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丹粧 光化門廣場 來달末 市民품으로|동아일보

새丹粧 光化門廣場 來달末 市民품으로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서울비전 2030’ 31個 事業 本格化

이르면 다음 달 末 새로운 모습의 光化門廣場이 市民 품에 돌아온다. 2020年 11月 再構造化 工事에 들어간 지 約 1年 8個月 만이다. 지난달 鍾路에 1號店을 연 ‘서울型 키즈 카페’는 올해 下半期(7∼12月) 20個로 늘어난다.

서울市는 吳世勳 市長이 지난해 發表한 ‘서울비전 2030’(서울施政 마스터플랜)에 따라 4個 分野 31個 事業을 推進한다고 26日 밝혔다. 市 關係者는 “30日 發刊하는 電子冊 ‘2022 下半期 달라지는 서울生活’에서 具體的인 內容을 確認할 수 있다”고 說明했다.
○ “安心歸家택시로 安全한 歸家를”
吳 市長의 ‘1號 公約’이었던 1人 家口 支援과 關聯해선 下半期부터 ‘前·月貰 安心契約 도움 서비스’가 施行된다. 專門家가 專月貰 契約 相談은 勿論이고, 居住地를 찾고 賣物을 確認할 때도 同行해주는 서비스다. 中區, 城北區, 西大門區, 송파구, 관악구 等 5個 自治區에서 始作해 漸進的으로 擴大할 方針이다.

靑年創業을 支援하는 ‘靑年就業士官學校’는 江東(10月)과 龍山(11月) 캠퍼스가 새로 門을 연다. 現在는 永登浦, 衿川, 麻布에서 캠퍼스를 運營 中이다. 7月부턴 中區 서울고용노동청에 靑年 求職者와 企業을 連結하는 ‘靑年 일자리 매칭 强化 專擔 窓口’도 運營한다.

지난달 鍾路에 1號店을 연 ‘서울型 키즈카페’는 下半期 20곳까지 늘어난다. 利用料는 3000원이며 脆弱階層은 無料다. 6∼12歲 兒童들의 體驗·놀이空間을 提供하고 ‘緊急 돌봄’을 支援하는 ‘據點型 키움센터’는 蘆原, 動作, 鍾路店에 이어 9月 城北點이 門을 연다.

11月부턴 ‘安心歸家택시 서비스’가 施行된다. 利用者가 ‘서울市 安心이’ 애플리케이션(앱)을 利用해 택시에 타면 本人이 指定한 連絡處와 自治區 閉鎖回路(CC)TV 管制센터에 택시 및 乘下車 情報가 自動으로 傳達된다.
○ 光化門廣場에 ‘미디어 파사드’ 登場
現在 再構造化 工事가 進行 中인 光化門廣場은 7月 末 또는 8月 初에 市民들에게 公開된다. 特히 詩는 光化門廣場을 世界的 名所로 발돋움시키기 위해 8月부터 世宗文化會館 外壁에 ‘미디어 파사드’를 運營하기로 했다.

미디어 파사드란 建物 外壁(facade)에 多樣한 콘텐츠 映像을 投射하는 것을 뜻한다. 12月엔 光化門廣場에서 미디어아트 祝祭가 열려 華麗한 ‘미디어 파사드 쇼’가 進行된다.

觀光産業 活性化를 위한 글로벌 觀光祝祭 ‘서울 페스타’는 8月 10∼14日 開催된다. 이 期間 國內에서 처음 열리는 世界電氣自動車 競走大會 ‘서울 E-프리’를 비롯해 K팝 公演 等 다양한 行事가 이어질 豫定이다.

環境 政策의 一環으로 서울市廳 西小門廳舍에서 水素車 充電所 運營을 始作한다. 電氣車 充電器도 1萬 個 以上 서울 市內에 設置하기로 했다.


이청아 記者 clearlee@donga.com
#서울비전 2030 #光化門廣場 #미디어 파사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