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링 팀 킴 “熱心히 달렸다, 準備한 만큼 보여줄 것”|東亞日報

컬링 팀 킴 “熱心히 달렸다, 準備한 만큼 보여줄 것”

  • 뉴시스
  • 入力 2022年 1月 21日 13時 42分


코멘트
熱心히 準備한 만큼 모든 것을 쏟아내는 것이 目標다.

4年 前 全國에 컬링 烈風을 불러일으킨 女子 컬링國家代表팀 팀 킴(강원도청)李 올 겨울 베이징에서 또 한 番의 歡喜를 꿈꾼다.

김은정(32), 김선영(29), 김초희(26), 김경애(29), 김영미(31)로 이뤄진 팀 킴은 2022 베이징冬季올림픽 開幕을 13日 앞둔 21日 江陵컬링센터에서 公開 訓鍊을 進行했다.

‘國民 眼鏡 先輩’로 立地를 굳힌 김은정은 쏟아지는 플래시 洗禮 속에서도 沈着하게 동생들을 이끌었다. 나머지 選手들도 맏언니 김은정의 主導 아래 스톤 투구와 스위핑으로 컨디션을 가다듬었다.

팀 킴은 2018 平昌冬季올림픽에서 모두의 豫想을 깨고 銀메달을 收穫했다. 韓國 컬링 史上 첫 올림픽 메달 獲得으로, 올림픽 直後 國內에는 ‘컬링 신드롬’이 일었다.

榮光도 暫時, 김경두 前 大寒컬링聯盟 會長職務代行 一家의 甲질 波紋으로 甚한 마음苦生을 겪었던 팀 킴은 江陵市廳으로 所屬팀을 옮긴 뒤 2020年 11月 代表 選拔戰을 통해 3年 만의 太極마크를 되찾았다.

지난해 6月에는 代表 選拔戰 優勝으로 베이징冬季올림픽 出戰權 獲得 資格을 갖췄고, 지난달 베이징올림픽 資格大會를 통해 2回 連續 本選行에 成功했다.

김은정은 “平昌 以後 2回 連續 出戰을 위해 熱心히 달렸다. 힘든 時間도 많았지만 會長님을 비롯해 聯盟 關係者들이 選手들을 위해 일하려고 努力을 많이 하셨다. 우리도 江陵市廳으로 옮기면서 安靜이 돼 한 番 더 出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김은정은 “國民들이 應援해주시는데, 그 힘들이 모여 여기까지 왔다. 抛棄하지 않고 最善을 다하는 모습을 베이징에서 보여드리겠다”고 約束했다.

김경애는 “準備한 만큼 보여주는 것이 最終 目標다. 그러면 메달은 따라온다고 생각한다. 每競技 集中하겠다”고 말했다.

베이징行 티켓을 손에 넣기까지 팀 킴은 資格大會까지 치르는 等 힘든 過程을 거쳤다.

김선영은 “平昌 때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이라 選拔戰만 優勝하면 나갈 수 있었지만 이番에는 選拔戰에 決定戰까지 치러 더욱 뜻깊다. 移籍하고 새로운 꿈을 꾸는 舞臺인데 다 같이 이뤄낸 더욱 영광스럽다”고 所感을 밝혔다.

멤버는 그대로인데 構成이 조금 바뀌었다. 平昌 大會 當時 候補 選手였던 막내 김초희가 技倆을 끌어올리면서 세컨드로 立地를 굳혔다. 김경애가 서드를, 김선영이 리드로 나선다. 김영미가 候補로 後方을 支援한다.

베이징에서는 平昌 때 全 國民의 流行語가 됐던 ‘영미~’ 代身 ‘초희~’ 또는 ‘선영~’이라는 외침이 김은정으로부터 더 자주 울려퍼질 것으로 보인다.

“영미가 候補 役割이지만 大會 中 게임을 分明히 뛸 것이다. 그 때 부를 수 있을 것”이라는 김은정은 “초희가 英美 役割을 하고 있어서 초희를 많이 부를 것 같다. 초희度, 선영이도, 경애도 골고루 부르도록 努力하겠다”고 웃었다.

팀 킴은 다음달 10日 캐나다와의 1次戰을 통해 두 番째 올림픽을 始作한다. 10個팀 中 4位 안에 들면 4强 토너먼트 進出 資格을 얻는다.

平昌 大會 準決勝 相對였던 日本의 팀 후지사와(스킵 후지사와 사츠키)는 14日 맞붙는다. 當時에는 팀 킴이 이겼지만 지난달 올림픽 資格大會 플레이오프에서는 두 番 모두 팀 후지사와가 이겼다.

김영미는 “特定팀에 對한 作戰을 짜진 않는다”면서 “이番에 두 番을 아쉽게 졌는데 平昌 때도 그랬다. 이番에도 우리가 이기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自信感을 보였다.

미디어데이에는 日本 교도통신 取材陣도 參席해 다가올 韓日戰에 對한 關心을 보였다.

김은정은 “후지사와는 12年 前 처음 만났다. 基本技가 탄탄하고 샷을 正말 잘했던 걸로 記憶한다. 日本 最高의 스킵”이라면서 “平昌 前에는 붙을 機會가 많았는데 우리가 좀 더 勝率이 좋았다”고 떠올렸다.

勝負를 가려야 할 때는 누구보다 冷靜해지지만 競技場 밖에서 만나면 서로의 安否도 주고받으면서 살갑게 지낸다.

김은정은 “平昌 大會 直後 그랜드슬램 때 나랑 후지사와가 反對便을 보면서 스쳐 지나가는 寫眞이 찍혔다. 그 寫眞으로 후지사와度 有名해졌다. 그걸 보면서 (후지사와에게) ‘너도 이 事實을 알고 있느냐’고 이야기 하면서 웃었던 적이 있다”고 떠올렸다.

팀 킴을 指導하고 있는 임명섭 監督은 베이징 大會를 豫測해달라는 말에 “10牌팀도, 9勝1牌팀도 나오지 않을 것이다. 規定이 조금 바뀌면서 隔差가 줄었다. 點數差도 크지 않을 것이다. 누구한테도 이길 수 있지만 反對가 될 수도 있다”고 했다.

1次 目標인 準決勝 進出을 이루려면 豫選 每 競技 높은 集中力을 維持해야 한다.

김선영은 “平昌 때와 같은 팀들이 많다. 成長했기에 우리도 잘 準備해야 한다”면서 “우리는 한 名이 잘하는 게 아니라 全體 組合이 잘 맞는다. 그것을 끝까지 탄탄하게 維持하는 것이 우리 팀의 長點”이라면서 自信感을 내비쳤다.

[江陵=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