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여름放學엔 松島에서 ‘K바이오’ 體驗하세요|동아일보

올 여름放學엔 松島에서 ‘K바이오’ 體驗하세요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
7月30日부터 松島國際都市서 열려
世界的인 生命工學 碩學들 만나고
바이오 企業 見學 프로그램도 마련

지난해 11월 대한민국 청소년 바이오아카데미에 참석한 학생들이 인하대 실험실습실에서 ‘과일에도 DNA가 있다’를 주제로 DNA 추출 실험을 하고 있다. 동아일보DB
지난해 11月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에 參席한 學生들이 仁荷大 實驗實習室에서 ‘과일에도 DNA가 있다’를 主題로 DNA 抽出 實驗을 하고 있다. 東亞日報DB
올해 여름放學 仁川 松島國際都市 바이오클러스터에서 未來의 主人公인 靑少年을 위한 K바이오 體驗 機會가 펼쳐진다.

東亞日報와 채널A가 共同 主催하는 ‘2022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가 다음 달 30日부터 始作된다.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는 全國의 初中高校生을 對象으로 열린다. 生命工學에 對한 理解도를 높여 創意와 熱情이 넘치는 未來 바이오 人材를 育成하기 위해 마련됐다.
● 世界的인 生命工學 碩學을 만날 機會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에 參加하는 學生들에게는 바이오企業 現場 見學, 實驗 및 實習 機會가 주어진다. 未來 바이오産業을 이끌어 갈 靑少年에게 所重한 體驗 機會를 提供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生命工學 分野의 世界的인 碩學을 直接 만날 수 있는 所重한 機會다. 誘電體 分析 分野 世界 權威者인 하버드大 土爲我 리버만 敎授, 버클리 캘리포니아대(UC버클리대) 金聖灝 敎授, 二元다이애그노믹스(EDGC) 이민섭 副會長을 비롯해 KAIST 김대수 敎授, 윤기준 敎授, 서울대 席次玉 敎授 等 바이오 分野 國內外 碩學이 松都를 찾는다.

이들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팬데믹으로 더욱 浮刻된 生命工學의 重要性을 알릴 豫定이다. 美國 碩學들은 優秀 受講生에게 美國 大學 入學 推薦書를 提供한다.

金 敎授는 行動의 原因을 遺傳子 觀點에서 硏究하는 ‘行動 遺傳學의 權威者’다. 尹 敎授는 줄기細胞를 活用한 細胞治療, 神經疾患 모델링, 腦 오가노이드 權威者로 有名하다. 昔 敎授는 컴퓨터를 活用한 蛋白質 構造 豫測 分野의 最高 權威者로 通한다.
● 所重한 體驗이 될 企業 및 硏究所 訪問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 主要 日程 中 最高의 白眉는 企業 見學이다. 松島 바이오클러스터에 入住해 있는 바이오企業을 訪問해 生産 工程과 硏究院의 說明을 듣는 體驗 機會가 주어진다. 三星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써모피셔사이언티픽, 바이오FD&C, 보로노이, 찰스리버코리아, 싸이티바, 바이오分析志願센터 等 8個 以上의 企業과 機關 中 세션別로 1곳을 見學할 수 있다.

單一 工場으로 世界 最大 規模인 三星바이오로직스는 現在 工事가 한창인 第4工場이 完工되면 62萬 L의 生産 能力을 確保해 바이오醫藥品 委託開發·生産(CDMO) 部分에서 世界 最大 會社가 된다.

올해 새롭게 工場 見學을 許可한 싸이티바는 바이오 醫藥品 開發 및 生産에 必須的인 核心 技術과 서비스를 提供하는 글로벌 生命科學 先導 企業이다. 美國 食品醫藥局(FDA) 承認 바이오 醫藥品 中 75%가 싸이티바의 技術을 바탕으로 開發됐을 程度로 技術力을 인정받고 있다. 見學 場所는 이 會社의 ‘APAC Fast Trak Center’다. 싸이티바는 바이오 人材 育成을 위해 全 世界 9곳에 바이오 醫藥品 硏究부터 生産까지 前 工程에 對한 敎育과 컨설팅을 提供하는 패스트트랙 센터를 運營 中이다.

仁川經濟自由區域 바이오分析支援센터도 둘러봐야 할 코스로 꼽힌다. 바이오 醫藥品 公正 開發 連繫 分析 支援 서비스를 提供하기 위해 仁川글로벌캠퍼스 支援센터 內에 設立됐다.

2022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는 7月 30·31日, 8月 6·7日 松島 컨벤시아와 松島 入住大學, 松島 바이오企業에서 열린다.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는 産業通商資源部, 仁川市, 仁川經濟自由靑, 仁川테크노파크, 仁川都市公社(iH), 仁川市敎育廳, 仁荷大, 仁川大, 嘉泉大, 연세대 等이 後援한다.

바이오아카데미를 修了한 靑少年들에게는 仁川市長 名義의 ‘認證書’를 授與한다. 參加 申請은 홈페이지(www.bioacademy.co.kr)에서 하면 된다. 問議 1588-6180



차준호 記者 run-juno@donga.com
#松島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 #k바이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