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규·백승호·권창훈·조영욱 릴레이골…벤投壺, 몰도바에 4-0 完勝|東亞日報

김진규·백승호·권창훈·조영욱 릴레이골…벤投壺, 몰도바에 4-0 完勝

  • 뉴스1
  • 入力 2022年 1月 21日 21時 55分


코멘트
韓國 蹴球가 國際蹴球聯盟(FIFA) 랭킹 181位의 弱體 몰도바를 相對로 가볍게 勝利를 거두며 2022 카타르월드컵 最終豫選을 앞두고 豫熱을 마쳤다.

김진규(釜山), 백승호(全北), 권창훈(金泉)은 A매치 2競技 連續으로 골을 터뜨리며 파울루 벤투 監督을 흐뭇하게 했다.

벤투 監督이 이끄는 蹴球代表팀은 21日 午後 8時(韓國時間) 터키 안탈리아의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린 몰도바와 評價戰에서 김진규, 백승호, 권창훈, 조영욱(서울)의 릴레이골에 힘입어 4-0 完勝을 거뒀다.

9日부터 터키 轉地訓鍊을 갖고 있는 벤投壺는 15日 아이슬란드戰(5-1)에 이어 氣分 좋은 2連勝을 거뒀다. 2競技 連續 4골差 完勝으로 유럽 國家를 相對로 가장 큰 點數 差異의 勝利다.

김진규, 백승호, 권창훈은 15日 아이슬란드와 評價戰에 이어 A매치 2競技 連續으로 골 사냥에 成功했다.

A매치 데뷔 舞臺였던 아이슬란드戰에서 1골 1도움을 올리며 눈圖章을 받은 김진규는 다시 한 番 剛한 印象을 남겼다.

아이슬란드를 相對로 自身의 A매치 1號골을 記錄한 백승호는 이날도 멋진 中距離슛으로 골을 追加했다.

권창훈은 後半 初盤 세 番째 골을 터뜨리며 2競技 連續으로 敬禮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지난해 12月 軍에 入隊했다. 後半에 들어간 조영욱(서울)은 A매치 데뷔戰에서 골을 記錄하며 웃었다.

벤투 監督은 이날 조규성(金泉)과 김건희(水原)를 最前方 투톱으로 配置했다.

2線에서 송민규(全北), 권창훈에게 支援하도록 했고, 김진규, 백승호가 中原에서 呼吸을 맞췄다.

김진수(全北), 김영권(蔚山), 박지수(金泉), 利用(全北)李 포백을 構成했고, 골문은 金昇圭(가시와 레이솔)가 지켰다.

김진규가 前半 19分 팽팽한 均衡을 깼다.

권창훈이 오른쪽 側面에서 올린 크로스가 골키퍼 손에 맞고 넘어가자 沈着하게 오른발 논스톱슛으로 連結해 몰도바의 골網을 흔들었다.

前半 32分에는 백승호가 追加골을 넣었다. 페널티박스 正面 外郭에서 얻은 프리킥 機會에서 强力한 오른발슛으로 몰도바의 守備壁을 無力化했다.

몰도바 골키퍼의 視野를 妨害하기 위해 守備壁 옆에 자리했다가 슈팅 瞬間에 避한 김건희의 움직임도 좋았다.

全般을 2-0으로 앞선 韓國은 後半 2分 만에 달았다.

권창훈이 김건희와 패스플레이로 몰도바 守備를 무너뜨리며 追加골을 터뜨렸다.

벤투 監督은 後半 15分 利用, 권창훈, 홍철, 조규성을 代身해 金泰煥, 이동준(以上 蔚山), 김진수(全北), 조영욱을 投入하며 큰 幅의 變化를 줬다.

後半 25分 권경원(감바 오사카), 고승범(金泉)李 김영권, 백승호를 代身해 投入되면서 交替 카드 6張을 모두 使用했다. 코로나19 陽性 判定으로 뒤늦게 合流한 권경원은 처음 그라운드를 밟았다.

월드컵 最終豫選과 나아가 월드컵 本選 日程을 勘案해 새 얼굴을 다양하게 點檢할 目的이었다.

조영욱은 後半 追加時間 페널티킥으로 네 番째 골을 記錄하며 勝負에 마침標를 찍었다.

벤投壺는 오는 27日 레바논, 다음달 1日 시리아와의 2022 카타르월드컵 最終豫選 7·8次戰을 앞두고 9日부터 터키 轉地訓鍊을 始作했다.

國際蹴球聯盟(FIFA) A매치 期間이 아니기 때문에 유럽에서 活躍 中인 海外派들은 合流하지 못했다.

K리그 所屬 25名과 日本 J리그 所屬 2名, 總 27名으로 構成됐다. 벤투 監督은 轉地訓鍊과 評價戰 內容을 土臺로 中東 2連戰 엔트리를 確定할 計劃이다.

轉地訓鍊에 同行하지 못한 海外派 황의조(보르도), 김민재(페네르바체), 정우영(알사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황인범(루빈 카잔), 이재성(마인츠)은 앞서 選拔을 決定했다.

負傷에서 回復 中인 孫興慜(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은 保留 狀態다.

벤投壺는 22日 터키 이스탄불로 移動해 訓鍊을 進行하다가 25日 레바논으로 移動할 計劃이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