選手들 입에서 ‘아멘’ 소리가 난다고 해서 아멘코너로 불린다.

강홍구 記者 windup@donga.com
#enjoy&golf #골프 #스포츠 #그린재킷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