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申平長林産業團地를 國內 尖端産業 허브로 탈바꿈시키겠다”|동아일보

“申平長林産業團地를 國內 尖端産業 허브로 탈바꿈시키겠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12日 03時 00分


코멘트

이갑준 釜山 沙下區廳長 인터뷰

이갑준 부산 사하구청장은 최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신평장림산업단지에 소재·부품·장비 분야 신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유치하고 주변 정주 여건을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사하구 제공
이갑준 釜山 沙下區廳長은 最近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申平長林産業團地에 所在·部品·裝備 分野 新技術을 가진 企業들을 誘致하고 周邊 井州 與件을 改善하겠다”고 强調했다. 沙下區 提供
“우중충하다는 이미지를 쓴 釜山 申平長林産業團地를 國內 尖端産業의 허브로 바꾸겠습니다. 井州 與件도 改善해 靑年들이 많이 모여들게 하겠습니다.”

이갑준 釜山 沙下區廳長(65)은 最近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신평장林産段을 尖端 素材·部品·張飛가 生産되는 國內 製造業 分野 4次 産業革命의 허브로 만들겠다”며 이같이 强調했다. 이 事業은 이 區廳長이 6·1地方選擧 때 代表 公約으로 내세운 ‘洛東江 테크노밸리 造成 事業’의 核心이다.

釜山 沙下區 88萬5247m²에 造成된 신평장林産團에는 皮革·染色·鍍金業體 100餘 個社가 稼動 中이다. 하지만 1986年 釜山의 첫 法廷工團으로 指定된 이곳은 老朽化로 煤煙과 惡臭 發生 等 環境汚染 問題가 深刻하다는 指摘이 잇따랐다.

이 區廳長은 “신평장林産團에 入住한 大部分의 業體가 零細해 環境汚染 問題를 스스로 解決할 수 없는 狀況”이라면서 “業體의 事情에 맞게 規制를 緩和해주고 꼭 必要한 環境處理施設을 國費로 設置할 수 있게 政府에 建議하겠다”고 說明했다.

이 區廳長은 申平長林産團 內 知識産業센터를 誘致해 未來産業 分野 新技術을 가진 業體가 大擧 流入될 수 있는 環境을 造成하겠다고 밝혔다. ‘아파트形 工場’으로 불리는 知識産業센터는 製造業과 知識産業 關聯 事業者와 支援施設이 複合的으로 入住할 수 있는 3層 以上 建築物이다. 現在 이곳에는 8個 知識産業센터 設置가 推進 中이며 이미 2個는 建築許可가 끝났다. 사하구는 知識産業센터에 所在·部品·裝備 分野와 水素産業 分野의 新産業 推進 業體 誘致를 推進하고 있다.

이 區廳長은 “申平長林산단은 釜山都市鐵道 신평역과 가까워 接近性이 좋다. 知識産業센터 周邊에 公園과 體育施設 等을 造成해 生活環境이 나아지면 全國의 新産業 分野 有望 業體와 靑年이 모여들 것”이라고 期待했다. 地域 企業이 제대로 서야 靑年 雇傭이 安定되고 地域社會도 發展할 수 있다는 게 이 區廳長의 생각이다.

이 區廳長은 引受委員會 活動 없이 任期를 始作했다. 그는 “形式的인 引受위 活動보다는 職員들과 公約에 對한 具體的인 實行 戰略을 짜는 데 더 集中했다. 地域 宿願 事業 等은 前任 區廳長과 市議員에게 充分히 引受引繼를 받았다”고 說明했다.

‘多大浦 觀光벨트’ 造成 意志도 밝혔다. 이 區廳長은 “觀光客이 찾지 않는 多大浦 海岸 東쪽 地域을 整備해 레포츠와 文化施設을 造成할 豫定”이라며 “海水浴場에서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길 수 있게 하는 計劃도 具體化 中”이라고 밝혔다. 이어 “嘉德新空港이 建設되면 사하구 多大浦까지 14km를 車로 15分 內에 移動할 수 있다. 釜山으로 入國한 觀光客들이 사하구에서 便安한 休息을 즐길 수 있게 다양한 觀光資源 開發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行政考試(34回) 出身인 이 區廳長은 釜山市 文化體育局長과 沙下區 副區廳長을 歷任하는 等 26年間 公職生活을 했다. 公職에서 물러난 뒤에는 2015年 9月부터 지난해 2月까지 約 6年 동안 釜山商工會議所 常勤副會長을 지내며 企業의 隘路를 聽取하고 地域社會와 企業의 相生 戰略을 苦悶해 왔다. 6·1地方選擧에서 60.18%(7萬4648票)를 得票해 김태석 前 區廳長을 20.37%포인트 車로 꺾고 當選됐다.

김화영 記者 run@donga.com
#이갑준 釜山 沙下區廳長 #國內 尖端産業 허브 #탈바꿈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