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린저 大박’은 僥倖… 새 外國人, 凶作만 면해도 多幸|東亞日報

‘설린저 大박’은 僥倖… 새 外國人, 凶作만 면해도 多幸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12日 03時 00分


코멘트

팬데믹으로 NBA 門戶 넓어져
水準級 選手 데려오기 쉽지 않아
三星 로빈슨 等 成跡 ‘고만고만’

지난 시즌 프로籠球 最大 話題는 大體 外國人으로 KGC에 合流한 제러드 설린저(30·204cm)였다. 正規리그 5라운드 막판 KBL 舞臺를 밟은 설린저는 順位表의 물줄기를 바꿨다.

平均 26.3點, 11.7리바운드, 1.9도움으로 純度 높은 活躍을 펼친 설린저 德에 KGC는 마지막 10競技에서 7勝 3敗를 거두며 順位를 3位로 끌어올렸다. 플레이오프(PO) 舞臺에서 同僚들을 活用한 설린저는 KGC의 10戰 全勝 優勝을 이끌었다. 10競技를 한 番도 안 지고 챔피언에 오른 팀은 KBL 歷史上 KGC가 처음이었다.

2021∼2022시즌이 4라운드 막바지로 치닫는 가운데 先頭 競爭에서 밀려나고 있는 팀들에는 ‘第2의 설린저’가 가장 必要하다. 各 팀의 外國人 交替 러시가 일었고 올해에만 새 外國人 選手 두 名이 코트를 밟았다.

하지만 ‘平均 活躍’을 해 줄 外國人을 찾기도 힘든 게 現實이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팬데믹으로 連日 確診者가 나오자 美國프로籠球(NBA) 事務局은 下部리그에서 活躍하는 選手들의 콜業을 쉽게 할 수 있게 制度를 고쳤다. 美國 ESPN에 따르면 지난해 12月 한 달 동안 NBA 舞臺를 밟은 選手는 544名이다. 歷代 月刊 最多 記錄이다.

꿈의 舞臺에서 내린 措置로 過去 같으면 海外로 눈을 돌렸을 選手들이 이 콜業만 바라보게 됐다. 過去보다 넓어진 NBA 入城 機會를 잘 活用한 뒤 NBA 出身이라는 스펙으로 海外에서 몸값을 높이려는 布石이다.

올 시즌 韓國에 온 새 外國人들은 球團 立場에서 代替로 性에 차지 않는다. 最下位 三星은 지난해 12月 2012年 NBA 新人드래프트 全體 5順位 出身의 토머스 로빈슨(31·204cm·寫眞)을 迎入해 話題를 모았다. 하지만 9競技를 뛴 로빈슨의 活躍은 平均 14.7點, 10.7리바운드로 微微하다. 攻擊 리바운드가 4.1個로 많지만 自身이 쏜 골밑 슛을 놓치고 잡은 리바운드가 많이 더해졌다. 競技當 失策이 4.2個에 이르는 等 속을 들여다볼수록 失望스럽다.

DB는 지난해 11月 8週 期限으로 迎入한 大體 外國人 조니 誤브라이언트(29·204cm)와 最近 시즌 끝까지 함께하기로 했다. 이상범 DB 監督은 “當時 選手 쪽에서 NBA 進出을 念頭에 두고 먼저 短期契約을 要請했다. 代替 選手를 찾는 게 쉽지 않았는데 誤브라이언트가 國內에서 좋은 待遇를 받으니 생각을 바꾼 것 같다”고 말했다. 다만 誤브라이언트도 17競技에서 平均 12.1點, 7.4리바운드로 活躍이 微微했다.

코로나19로 인한 美國發 나비效果로 설린저같은 ‘僥倖’을 바라기는 어려워졌다. 優勝을 向한 確實한 길은 負傷 防止, 끈끈한 組織力 같은 ‘內實’이 됐다.

김배중 記者 wanted@donga.com
#프로籠球 #제러드 설린저 #僥倖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