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仁川空港公社 잇따른 賞·賞·賞… 코로나 危機 딛고 날아오른다|동아일보

仁川空港公社 잇따른 賞·賞·賞… 코로나 危機 딛고 날아오른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韓國로지스틱스對象 公企業 大賞
公共機關 顧客滿足度 最高 等級
‘韓國의 尊敬받는 企業’ 13年째 1位
하늘길 再開되며 受賞 消息 잇달아

미래 여객 수요에 대비해 제2여객터미널 확장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인천공항 활주로에서 항공기가 이륙을 준비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未來 旅客 需要에 對備해 第2旅客터미널 擴張工事가 進行되고 있는 仁川空港 滑走路에서 航空機가 離陸을 準備하고 있다. 仁川國際空港公社 提供
지난달 20日 서울에서 열린 第25回 韓國로지스틱스對象 施賞式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屍床臺의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다. (寺)韓國로지스틱스學會가 1998年부터 國內 物流産業 競爭力을 끌어올려 經濟 發展에 寄與한 企業과 團體, 個人을 施賞하는 行事인데 仁川空港公社가 公企業 部門 大賞을 받은 것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 餘波에도 國際貨物 327萬 t을 處理해 國際空港協議會(ACI) 基準으로 홍콩 첵랍콕 空港에 이어 世界 2位에 올랐다. 또 冷藏施設을 갖춰 新鮮貨物을 處理할 수 있는 ‘쿨 카고 센터’를 運營해 未來型 物流 인프라를 擴充한 點을 높이 評價받았다. 이 밖에 物流企業을 誘致하고, 新規 貨物路線을 開發하는 成果를 인정받아 國內 公企業 가운데 最高 點數를 받았다.

김범호 仁川空港公社 未來事業本部長은 “코로나19 事態에도 貨物 處理量이 2020年에 비해 51萬 t 늘어나고 未來 需要에 對備해 물類 인프라를 擴充한 點이 좋은 評價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코로나19 事態로 經營에 어려움을 겪어 온 仁川空港에 最近 잇따라 受賞 消息이 들려오고 있다.

앞서 인천공항공사는 4月 企劃財政部가 發表한 公共機關 顧客滿足度 調査에서 最高 等級을 받았다. 企財部가 公共機關의 서비스 向上을 위해 해마다 設問調査를 實施한 結果 評價 對象인 245個 公共機關 가운데 仁川空港公社를 包含해 6個 機關만 이 等級을 받았다. 이番 調査에서 仁川空港은 코로나19에 效果的으로 對應해 擴散을 防止하는 成果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또 ESG(環境, 社會, 支配構造) 經營에 앞장서고 있다. 社會的 弱者인 障礙人이나 老人이 生活하는 데 不便함이 없도록 障礙物을 없애는 環境을 構築하는 ‘背理語 프리(Barrier Free)’ 캠페인을 推進하고 있다. 旅客 需要에 對備해 디지털 空港으로 빠르게 轉換하고 있는 努力도 좋은 點數를 받았다. 이 밖에 仁川空港을 찾는 世界 各國의 旅客들에게 差別化된 經驗을 提供하기 위한 施設과 프로그램을 導入하고 있는 것으로 分析됐다.

인천공항공사는 3月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主管한 ‘2022 韓國에서 가장 尊敬받는 企業’ 引證式의 30代 優秀企業 部門에서 13年 連續으로 公企業 1位에 올랐다. 企業의 革新能力, 顧客價値 等을 綜合 評價해 産業部門別 1位 企業을 發表하는 이番 引證式에서 인천공항공사는 30代 優秀企業 가운데 全體 13位, 公企業 中에서는 最高 點數를 받았다.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旅客이 줄어 허리띠를 졸라매는 緊縮 財政에 들어갔지만 2年 동안 商業施設을 包含한 모든 賃貸施設의 使用料를 減免하는 等 相生經營을 펼치고 있다. 5萬餘 名에 이르는 仁川空港 從事者를 위해 住居와 交通 便宜를 支援하고, 退職者를 위한 特化過程을 開設해 運營하는 等 航空産業 일자리 支援 事業도 벌이고 있다. 地域社會 脆弱階層을 支援하는 事業을 活潑하게 推進한 點도 1位에 오른 理由다. 인천공항공사는 올해 171億 원을 들여 公企業으로서 社會的 責務를 實踐하는 社會貢獻 事業을 벌이고 있다.

下半期에도 仁川空港의 受賞 消息은 繼續 들려올 것으로 보인다. ACI나 글로벌 航空專門機關이 主管하는 各種 施賞式에 앞서 現場調査와 評價 等이 豫定돼 있다.


황금천 記者 kchwang@donga.com
#仁川空港公社 #잇따른 受賞 #物流産業 #競爭力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