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保寧海洋머드博覽會에서 힐링하세요”[기고/김동일]|동아일보

“保寧海洋머드博覽會에서 힐링하세요”[기고/김동일]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
김동일 忠南 보령시長
‘2022 保寧海洋머드博覽會’가 다음 달 16日 大長程의 幕이 오른다. 한 달間 이어질 博覽會의 主題는 ‘海洋의 再發見, 머드의 未來 價値’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으로 因한 社會的 距離 두기 措置 解體 以後 열리는 西海岸 最大 이벤트에 對한 期待感이 높아지고 있다.

博覽會와 함께 第25回 保寧머드祝祭度 같은 期間, 같은 場所에서 함께 열린다. 머드에 흠뻑 빠져 뒹굴고 즐기며 世界的 名聲을 얻은 保寧머드 祝祭는 2年 동안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했다. 이番에 머드祝祭와 保寧海洋머드博覽會가 시너지 效果를 내면서 成功 祝祭를 牽引할 것으로 豫想된다. 文化祝祭와 産業博覽會가 結合된 ‘하이브리드 빅 이벤트’인 셈이다.

보령시는 2018年 政府로부터 保寧海洋머드博覽會를 國際行事로 承認받았다. 以後 4年間 충남도와 함께 組織委員會를 꾸리고 行事 準備를 着實히 進行해 왔다. 博覽會와 連繫한 詩 自體 事業도 142件을 推進 中이다. 이달 末까지 博覽會 7個 展示館과 周邊 造景事業을 마무리할 計劃이다.

駐車場도 旣存 公營駐車場에 臨時駐車場 7213面을 追加 造成해 모두 1萬1505面을 確保했다. 觀覽客을 위한 交通對策도 樹立해 시뮬레이션에 들어갔다.

하지만 博覽會 成功을 위해서는 物理的 인프라 外에도 市民들의 積極的인 參與가 必須的이다. 모든 市民들이 主人意識을 갖고 손님맞이에 온 精誠을 기울여야 한다.

行事를 치르는 立場에선 코로나19에 이어 우크라이나 戰爭으로 油價가 치솟고 物價가 들썩여 걱정이 많다. 이럴수록 모든 市民들이 苦痛을 조금씩 分擔했으면 한다. 保寧의 未來 100年이 이番 博覽會의 成敗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特히 여름철이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바가지 商魂, 呼客行爲, 食中毒이 이番 博覽會 期間에는 單 한 件도 發生하지 않아야 한다. 市는 올해 博覽會 成功을 위해 지난 5年間 ‘微笑·親切·淸潔’ 運動을 積極 展開해 왔다. 얼굴에 微笑가 흐르고, 가슴에 親切이 배어나고, 生活 周邊에 恒常 淸潔이 維持되도록 하자는 汎市民 運動이다. 市民들도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스스로 다짐하고 實踐할 뿐 아니라 監視者 役割을 해주기를 當付한다.

더불어 보령시는 올해를 ‘保寧市 訪問의 해’로 宣布해 觀光客 2000萬 時代를 여는 데 倍前의 努力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택시, 버스 等 運輸 從事者와 飮食店, 宿泊業所 從事者에 對한 微笑 親切 敎育을 모두 마쳤다. 市街地 道路邊과 生活 周邊에 對한 손님맞이 環境 淨化活動도 活潑히 펼치고 있다.

요즘 大川海水浴場과 元山島에는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觀光客이 찾고 있다. 지난해 같은 期間보다 59.2% 增加한 821萬 名이 다녀간 것으로 集計됐다. 지난해 12月 1日 世界에서 다섯 番째이자 國內에서 가장 긴 保寧海底터널이 開通되고 觀光客 誘致를 위한 다양한 觀光 商品을 運營한 成果로 풀이된다.

保寧머드祝祭와 博覽會는 健康과 즐거움의 祝祭다. 國內外 觀光客들이 올여름에는 保寧 海邊을 꼭 찾아 코로나에 지친 心身의 고단함을 말끔히 날려 버리길 바란다. 우리는 여기에 밝은 微笑와 푸근한 親切까지 듬뿍 받아가도록 最善을 다하겠다.

김동일 忠南 보령시長
#保寧海洋머드博覽會 #힐링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